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요 :D
산나물과 야생화로 유명한 가리왕산에서도 골짜기가 가장 깊은 남쪽 회동계곡에 위치고 있는 가리왕산자연휴양림은 전국에서 제일가는 천연활엽수림과 희귀수목인 주목, 구상나무, 마가목 등이 울창한 곳이다.
기본정보 :D
소 재 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회동리
구역면적 9,372 ha
개장년도 1993년
수용인원 1,000명/1일, 최적 500명/1일
관리주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용문의 033)562-5833
상세정보 :D
가리왕산자연휴양림에는 조선시대 궁중에 진상하던 산삼을 캐던곳이라는 삼산봉표(蔘山封標)비가 발견되어 보존되고 있으며, 회동계곡의 맑은물은 주변숲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 낸다. 또한 산림문화휴양관과 자연학습관은 휴양림내 돌탑과 장승공원, 야생화 꽃밭 등과 더불어 가족단위는 물론 청소년들을 위한 숲체험 및 교육수련시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웅장한 육산의 정기를 받아 총 9,449ha의 광대한 면적을 자랑한다.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내에서 영월쪽으로 42번 국도를 타고 6km쯤 가면 오른 쪽 언덕배기 쪽으로 갈림길이 보인다. 이 길로 접어 들어 포장도로의 끝까지 약 13km 들어가면 가리왕산 휴양림 입구의 관리사무소가 있다.가리왕산 자연휴양림의 핵심은 산림휴양관과 그 앞의 맑은 계곡이다. 산림휴양관 내의 방들은 각 방마다 싱크대, 화장실이 딸린 콘도식으로 되어 편리하다. 모든 방이 5인 기준이며, 침구와 식기류가 갖추어져 있으며, 방 사용료는 방에 따라 4만원에서 6만원으로 방을 잡아두고 큼직큼직한 바윗덩이로 이루어진 어은골 너덜겅을 따라 계곡을 구경하거나 동강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산막이 5동이나 시즌 중에는 예약하기 힘들고, 관리사무소 앞에 80동의 텐트가 들어설 수 있는 솔밭 야영장이 마련돼 있다.9km에 달하는 산책로를 따라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기타 체력단련시설, 어린이 놀이터와 자연관찰원, 공연장 등의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찾아오시는 길 :D
승용차 이용시
- 평창 미탄 방면에서 정선군으로 가는 42번 국도의 솔치재를 넘기전 좌측에 지방도와 갈라지는 삼거리에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안내판이 있다. 좌측으로 도로를 따라 작은 언덕을 넘으면 조양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있으며, 다리를 건너면 용탄리마을과, 회동리마을을 지나 직진(외길)하여 약 4km 지점 도로 끝에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안내판이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이용시
- 서울 ↔ 정선 :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직행버스 1일 11회 운행
- 강릉 ↔ 정선 :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직행버스 1일 13회 운행
자세한 정보는 산림휴양문화포탈(http://san.go.kr) 사이트에서 참고하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