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게임 / 버젼
Europa Universalis 4/1.8.1
원출처
자작
제작자
본인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download/0f60tt8wi78b59w/HYS0_4.7z
모드 특징
세종대왕의 건강한 장수에 더해진 역사의 비틀림으로 인해 800년 일찍 대한제국이 출현했다는 대체역사 모드입니다.
북방 안정화시키는 김에 여진족을 쳐부수고, 왜구를 척결하는 김에 큐슈까지 상륙한 세종-건무제는 티무르 침공 이후 분열된 것도 모자라 날이 갈수록 쇠약해지는 명나라가 막장화되는 결정타로 황제 정통제가 오이라트 군에게 살해당하고 명나라 전국이 혼돈에 빠진 틈을 타 요동을 회복하려 시도합니다.
명나라에 중원의 혼란 디버프 추가
명나라에 개혁 디시전 추가
완벽한 쇄국주의 디버프를 절반 이하로 감소, 천조국 정부체제 디버프 감소
유교 및 불교 강화, 신도는 약화
일본, 한국의 내셔널 아이디어를 다시 작업
티베트, 중국, 한국, 일본, 몽골, 티벳과 유럽 일부분(프랑스, 슬로바키아, 켈트계 스코틀랜드 등)의 문화권을 새로 작업
대한제국을 위한 종교, 기술 그룹, 정치 체계, 유닛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권 기술 그룹 버프
전체적인 육군/해군 보유 한계 증가 + 유지비 감소(명은 초반부터 20만 대군을 찍습니다)
문화 변경 시간 및 포인트 증가
새로운 국가 다수 추가
대한제국에 팩션 추가(군부, 상인, 관료)
만주 지역에 대한제국의 변경국 추가
중화권과 인도계 기술은 4단계에서 시작하며, 만주/몽골계의 기술은 2단계에서 시작합니다.
명나라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이미 탐험에 성공한 상태입니다. 정화의 원정 때문입니다.
기타 등등
======0.2 수정사항======
전쟁 세금은 이제 전쟁 피로도를 높이게 됩니다.
군사 기술을 발전시키면 군사 유지비는 더 비싸집니다.
겨울이 되면 소모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동양의 정치체계가 추가됩니다. 각각 관료 제정, 관료 왕정입니다.
베트남의 국교가 유교로 변경됩니다.
불교와 유교 실자학에 버프가 있습니다.
명나라 남서부 운남성에 몽 마오라는 새로운 국가가 출현합니다. 실존했던 소국이며, 왕도 실존인물입니다. 작중 시점에선 중국의 정벌로 인해 사실상 중국에 복속된 상태였으나(1448년) 여기서는 명나라가 혼란에 빠져 실패했고 몽 마오는 되려 십송반나까지 세력을 확장했다는 가정입니다.
명나라 남동부 일대에 양나라가 출현합니다. 건문제의 후손이 티무르 침공 이후 세운 나라라는 가정입니다. 고유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명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등지에 대한 지식이 있습니다. 양나라는 중원의 혼란 디버프가 없기 때문에 한국의 침공을 받는 명나라에 비해서 굉장히 유리하나, 군주의 능력치가 바닥을 깁니다(1 0 0).
조선의 명나라 침공 이벤트가 있습니다.
무역 노드가 대대적으로 개편됩니다(출처: 원효대사님 링크) 0.3버전 기준으로 한성 무역노드 모드로 교체
기타 보너스가 몇가지 수정됩니다
유교권 국가들은 실자학 촉진 디시전이 있습니다. 개종을 하는것은 아니나 기술과 비용 감소가 있습니다. 동양판 서구화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지금은 단 한번의 개혁으로 혜택을 보나, 나중에는 서구화처럼 좀 더 시간이 걸리고 어렵게 만들 생각입니다.
이탈리아 반도에 새로운 문화가 대거 추가됩니다. 독일 지역도 꼽사리 낍니다.
천자 제국 디버프와 한국 특수 디버프에 수정이 가해집니다.
중국 형성 디시전이 추가됩니다. 주문화가 동아시아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카이펑, 난징, 항저우, 뤄양 등의 도시를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선택하면 천자 제국으로 정부체제가 변경됩니다.
