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CM 2011년식 바닐라화이트 색상차량입니다. 조수석 뒷휀더와 뒷범퍼연결부위를 부딪혀 오셨네요. 어른손바닥 두뼘정도의 크기로 녹이피기시작한것으로 보아 시간이 꽤 오래된것 같습니다. 이럴경우 안쪽으로도 녹이 피기시작하면 일이 상당히 커지죠.
처음에 오셨을때 최대한 빨리 작업을 하는게 좋다고 설명을 해드렸는데, 견적을 받고도 한참 후에 저희가게로 오셨네요.
그동안 정비공장도 몇군데 다녀보고, 싸게 수리할 방법을 모색했다고 하는데 다들 2판 도색뿐이 없다고 했다네요.
범퍼의 경우 플라스틱이기때문에 늦게 수리를 해도 상관없지만, 철판의 경우는 녹이 피기전에 최대한 빨리작업하는게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죠. 이번같은 경우 녹슨부위가 안쪽까지 피어있는지 알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확인차 휀더를 절단할수는 없겠죠.
차주님께 이런상황을 충분히 설명드리고, 복원률도 80~90%정도의 예상되며, 녹이 안쪽까지 피지 않는데는 전제하에서 덴트복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경우는 다행히 후미등을 탈거하고, 라이트배선구멍을 통해 작업할수 있는 부위네요.
페인트가 까져 녹핀부위는 녹을 최대한 제거하고, 같은색 페인트로 살짝 터치해드렸습니다.
범퍼도 광택기로 흠집을 최소화시키고, 역시 같은색페인트로 터치해드렸습니다.
원래 정비공장에서는 2판 판금도색을 해야했지만, 덴트복원으로 무사고차량이 되고, 수리비도 1/4정도로 줄일수 있습니다.
출고때 차주님께서 상당히 만족 하시네요. 이제 덴트복원이라는 수리방법을 알았으니 사고가 나면 무조건 여기로 오시겠다며 칭찬을 아끼시지 않네요.
이상 자동차복원전문점 The about Car! 포항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싼타페cm(2011년 바닐라화이트)-조수석 뒤휀더 덴트복원 및 범퍼 흠집제거(붓터치)
작업 전
뒷휀더덴트복원 및 뒷범퍼흠집제거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