* 친밀함으로 기도하는 방법
- 조태성
1.
기도는 성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대표적으로 나누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친구와 친밀하게 교제 나눈다고 생각하고 기도를 해보면 쉽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런 단계로 합니다.
1) 편하게 앉습니다.
_집에서 혹은 교회에서 친밀한 교제를 기도로 시작할 때 우선 편하게 앉습니다. 친구가 앞에 있으면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굽히고 불편한 자세로 앉지 않습니다. 오히려 편하게 등을 기대고 앉아 있듯이, 기도할 때도 자연스럽게 허리를 펴고 의자에 편하게 기대며 앉습니다.
2.
2) 친근한 마음으로 고개를 듭니다.
_기도를 도우시는 성령님을 믿음으로 눈을 들어 바라봅니다. 친한 친구가 앞에 앉아있을 때 땅을 바라보지 않듯이요. 친근한 마음으로 내 얼굴, 고개를 들고 성령님께서 앞에 계신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고개를 편하게 들어서 바라봅니다.
3) 미소 짓고 바라봅니다.
_친구를 바라볼 때 여러분은 어떤 표정을 짓나요? 인상쓰지 않고 편안한 미소로 바라보실 겁니다. 마찬가지로 성령님을, 우리 예수님을 미소 짓고 바라봅니다. 사진 작가가 <스마일, 김치!>라고 구호를 주면 우리는 억로라도 자연스럽게 미소 지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게 은은하고도 자연스러운 미소로 바라봅니다. 살짝 웃어도 좋습니다.
3.
4) 예수님의 마음을 궁금해 합니다.
_친밀한 친구와 만나면 내 이야기보다 친구 이야기, 삶의 근황을 듣고 싶잖아요. 마찬가지로 예수님의 마음이 지금 어떠신지 궁금해 합니다. 주님의 깊은 마음을 잘아시는 성령님의 세미하신 음성이나 감동에 집중합니다.
5) 궁금해하실 법한 내 이야기를 합니다.
_내가 친구의 근황이나 삶의 이야기를 들었다면 친구는 당연히 내 삶의 근황을 물어봅니다. 마찬가지로 성령님을 통해 예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께서 제 입술을 통해 듣고 싶어하십니다. 이미 다 아시지만 사랑하는 자녀요, 친구의 입술을 통해 직접 듣고 싶어하십니다.
4.
저도 처음에는 많이 졸았습니다. 그러나 기도의 대상이신 성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제 앞에, 곁에, 위에, 안에 계신 것이 진리입니다. 기도가 훈련되고, 기도의 분량이 많아질수록 제 영혼이 우리 하나님께 민감해지면서 점점 기도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마치 종일 일하느라 피곤했지만요. 퇴근 후 친구를 만난 순간 피로가 사라지고 에너지가 샘솟습니다. 마음이 기쁩니다. 마찬가지로 기도의 즐거움을 맛보기 시작하고 그 맛을 알면 끊을 수가 없습니다. 거룩한 기도의 습관이 내 영혼을 사로잡고 주님께로 날 이끌어 갑니다. 밤새워서 피곤해도 기도하려고 하면 친밀한 교제라서 힘이 솟아납니다. 이 즐거움을 진실로 알았기 때문에 이렇게 고백하는 것 아니겠어요?
5.
_내 기도하는 그 시간 그 때가 가장 즐겁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기쁨을, 그 즐거움을 빼앗기지 않는 탁월한 방법 중 한 가지, 바로 기도입니다. 오늘도 섬기시는 교회마다 금요예배, 금요기도회가 있으실 텐데요. 기도의 첫번째 목적인 성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와 예수님의 눈물을 닦아드리는 중보기도의 은혜를 풍성하게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산토리니지진피해없도록
#미국과무안비행기사고가족들을위해서
#나라와지도자를위해기도합니다 #친밀한교제 #기도의힘 #중보기도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목사님
성령님과 친밀한 교제시간을 갖으며 중보기도에 힘쓰겠습니다. 늘 깨어 기도의 본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오후 보내세요!!
은혜 가득한 금요기도회자리에서 뵙겠습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령님과 친밀하게 교제 나누는 기도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아멘, 아멘♡
정리해 주신 내용대로
친밀함의 기도에 힘쓰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감사드립니다 ^^
새 힘이 솟아나는 친밀한 교제의 기도와
에수님을 사랑하는 깁큼을, 즐거움을 빼앗기디 않는 탁월한 방법 중 기도를 더욱 힘쓰며
기도의 은혜를 풍성히 누리겠습니다 ♡♡♡
오늘도 수고 많으셨고요 ^^
곧 만나뵐게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을 기도로 풍성하게 누리시길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함께 기도함이 기쁨입니다.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눠주신 성령님과 친밀함으로 기도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성령님과 친밀하게 교제 나누기를 더욱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금요기도회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어서 감사해집니다.^^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삶 속에서 성령님과 친밀하게 동행하는 삶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축복합니다.
오늘도 함께 함이 기쁨입니다.
평안한 밤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