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236회 비행
모처럼 종진이랑 같이 비행 간다.
모임 장소에 도착해 보니 오늘은 교택교관, 용석, 나, 종진, 정수형님, 창우 이렇게 조촐하게 6명 뿐이다.
비행장소는 합천 대암산으로 결정하고 창우는 오후에 볼일 있다고 개인 차를 가지고 출발했느데 나랑 종진이는
창우차에 얹혀 갔다.
합천에 도착해서 오전 밥먹기 전에 한비행하기로 하고 바로 이륙장으로 올랐다.
이륙바람이 조금 약한 듯 하지만 초급자 이륙하기엔 적당하게 좋아서 창우가 더미로 나갔고 이어 정수형님, 교택, 용석, 나가고
종진 나가고 후미에 내가 나갔다.
바람도 약한데다가 간만이라서 그런지 이륙감이 조금 떨어진 듯한 느낌이다.
하마터면 매미 될뻔..
봄기상이라 흔들기는 했지만 열이 강해서 잘 올라 간다.
이륙바람은 약한데 공중바람은 제법 세다.
계속 감다 보니 뒤로 너무 많이 밀리는 듯 해서 뒤로 쨀 거도 아니고 해서
다시 앞으로 빠져 나왔더니 열이 강한 만큼 주변엔 아주 강한 하강이다.
1점대로 상승했지만 하강은 2점대다.
높은 고도 다 까먹고 앞쪽에서 좀 버티기 하다가 창우, 종진 착륙했다 길래 나도 착륙장으로 들어 가는데 착륙장 상공 부근 열이
강해서 내려주질 않는다.
낮은 고도라 조금 부담이 되지만 내려 갈 때 까지 한번 돌려 보자는 심산으로 돌리니 거의 본전치기 내지는 조금 상승
그러다가 다른 기체들 착륙 들어 오는데 착륙장 상공에서 너무 오래 비비고 있음 민폐일 거 같아서 착륙했다.
<< 비행요약 >>
1. 비행횟수 : 236회
2. 일자 : 2014년 04월 20일(일요일)
3. 글라이더종류 : Gin Sprint EVO S size
- Edel Confidence M size 16회
- Edel Live S size 106회
- Gin Bolero Plus M size 7회
- Gin Zulu M size 1회
- Gin Beetle 41 2회
- Gin Sprint EVO S size 104회
4. 기상
- 평균풍속(최대풍속) 및 풍향 : 1.3m/sec(Max 1.8m/sec), 동북동
- 기온 및 습도 : 14도, 습도 51%
5. 이륙장, 및 고도 : 합천 대암산 이륙장(동), 약 591m(아센 755 GPS 측정수치)
6. 착륙장, 및 고도 : 대암산 착륙장 56m (아센 755 GPS 측정수치)
- 이륙장과 착륙장 표고차 535m
7. 비행 중 기록
7-1. 최고고도 : 785m(이륙장 대비 194m 상승)
7-2. 최고속도 : 61.3km/h
7-3. 최대상승 : 1.7m/sec
7-4. 최대하강 : -2.8m/sec
8. 비행시간 : 26분 16초(총누계 비행시간 : 99시간 13분 24초)
8-1. 이륙시간 : 12시 12분 27초
8-2. 착륙시간 : 12시 38분 43초
9. 비행거리
9-1. 총비행거리 : 약 12.2km
9-2. 직선거리 : 2.68km
10. 특기사항
■ 제 237회 비행
점심은 늘 먹던 동산기사식당에서 냄비밥으로 먹고 다시 이륙장에 올랐는데 점심 먹을 때만 해도 오후에는 기상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오전 보다는 더 약하다. 바람도 약하고
이륙해서 나가 보지만 창우는 잘 잡고 올라 가는데 나랑 비슷한 시기에 이륙한 다른 팀 기체들도 다 빌빌 거린다.
정말 몇분 상관으로 이렇게 좌지우지 할수가....
능선에 붙어서 최대한 비벼 보지만 결국 약한 열에서 한번 빠지고 나니 더 올릴 실력이 안되어 어쩔 수 없이 착륙
그 와중에 착륙장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스텐드 조금 못미친 갈아 놓은 밭에 착륙 했다.
농작물 피해는 없는데 밭고랑 을 조금 뭉개 놔서 발로 대충 원상 복구 하느라 신발안엔 온통 흙이다.
기체를 말아 쥐고 운동장으로 와서 기체를 개고 있으려니 언제 왔는지 성언이가 바람 쇨겸 맥주 사가지고 왔단다.
기체 개지 말고 와서 시원한 맥주 부터 한잔 하라는데 신발에 들어간 흙이 찝찝해서 기체 부터 얼른 정리 해 놓고 화장실에서
신발과 양말을 벗어 씻어서 널어 놓은 후에야 맥주 한잔 마셨다.
오늘보니 창우가 제일 재밋게 잘 논다.
한참 지난 후에야 창우 착륙 들어 오고 곧이어 종진이 들어오고 정수형도 착륙 들어 온다.
창우랑 같이 차량 회수해서 대구로 돌아 왔는데 오늘은 몇사람 되지 않아 뒷풀이 없이 그냥 해산 했다.
<< 비행요약 >>
1. 비행횟수 : 237회
2. 일자 : 2014년 04월 20일(일요일)
3. 글라이더종류 : Gin Sprint EVO S size
- Edel Confidence M size 16회
- Edel Live S size 106회
- Gin Bolero Plus M size 7회
- Gin Zulu M size 1회
- Gin Beetle 41 2회
- Gin Sprint EVO S size 105회
4. 기상
- 평균풍속(최대풍속) 및 풍향 : 1.2m/sec(Max 1.7m/sec), 남남동
- 기온 및 습도 : 15도, 습도 50%
5. 이륙장, 및 고도 : 합천 대암산 이륙장(동), 약 591m(아센 755 GPS 측정수치)
6. 착륙장, 및 고도 : 대암산 착륙장 59m (아센 755 GPS 측정수치)
- 이륙장과 착륙장 표고차 532m
7. 비행 중 기록
7-1. 최고고도 : 612m(이륙장 대비 21m 상승)
7-2. 최고속도 : 42.5km/h
7-3. 최대상승 : 0.6m/sec
7-4. 최대하강 : -2.5m/sec
8. 비행시간 : 13분 31초(총누계 비행시간 : 99시간 26분 55초)
8-1. 이륙시간 : 15시 16분 35초
8-2. 착륙시간 : 15시 30분 06초
9. 비행거리
9-1. 총비행거리 : 약 6.8km
9-2. 직선거리 : 2.64km
10. 특기사항
간만에 오는 합천 대암산 그리고 착륙장
빅버드 스쿨에서도 오늘은 이곳으로 왔다.
창우 이륙하기 직전
적색은 제 236회 비행, 초록색은 제 237회 비행 트렉로그임
제 236회 비행트렉로그임
제 237회 비행트렉로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