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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 GT 머신 해설 |
![]() 2006년부터, 슈퍼 GT시리즈의 GT500 클래스에, 토요타는 렉서스 SC430를 투입하고 있다.2007년은 작년보다 2대 증가해 6대가 출장.세르모, 틈스, 르망, 크라프트, 츠치야 엔지니어링과 서드가 달리게 한다. 박력 있는 외관이 인기의 비결인 GT카이지만, 단지 근사함을 요구한 것은 아니고, 성능 업을 요구해 계속 진화하는 , 그 필연으로부터 만들어진 것이다.레이스에 이용되고 있는 차량은, 모두 시판차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 공력 효과나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에어로 파트를 장착하고 있다.또 좌우의 펜더는 50 mm까지 확대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다. 멋진 외관 이상으로, 그 내용에는 크게 손이 더해지고 있다.보닛이나 펜더, 도어 등 보디 부재의 대부분은 오리지날의 강판으로부터 카본 콤퍼짓(composite)로 교환하고, 대폭적인 경량화와 강성 업을 실현.또, 서스펜션은 베이스 차량의 형상을 유지하지 않아도 좋은 것으로부터, 지금은 대부분의 자동차가 대담하게 레이아웃을 재차 있다. 구동 방식에 관해서도 변경은 자유.이 규정을 이용하고, 본래 FF(전륜구동)의 셀리카는 FR(후륜 구동)로 고칠 수 있고 있다.엔진의 탑재 위치도, 엔진 룸을 가공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 가능해서, 세로치 나무의 MR-S가 이것을 활용.세로 두어로 변경해, 대폭적인 밸런스 향상을 가능하게 했다. 새시에 관해서도, 2003년부터는 크러셔블 존(충격 흡수대)을 마련하는 것을 조건으로, 콕피트 부분을 제외한 전후의 부분을 파이프 프레임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한층 더 트랜스미션의 이동도 가능해졌다. 그 한편으로 휠 베이스간의 보디 플로어에는, 2007년부터 스텝 도보 톰 규정이 도입되었다(GT500만).요즈음, GT카는 적극적으로 플로어하에 공기를 보내는 경향에 있어, 그 흐름을 교묘하게 정돈하는 것에 의해서 절대 되는 공력 효과를 얻고 있었다.그것이 스텝 도보 톰화(차체 저부에 일정한 단차를 마련한다) 하는 것으로, 큰폭으로 다운 포스(공기의 힘에 의해서 자동차의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기능)가 줄여졌을 것인데, 랩 타임은 후퇴하기는 커녕, 현실에는 해마다 향상하고 있다.그것은, 현재의 GT카가 아무리 진화를 없애지 않고, 세세한 부분에까지 손이 더해지고 있는 것을 증명하고 있자. 덧붙여서 2006년의 GT500 챔피언 카인 SC430의 경우, 루프 이외의 외판은 모두 카본으로 변경.그 내용은 규정 가득까지 대담하게 개조되고 있다.또, 미션 위치의 변경이 가능하게 된 것으로부터, 트랜스 엑슬화(트랜스미션과 리어 디퍼렌셜 기어를 일체의 케이스에 거둔 것)를 도모할 수 있어 전후의 중량 배분이 최적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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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지금까지 같은 메이커로 시판되고 있는 자동차에 탑재되고 있는 것이라면, 교환은 자유로 여겨져 왔다.그러나, 슈퍼 GT화에 수반해, 시판차에 탑재되어 있지 않아도, 또 다른 메이커의 엔진에서도 특인차량으로서 인정되게 되었다.탑재 위치도 엔진 룸에 가공을 하지 않으면,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하다.GT300의 페라리 F360가 착수해 무한 MF458가 탑재된 적도 있다. SC430에서는, 시판차와 같은 NA(터보가 붙어 있지 않다)의 V형 8 기통의 3 UZ-FE를 탑재하고 있다.SC430 이전의 주력 차량인 슈프라에서는, 본래의 직렬 6 기통의 2 JZ-GE를 1994년의 GT데뷔 이래, 직렬 4 기통 터보의 3 S-GTE로 고치고 있었다.하지만, 그것을 2003년부터 이 V형 8 기통의 3 UZ-FE에 스윗치 했다.NA의 대배기량 엔진을 사용하는 것의 메리트는, 저회전에서도 큰 토르크를 얻을 수 있어 게다가 호연비를 기대할 수 있는 것.또, 터보 엔진 특유의 급격한 엔진 파워의 나오는 태도, 취급하기 어려움을 억제하게도 성공하고 있다.물론, 탑재 위치는 직전까지 후퇴 되어 운동 성능을 높이기 위해, 중심이 가능한 한 차의 중앙부가 되도록(듯이) 하고 있다. 당초의 배기량은 5,163 cc였지만, 2004년부터는 4,480 cc에 축소되어 오리지날의 배기량을 조금 웃돌 뿐되었다.현재의 규정은 2003년 이전보다 세세하고 restrictor-지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라이벌과의 경쟁력을 고려해 변경되었던 것이다.3 UZ-FE의 성능, 신뢰성은 높고, 그대로 렉서스 SC430에서도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GT300도, 지금은 GT500에 막상막하 대담한 개조가 베풀어지고 있다.특히 셀리카는 엔진을 포함해 2003년형의 슈프라로부터 파트의 대부분을 이식.그 때문에, 본래 FF인 셀리카가, GT에서는 FR로 고칠 수 있어도 있다.MR-S도 또, 밋드에 쌓아지는 엔진은 본래, 옆 두어지만, 이것이 세로 두어로 변경되어 운동 특성의 향상에 공헌하고 있다.엔진은 셀리카가 계속해 3 S-GTE를 탑재.MR-S는 새롭게 3,456 cc의 V형 6 기통 엔진, 2 GR-FE를 탑재하게 되었다. |
SC430 스펙표【차량 명칭】……SC430(차량 형식 :UZZ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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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우리 팀에서도 이정도 머신이 만들어질수 있는 날이 올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화이팅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