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침낭 사용법!
침 낭 (sleeping Bag)
침낭에 사용되는 보온재는 거위털, 오리털, 폴리에스터 솜등이 사용되고 있다. 거위털과 오리털은 가볍고, 부불어 오르는 복원력이 뛰어나 우수한 침낭의 소재로 이용되고 있다. 보통 다운(Down)으로 불리는데 사실은 솜털(Down)과 깃털(Father)을 90:10 또는 80:20으로 혼합해서 사용하며 90:10이 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폴리에스터 솜은 다소 무겁고 보온력이 떨어지나 가격이 저렴하고 다루기가 편리하여 하계용 침낭으로 적합하다.
다운의 성능은 혼합비율과 더불어 복원력이 품질의 차이 크게 하는데, 같은 중량의 다운이라도 복원이 크면 그만큼 보온력이 우수한 것이다. 복원력은 (Filling Power) 같은 중량의 다운이 부풀어 오르는 체적의 크기를 측적한 것으로 보통 500, 600, 700, 800, 900짜리가 있으며 800이상이면 매우 우수한 품질이다.
국내에서 동계등반까지 고려한 다운침낭을 선택하려면 다운의 량이 1,000-1,500g정도가 적당하다. 다운제품을 보관할때는 자루에 넣어 좋지 말고 항상 부풀어 있도록 펴 놓아야 복원력과 탄성이 유지된다. 가끔 세탁을 해서 다운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복원력이 좋아진다. 세탁은 다운의 지방질이 없어지지 않도록 연성세제를 사용하여 물세탁을 하면 된다. 석유계 드라이크리닝은 금물, 세탁기 사용가능.
※ 우모(침낭) 제품 세탁 방법
다운 제품은 빨지 않을 수록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자주 빨면 털의 지방분이 빠져나가 털의 기능을 잃어 버리지만, 너무 오래동안 빨지 않으면
털에 오염물질이 그대로 묻어나, 털이 삭아 버리니 이점 유의해 주시고, 충전을 맡기시기 전 세탁을 하시고
보내시면 좋습니다.
● 물 세탁
1. 미지근한 물에 고급 중성세제를 풀어서 제품을 20~30분간 침수시켜 주십시요. (울세제 사용가능.)
2. 세탁물을 바닥에 펴서 스폰지나 부드러운 솔로 문지른 후 헹굽니다.
3. 충분히 헹구어 주신 후 대충 물을 빼고 슬리퍼 같은 장애물을 가운데 넣어 둘둘 말아 탈수기에 넣고 저속 탈수 합니다.
4. 저속 탈 수 후 제품을 털어 털이 한 군데로 뭉쳐짐을 방지합니다.
5. 자연 건조 시키면서 고루 뒤집어 건조 하십시요. (직사광선은 피하세요.)
6. 건조 된 후 털이 세부적으로 뭉쳐진 부분은 손으로 풀어주거나 두드려 주십시요.
● 드라이 크리닝
1. 우모의 천연 지방분이 씻겨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석유계 드라이크리닝으로 단 시간내에 처리하여 주십시요.
2. 퍼크로 에틸렌에 의한 드라이 크리닝은 삼가 해 주세요.
( 드라이 크리닝을 맡기실 때 우모 제품이 가능한 곳인지 미리 확인하시고 맡기세요. )
- 다나산업의 제품에는 세탁방법과 취급상 주의 라벨이 제품 안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
첫댓글 1번 : 1400g 435.000원 / 2번 1300g 350.000원 &/// 침낭신청자께서는 다나산업 또는 신호상사 홈페이지 확인후 선택사항으로 1번 2번 및 색상을 선택하여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바랍니다.
10월5일 1번 다나침낭으로 11개 신청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