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수령을 해놓고 제 개인적인 문제로 오늘에야 개봉했네요. 갑자기 직장에 일이 생기고 부모님도 고향에서 올라오셔서..
앰프 받아놓고 못올려보는 마음.. 학생때 미팅 며칠전 마음 같았네요. ^^
전 얼마전까지 흔히 말하는 빈티지 기계만 사모았었더랬습니다. 근데 그 기계들이 문제가 생기고 또 그것을 수리하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러다 어느순간 위티2A3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아! 빈티지에 더이상 연연해할 필요가 없구나. 잘만든 현대앰프 소리도 더 좋고 고장 걱정 안해도 되겠구나" 하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빈티지 명기가 최고라고 생각을 버리게 된거죠.
위티 2A3. 소리도 좋았지만 제가 이리저리 다 물려봤지만 아주 높은 음압가진 스피커에서도 험, 화이트 노이즈 전혀 없었습니다. 그동안 타회사의 많은 2A3, 300b 들였다 내보냈지만 다 조금씩 문제점들이 있었죠.
그 위티2A3에 신뢰가 생겨 라인트랜스 제작소식에 1번으로 신청을 했더랬습니다. 짝맞춤을 하기 위해서였죠.
드뎌 도착을 했네요.
얼마전 한번 매칭을 했다가 최선생님이 손을 한번 더 손봐주신다길래 보냈다가 다시 받았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손보신지 몰라도 처음 들었을 때도 소리가 좋았지만 더 좋아진것 같습니다.
프리앰프 주문전까지는 생각해보지도 않은 매칭입니다. 제프롤랜드(No.12)랑 위티 라인프리를 물렸는데 소리가 정말 좋습니다.
제 메인 프리가 사망하신 관계로 오늘까지 오디오리서치 SP-9 을 임시로 쓰고 있었는데 지금 위티프리로 바꿔 연결하니 소리차이가 바로납니다. 오늘은 대충 연결해서 감상에 치중하고, 내일 바로 장식장에서 오디오 리서치 빼버려야겠네요.
저는 귀도 좋지않고 음악에 조예도 얕아서 소리가 어떻고 저렇고 하는것 설명을 잘 못합니다만 제 느낌을 말씀드리면...
오디오리서치 SP-9과 비교를 하면 일단 대역폭이 확실히 넓습니다. 빈티지처럼 중역만 두터운 소리가 나는것이 아니라 고역은 확실히 더 뻗어주고 저역에서 두드려주는 타격감이 살아납니다. 퍼쿠션 소리 선명해지고 북소리 베이스 소리 퍼지지않고 뭉쳐지는 느낌이 확실합니다.
메인으로 썼던 스펙트랄과 비교해보면 스피드와 순발력은 스펙트랄이 더 빠른 느낌이고 스펙트랄이 조금 가는 소리였고, 위티는 그 보다는 소리가 좀 더 두텁고 부드러운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이쁩니다. 진공관을 직접 비추는 LED를 설치하신것은 아니지만 전면용 램프 빛이 진공관에 비쳐 어두우면 은은합니다. 샤시 만듬새도 좋구요.
이전에 빈티지만 했던 저로서는 일단 새 제품이라 기분좋고, 볼륨문제 험 문제 고민 안해도 되니 이처럼 좋을수 있을까요?
뜯어보지는 않았지만 샷시사이로 보이는 배선재나 볼트 마감등에서 장인정신이 느껴집니다.
오랫만에 앉아서 몇시간을 음악들어봅니다.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이렇게 음악에 빠지기는 힘들었습니다.
내일은 위티 프리를 위티 2A3랑 짝을 맞춰서 들어봐야겠네요.
위티 파워앰프에 더 적합하게 게인이 설정되어 있다하니 땟깔으로보나 브랜드의 통일성을 보나 위티끼리 연결하면 어찌될까 궁금합니다.
(음악 한창 듣다 기분이 좋아 와인을 제법 마셨더니 횡설수설 해서 몇번이나 글을 수정하게 되네요.)
최근 프리앰프에 대해서 나름 연구를 했습니다만.. 시중에 나온 제품중에 파워에 비해 좋은 프리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성비 좋고 속 안썩이는 진공관 프리, 그리고 제일 중요한 소리 좋은 프리 고민하신다면 한번쯤 들여서 들어보시는 것 후회하지 않을것 같네요.
첫댓글 저도 소리가 어떻고.. 를 말로 표현하기가 아주 힘듭니다. 선생님께서 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지 않으시다니요.. 너무 겸손하십니다. 출고할 때마다 항상 시집을 보내는 기분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천대 받지는 않을까~ 매칭이 잘못되어 미움받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들... 저의 자식들이 들어가 세팅된 바로 그곳에는 제가 머문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뻐해주시고 귀하게 여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몇일전에 받았습니다
프리엠프 몇대 있습니다만 위티 프리 너무 좋습니다. 추천 합니다.
좋은 평에 감사합니다.
진공관 불빛을 보니 마음도 푸근 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