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중국과 북한과의 경제교류가 활발..
박근혜의 총선용 중국의 대북경제제재 일까??
●●●
새해 벽두에 북한에서 쏘아올린 인공위성 초대박
http://m.bbs1.agora.media.daum.net/gaia/do/mobile/debate/read?bbsId=D125&articleId=1201935
◆(속보) 러 우주국.. 北인공위성 맞다! 지구관측 중!!
러시아 우주국.. "광명성 4호 인공위성 맞다"
韓美 '장거리 미사일' 주장 무색
러 우주국.. '북한 인공위성' 지구관측 확인
북한 발사 '광명성 4호'.. 위성기기 작동중
러시아 우주국.. 북한 '위성' 주장을 뒷받침
-views&news
북한이 이달 초 장거리 로켓(미사일)을 이용해 발사한 광명성4호 위성이 실제로 지구 관측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러시아 우주당국이 밝혔다.
러시아 미사일우주군 소속의 '우주상황정찰총괄센터' 소장 안드레이 칼류타 대령은 22일(현지시간) 자국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센터에서 (광명성 4호를 쏘아 올린) 로켓 3단과 위성 자체 등 2가지 물체에 대한 관측을 해왔다"며 "회전 기간, 궤도 경사, 고도 등의 정보를 분석한 결과 이 위성(광명성 4호)이 원격 지구 관측용이며 관측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위성 작동 상황을 볼 때 위성의 기기들이 켜져 있음을 알 수 있다"면서 현재 위성이 관측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우주상황정찰총괄센터는 모스크바 북동쪽 노긴스크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우주감시센터로 러시아 국내와 옛 소련권 지역에 설치된 여러 관측소로부터 들어오는 자료를 분석해 우주 공간에 떠있는 위성들의 활동을 추적한다.
러시아 당국의 발표는 광명성4호가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미국 측의 발표와 어긋나는 것이다.
미 정부 관계자는 앞서 18일 북한이 발사한 '광명성 4호' 위성이 지난 7일 로켓 '광명성호'에 실려 발사된 이후 궤도에 진입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잠시 안정화됐다가 다시 궤도에서 불안정하게 회전하는 '텀블링'(Tumbling) 상태로 돌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러시아 측의 이런 발표는 광명성호 로켓 발사가 위성을 우주로 보내기 위한 것이란 북한 측의 주장에 힘을 보태는 것이기도 하다.
러시아 우주국.. "광명성 4호 인공위성 맞다"
한국보다 10년 앞선.. 북한의 우주 위성기술
!
●●●◆◆
(특보) 북한.. 일냈다.. 큰일 냈다!! ..이럴 수가...
http://m.bbs1.agora.media.daum.net/gaia/do/mobile/debate/read?bbsId=D115&articleId=3546731
한반도님 글 펌))
북한, '세계적 IT강국'으로 급부상
...
북한, 30억달러(3조 3천억) 대박
아프리카 산유국서 IT사업 수주
북한, 산유국 '적도기니' 정보통신 총괄 구축
한국IT.. 해외에서 북한에 밀려 'IT강국' 무색
-연합뉴스
리수용 북한 외무상이 아프리카의 산유국 적도기니를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적도기니로부터 30억 달러(3조3천억여원) 규모의 정보통신 사업을 수주했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26일 콩고민주공화국 일간지 '르 포텡시엘'을 인용해 적도기니에 주재하는 북한의 정보통신 대표부가 30억 달러 규모의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소식통들은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적도기니 대통령의 경호체계를 구축하고, 공항과 정부기관 등의 정보통신 연결, 전국 7개 주요 도시에 폐쇄회로(CCTV)와 통신설비를 설치하고 이들을 위성으로 연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북한 대표부는 지난해에도 적도기니의 몽고모시 보안체계 구축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아프리카 3대 산유국인 적도기니는 대대적인 경제개발에 나서고 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리수용 북한 외무상은 테오도로 오비앙 은게마 음바소고 적도기니 대통령과 아가피토 므바 모쿠이 적도기니 외교협력장관을 잇달아 만나 두 나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적도기니의 30억달러(3조 3천억) 규모의 IT사업 수주로 북한은 아프리카 지역의 500조 규모 IT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풀이된다.
적도기니, 산유국으로 아프리카 최고 경제부국
(구매력 기준 1인당 국민소득: 룩셈부르크에 이어 세계 2위)
북한.. 500조의 아프리카 IT시장 교두보 확보
북한.. 500조 아프리카 IT시장 교두보 확보
한국은 IT강국? .. 아프리카에서 北에 밀려
한국IT, 이명박 박근혜 이후 계속 퇴보
주저앉은 한국IT.. 우물안 개구리 전락
북한, '세계 IT강국'으로!
●●●●●●●
속보) 北 석유(원유)생산.. 첫 확인 (중앙일보)!!
http://m.bbs1.agora.media.daum.net/gaia/do/mobile/debate/read?bbsId=D115&articleId=3543614
'북한 석유(원유) 생산' 첫 확인
평남 숙천서 몰카 촬영.. 하루 400배럴 채굴
북한 석유매장 1470억 배럴.. 세계 3위권
북한 평남 숙천의 석유(원유) 생산 현장... 서베이 차이나, 몰카 촬영 성공
▼북한에 경제성 있는 '유전' 최종 확인▼
-중앙일보
북한에서 석유 원유를 채굴하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 처음 공개됨으로써 북한에 경제성 있는 유전이 있음이 최종 확인됐다.
