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힐링 투어 Part.2 : 도돌이표 - 원주고속버스터미널 [원주시]
Maximum 추천 1 조회 1,151 13.10.08 07:53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10.08 12:45

    첫댓글 춘천-원주 금강고속 8기 크루저 시승을 하려고 몇번 원주까지 갔었는데 원주는 군사(?)도시라고 불려서 그런지 몰라도 터미널에 내리면 항상 무거운 기분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냥 제 느낌입니다. ^^;

    전역하신지 얼마 안되셔서 의욕은 충만한데 막상 접하는 일마다 맥이 빠질때가 있습니다. 예전과 똑같이 했는데도 공허하다고 해야할까요....초심이 흔들릴때는 조금 쉬었다가 다시 하셔도 될 듯합니다.^^

    터미널 기행 잘 보고가요..

  • 작성자 13.10.08 15:28

    똑같은 것을 보아도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지요. 저는 원주쪽 터미널에서 특별히 무거운 기분을 느끼진 못해서요..
    초심을 유지하고 꾸준히 밀고 나가는게 정말 힘들죠. 그럴 때 잘 버텨야 나중에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13.10.08 23:44

    그것보다 예전 원주터미널의 아스트랄함이 워낙 ㄷㄷㄷ 해서(승차홈이 5갠가 그랬을겁니다.)

  • 13.10.08 15:27

    기행문 잘보았습니다.^^ 원주는 중복노선이 하나있죠 바로 강릉-원주ㅎㅎ 강릉사람들이나 원주사람들은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를 골라타는 재미로 강릉원주를 가죠^^ㅎ 아직까진 시외버스가 우세하지만 고속버스는 널널합니다. 작년 재작년인가 원주에서 강릉까지 대원고속 타본적이 있는데 대원고속을 탄 승객이 와 좌석 널널하다 시외는 매진되서 없는데 하는 소리까지 들었답니다.^^ 아무튼 대원고속이 홍보와 더 좋은 차로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면 시외버스에서 기눌렸던걸 되찾아올수 있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13.10.08 15:29

    알게 모르게 고속노선이 많이 생겼더군요. 사람도 더 많아진 것 같고요. 서울쪽이야 당연 장사가 잘 되지만 나머지 구간은 아직 힘을 더 내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더 분발해서 완전한 경쟁이 이뤄지면 좋겠네요. ㅎㅎ

  • 13.10.08 20:12

    경쟁을 하려면 고속도 다양한 노선의 개발 필요성이 있죠!

  • 13.10.08 23:08

    문제는 이미 시외버스가 차지하고 있다는 거예요ㅜㅜ

  • 작성자 13.10.09 01:01

    다양한 노선도 좋지만 지금 있는 노선들이 확실히 자리잡는 것도 중요하죠~

  • 13.10.08 23:08

    원주시외버스터미널 소유주가 동신운수인건 아이러니죠..ㅋ

  • 작성자 13.10.09 01:01

    저 큰 터미널이 동신운수 소유였군요...; 정말 의외네요.

  • 13.10.09 09:29

    70년대에는 동신운수가 경기,충북,충남까지 운행하였지요 지금은 시내와 농어촌버스 위주이지만

  • 13.10.08 23:49

    시외버스터미널과 비교하니 정말 아담하군요.춘천도 0마트가 입점해있는 시외에 비하면 고속터미널은 구멍가게? 수준인데. 제 생각엔 인구 20~30만 정도의 도시에 웬만한 노선을 시외버스가 차지하고 있으면 고속버스 노선은 시외의 보조라고 할정도(너무 비약이 심할수 있지만)로 볼수 있겠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 작성자 13.10.09 01:03

    거의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도시던지 고속버스가 시외버스보다 앞서는 동네는 찾기 힘든 것 같아요. 아무래도 고속버스는 주변 위성지역 연결이 안 되고 노선 수가 적다는 것 때문일까요.. 원주는 인구 30만 도시치고는 그나마 많은 편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