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중국 시장서 큰돈 벌어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44066#Starbucks-earns-big-in-the-Chinese-market
양양 기자
2022년 9월 27일 중국 동부 상하이의 한 매장에 시그니처 스타벅스 머그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Starbucks China에 따르면 매장. (사진 / 신화통신)
스타벅스의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8억2190만 달러(58억 위안)로, 2023 회계연도 3분기 외화 환산 영향 9%를 제외하면 60% 증가했다.
중국 시장에서 올해 7월 2일 종료된 3분기에 회사의 유사한 매장 판매가 46% 증가했으며 거래가 48% 증가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Starbucks는 본토에서 9,000개의 매장 목표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합니다.
2023년 3분기 Earnings Call에서 Starbucks Corp Laxman Narasimhan CEO 겸 이사는 중국에서 스타벅스가 2,000만 명 이상의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을 보유하여 회사 역사상 가장 많은 90일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타벅스의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9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외화 환산의 1% 이상의 영향을 제외하면 14% 증가했습니다.
Narasimhan은 "우리는 시장에서 우리의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중국에 상당한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사업은 기대에 따라 계속해서 회복하고 있으며 회사가 앞으로 많은 기회를 가질 것이 분명하다고 Starbucks Corp의 최고 재무 책임자 겸 부사장인 Rachel Ruggeri는 말했습니다.
스타벅스의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9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외화 환산의 1% 이상의 영향을 제외하면 14% 증가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독특한 스타벅스가 교토의 거리 풍경과 조화를 이룹니다.
회사의 매출 성장은 중국을 포함한 모든 주요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성장은 비교 가능한 매장 판매가 24% 증가한 데 기인하며, 이는 고객이 주로 중국에서 매장을 계속해서 다시 방문하면서 21%의 거래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회사의 국제 부문은 중국이 매장 성장의 상당 부분을 기여하면서 전년 대비 11%의 순 신규 회사 운영 매장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작은 도시에 카페인을 주입하는 큰 기회
중국은 지난 5년 동안 3분기에 가장 높은 음료 판매를 기록하며 견조한 분기를 기록했으며, 이는 3분기 매장 매출이 46% 증가한 것과 견줄 수 있습니다.
중국의 평균 주간 매출은 전분기 대비 증가했으며 회사는 이러한 추세가 4분기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Ruggeri는 현재 수요와 중국의 장기적인 기회로 인해 스타벅스는 매장, 파트너 및 지역 사회에 계속 투자할 것이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가장 큰 로스팅 공장인 Coffee Innovation Park를 올 가을에 개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지 24년 만에 중국에 6480개 매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