북한은 지금까지 세계 3위~7위 권의 석유 매장에 대해 여러 차례 밝힌 적이 있으나 원유생산을 하는 물증을 공개하지 않아 사실 여부를 두고 논란이 있어 왔다.
이 사진은 지난달 초 글로벌 오일 서베이 차이나 탐사팀이 평안남도 안주시, 숙천군, 문덕군 일대를 탐사하던 중 숙천군 장동리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먼 거리에서 촬영했다.
숙천군 장동리는 원유가 있다고 알려진 평안남도 안주시 아래 문덕군과 숙천군 사이에 있는 곳으로 서해안에서 5㎞ 떨어져 있는 지역이다.
이 일대는 그동안 남포 앞 서해유전지대로 알려진 서한만 분지와 더불어 북한에서 원유 매장 가능성이 가장 큰 퇴적분지 중 하나다. 일명 '메뚜기'라고 불리는 사진 속의 장비(Sucker Rod)는 러시아제 석유생산 펌프로 추정되며 지하 1㎞ 이상에서 지상으로 원유를 퍼내는 장비다.
글로벌 오일 서베이 코리아 관계자는 "탐사팀 관계자가 '이 장비는 이 지역에 넉대가 있으며 하루 최대 4백배럴을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말했다. 북한 내 석유매장 추정량은 1470억 배럴로 이 추정량은 세계 3위권에 해당한다.
"평양이 기름 위에 둥 떠있다" -김정일, 정주영 회장에게
북한 석유매장 1470억 배럴.. 세계 3위
이라크, 쿠웨이트보다.. 북한 석유매장 많아
에너지경제연구원의 정우진 박사는
2014년 5월 22일 한국석유공사가 주최한 '석유산업' 세미나에서
“북한의 유망 광구 탐사권 확보로 외국인의 광구 선점을 제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외국기업의 기계약 및 광권 발행으로 인한
탐사지역 제한 가능성 ▲서한만 탐사로 인한 중국과의 영토분쟁 가능성
▲기존 탐사자료 협조 여부, 조세, 로열티 등의 과대 요구 등의
장애요인을 타파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남북한 경제의 획기적 돌파구는
'남북경협'에 있다!
화해하고 협력하는 것이 선진국 지름길
민족 자존 지키며 잘 살 수 있는데
왜 서로 외면하는가?
왜 서로 싸움질만 하는가?
남과 북은 군축(무기와 군인 줄이기)만 해도
양쪽의 경제를 획기적으로 살릴 수 있다
첫댓글 아프리카대륙 적도상에 저 서쪽에 위치한 코딱지만한 [적도기니] 석유땜시 부자..
부자나라에 IT기술수출하니 누가 뭐래~~~!
북의 탁월한 정말 실속있는 외교에 기술수출로 거액을 벌어서
핵이고. 로켓이고. ICBM이고, 뭐고 마구마구 무장해서
미국양키놈들 쥐기겠다는데 누가 말려~~~!!
참말 탄복할 일이야~~~!!.
항국은 뭐하네?? 미국 바짓가랭이나 잡고 살자면 살 수 있니??????
수주 금액이 3조3천억 이래든가~?
왕이.케리의 최강(?) 대북제재안에 합의했으니 북은 이젠 죽었구나 생각하는 장악된 방송에 속는 국민들... 러시아는 제재 반대한다고 밝혔고 중국도 북한 인민들이 고통받게 하는 제재는 없다고 했으니 강대국 사이에서 외통수에 걸린 정권이 되었군요.
누가 외통수에 걸렸음둥?????
ㅎㅎ
윗사진은 얼마전에 이까페에서 석유를 시추할만한 북한이 비밀로 밝히지 않는 장소라고 소개한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400배럴이면 북한이 외국에 손안벌리고 쓸 수 있는량은 아닐 것인데........
하여튼 북한은 전혀 원유수입을 안 한답니다.
또한 항공유도 자체 개발했는지 수입이 극소량이라고 며칠전에 중국 제제종목 분류에 올라 있더군요.
다만 철광석과 석탄이 좀 팔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봐야죠...시늉은 낼거니까.
저도 봤어요 그 글
외통수 주인공은
박가라는 노처녀인데 사고력이나 이해력
이나 맹탕녀 수준으로 상대방 말귀도
못알아듣는 칠푼이라고 아뢰요
ㅎㅎ
미국의 경제재제만 풀리면..
@권순복 그건 평화협정이 끝나는 것, 그러면~ 북한으로 밀북하여 아파트, 땅을 마구사야지!.....
그런데 그날이 오기 전에 약빠른 사람들이 일을 다 이미 끝내겠죠..
ㅋㅋㅋㅋㅋ 꿈이라도 야무지죠......
@세리랑 ㅎㅎㅎ 화이팅!!
쩐다.
뭐?
씹년 앞서?
하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