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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미샤의 'M퍼펙트커버BB크림'(상)과 최근 손예진이 광고한 '시그니처BB케익'(하), 사진출처=미샤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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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는 '비비크림' '시그니처 비비케익' 등 비비크림 관련 검색어가 3개나 올랐다. 20대 여성이라면 미샤의 일명 '빨간BB'를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 실제로 미샤의 비비크림은 국내에서 매년 400만개 이상 판매되는 인기제품이다.
다양한 BB제품 출시도 인기에 한몫을 했다. 미샤는 현재 ‘M퍼펙트커버BB크림’ 이외에도 ‘시그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 ‘시그너처 비비케익' 등 총 29가지 비비제품을 판매중이다. 특히 '시그니처 비비케익'은 최근 손예진의 광고로 관심을끌며 연관검색어에 올랐다.
미샤의 비비크림은 특히 중국에서 거의 '국민 화장품' 대우를 받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11월 11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의 타오바오T-MALL이 진행한 ‘솔로데이(광군제)’ 행사에서 입증됐다. 미샤는 이날 하루 1600만 위안(한화 약 29억원)의 매출로 메이크업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일명 ‘빨간비비’로 유명한 미샤의 ‘M퍼펙트커버BB크림’은 11일 하루 동안 무려 5만6123개가 팔려 나갔다.
#더페이스샵 = 수입화장품 '저렴이'버전 틴트글로스·향수 입소문 타
▲ 수입향수와 향이 비슷해 유명해진 '소울시크릿블라썸'(상), 입생로랑틴트의 '저렴이'버전으로 인기를 끈 '페이스잇 래디언스 컨실러듀얼 베일'(하), 사진제공=더페이스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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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은 '틴트', '핑거글로스', '컨실러'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색조에 강세를 보였다.
더페이스샵의 핑거글로스는 입생로랑 틴트의 '저렴이' 버전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체 색상이 모두 인기를 끌었다. 또한 '페이스잇 래디언스 컨실러듀얼 베일' 컨실러 역시 올해 모 뷰티 전문 프로그램이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그 성능을 인정받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더페이스샵은 로드샵 중 유일하게 '향수'를 연관검색어에 올리며 향기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모 수입향수와 향이 비슷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소울'라인의 향수나, 더페이스샵의 메인모델 수지에게서 영감을 받은 '수지'향수 등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니스프리 = 겨울에 어울리는 계절 특수제품 인기
▲ 촉촉한 사용감이 건성피부에 잘 맞는 '앰플인텐스쿠션'(상)과 2014 크리스마스 에디션 '크리스마스 네일 세트'(하), 사진제공=이니스프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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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는 계절감이 있는 검색어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윈터쿠션 등 겨울을 타겟팅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인기를 끈 이니스프리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크리스마스 네일세트'는 글리터 색상의 매니큐어 3종과 사랑스러운 데코레이션 스티커까지 포함되어 있어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니스프리의 '엠플 인텐스 쿠션'은 촉촉한 수분감과 뛰어난 지속력으로 건성 피부의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겨울에 사용하기 좋아 윈터쿠션이라는 별명까지 생긴 제품으로, 현재 이니스프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간 베이스메이크업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니스프리는 로드샵 중 유일하게 남성라인이 연관검색어에 오른 브랜드였다. 이니스프리의 '포레스트 포 맨'은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돼있어 피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러한 이니스프리 남성화장품에대한 인기는 모델 이민호의 유명세와 '군인 화장품'이라는 별칭을 얻을만큼 간편한 사용법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