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화) 서울개봉초등학교 (교장 류재권)에서는 사단법인 전국 영어문화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국제 어린이 축제마당 행사가 열린다. 미8군 영내 소재 미국학교 6학년 어린이 80명, 한국 주재 독일 어린이 10명을 초빙하고, 개봉초등학교 6학년 30명, 구로초 18명 분당 소재 대교초등학교 18명 기타 중부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약간 명을 포함해서 180명이 행사에 참가한다.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까지 진행되는 축제마당 행사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20~30명씩 팀을 구성하여 소UN모의회의, 영어 스피치, 학술세미나, 스토리텔링, 색종이 접기, 사물놀이, 민속무용 등 7영역에서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인 선생님과 외국인 선생님이 각 팀의 안내자로 어린이들의 활동을 지도하고 안내한다.
영어로 진행되는 어린이 축제마당 행사를 통하여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외국어린이들과 상호 교환 방문하여 배운 외국어를 적용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어린이들과 상호 교류활동을 통하여 타 문화에 대한 바른 이해능력을 증진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또한 세계화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세계속의 어린이들로 성장 발전시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유능한 한국 어린이들로 성장 될 수 있는 꿈을 심어주는데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외국에 가지 않고도 외국 어린들에게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 문화 체험을 시켜서 한국적인 문화를 외국어린이들에게 심어주고 국가간의 문화 소통능력을 증진하는 교육의 장이 된다. 외국의 어린이들과 친교활동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다문화 이해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본 행사의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본 국제 어린이 축제마당 행사는 권민숙 사단법인 전국 영어문화협회장님의 주관으로 1회는 서울사대부속초등학교 2회 운현초등학교 3회 미8군 내 Seoul American MIddle School, 4회 경기도 양평 수림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외국인 어린이들이 쉽게 갈 수 있는 서울과 수도권 학교를 오가며 계속 진행될 것이며 미국 독일에 이어 중국, 일본 어런이들과도 함께하는 국제적인 어린이 축제로 발돋움 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