======0.3 수정사항======
중화권 전용 정치체계가 등장합니다. 중국계 국가들, 대한제국과 애신, 다이 비엣이 사용 가능합니다.
중화권 국가들을 위한 칭제건원 디시전이 생깁니다. 단, 영토가 줄어들면 제위는 잃게 되고 왕국으로 전락합니다.
중화권 국가들을 위한 모디파이어가 몇개 추가됩니다. 대한제국을 위한 모디파이어도 하나 추가됩니다.
대리국, 주나라, 서나라, 명나라에게 고유 아이디어가 추가되며, 중국 형성 디시전에 성공하면 중국 아이디어로 변경할 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국 아이디어의 최종이 천하라는 고유 아이디어로 변경됩니다. 발견한 모든 황제국에 전쟁 명분을 가집니다.
이슬람권에 고유 정치체계가 추가됩니다. 이란계 황제 작위로, 이란 국가는 샤한샤(왕중왕), 오스만 제국과 같은 나라는 파디샤라는 군주의 칭호를 가집니다.
군사 기술 발전시 유지비 증가가 미묘하게 줄어듭니다.
명나라의 디버프가 감소합니다. 이제 대한제국에게 반격하는게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라면요.
중국 지역에 코어만 존재하는 나라로 정나라, 초나라, 연나라가 추가됩니다.
악의곰 님의 한성 무역노드 모드를 추가했습니다(링크 :http://cafe.daum.net/Europa/3RQg/1427)
유교권 국가는 1600년부터 혁명이 가능합니다.
======0.4 수정사항======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한글패치랑 통합이 되어 있으니, 한글 플레이용 lua 파일만 잘 넣으시고 모드만 실행시키면 되십니다.
오이라트 연맹과 북방의 국가들에 대대적인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태사 에센이 실제로 한 정복에 따라 모굴리스탄(구 차가타이 칸국)과는 왕실 결혼 관계이며 카라 델, 몽골, 코르친은 속국입니다. 에센의 아들 아마산지의 나이도 수정되었습니다.
동아시아 국가들의 국기가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문화권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명나라에게 영토 할양 요구 디시전과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슬람권 고유 황제 작위를 삭제했습니다.
명나라의 디버프에 한번 더 수정이 가해졌습니다.
원나라가 추가됩니다. 몽골 지역에 수도가 있는 퉁구스알타이계 문화권의 그룹이라면 성립 가능하며, 시작 시점엔 오이라트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본 열도에 숨겨진 국가가 추가되었습니다.
유교정치, 불교정치, 실자학정치, 유럽 봉건주의 모디파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대한제국이 디버프되었습니다.
인본주의가 디버프되었습니다.
기본 내셔널 아이디어가 약간 버프되었습니다.
럭키 네이션에 오이라트와 비자야나가르가 추가됩니다.
중화권과 한국계 국가는 시작 시점에서 화포 유닛이 존재하게 됩니다.
설치 방법
내 문서\Paradox Interactive\Europa Universalis IV\mod\ 폴더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한글패치를 가지고 있으시면 몇몇 글자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수 있으나, 플레이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스크린샷
첫댓글 오 감사합니다
명이 어려워보이는데 은근 쉽네요 대한이 사기긴한데 충돌만 잘 피하면 되는것 같고
중국 통일 안 띄워도 20만 병력으로 대한조차도 밀 수는 있었습니다 해보니(...) 근데 25만에 달하던 맨파워가 천도 안남는 충격적 광경이..
오 감사합니다!
대한제국이 디버프인가...뭐에 디벞 먹은거징...국뽕을 좋아하는 유저는 그만 울고말았아요
지금도 국력이 명과 동급이거나 더 셉니다. 너무 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서사제 왕조까지는 중국파벌이 나오고, 이후 정부형태부터 한국형 파벌이 나옵니다. 대한제국 정부체제만 혼자서 막랭이라 사기같아서 서사제로 확 당겨버렸습니다.
1.92호환버전좀요
제작중입니다..
@래그타임 대한제국버프해주시면감사 세계정복해보고싶어요 ㅎㅎ
아직멀었나요?
유로파 다음 버전이나 나와야 될 것 같긴 한데...지금 상태로도 플레이는 가능하니 내일 저녁에 올리겠습니다
@레그타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