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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3장-(7) 지성소 교회- 남은 무리 교회
교회안의 예언의 신. 다양한 “은사”가 교회 안에 있었지만(엡 4:8∼14; 고전 12:1, 4, 8∼10), 집행유예 기간 동안에 교회에 주어진 예언의 신 선물보다 더 귀중한 은사는 없었다. 히브리 교회 곧 뜰의 교회에는 모세,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다니엘과 그 외의 선지자들이 있었다. 첫 휘장 안으로 들어간, AD 31년 이후의 교회인 그리스도 교회도 바울, 베드로, 요한 등 많은 선지자들을 가지고 있었다. 둘째 휘장으로 들어간, 1844년 이후 교회인 남은 무리 교회도 예언의 신을 가지고 있었으니, “모든 은사에 부족함이 없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을 기다림이라”(고전 1:7, 8).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심판의 사업에 종사하시기 위하여 두 번째 휘장 안으로 들어가신 때에, 하나님께서는 남은 무리 교회에게 예언의 신을 주셨다. 참 선지자의 시금석. 남은 무리 교회는 특별히 뚜렷한 두 개의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계 14:12)며,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계 12:17)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예수의 “증거” 또는 “믿음”은 무엇인가?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계 19:10)이다. 이것은 선지자라 부르는 거룩하게 지정된 사자를 통하여, 예수께서 당신의 백성에게 주시는 교훈과 용기와 경고이다. 남은 무리 교회의 참 선지자는 두 번째 휘장 안으로부터 나오는 증거를 말해야만 한다. 즉 그 증거는 하나님께서 두 번째 휘장 안에 있는 교회에게 주시는 진리들과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그러므로 남은 교회를 위한 하나님의 참 선지자의 증거는 심판, 성소, “계명에 따”른 안식일, 그리스도의 재림 징조, 원래의 순수한 영원한 복음의 진리들을 강조할 것이다. 그것은 법궤 안에 있는 하나님의 율법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들이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만일 그들이 이 말씀에 따라 말하지 아니하면, 그 까닭은 그들 안에 빛이 없기 때문이니라”(사 8:20, 신킹제임스역). 이와 같이 성소에 대한 참된 견해와 영적 이해는 교회로 하여금 거짓으로부터 진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확실히 오늘날처럼 교회가 위험과 기만 가운데 직면한 적이 없으며, 지금은 이전 교회 세대보다도 거룩한 인도와 교훈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선지자의 사업. 예언의 신이 없었다면 교회는 “온갖 교리의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려 밀려”(엡 4:14, 신킹제임스역)갈 수밖에 없다. 특히 이 마지막 세대에, 용이 여자에게 격노하고 여자의 후손인 남은 무리와 싸우기 위하여 내려간 때에 예언의 신이 없는 교회는 대적의 무자비한 공격에 무방비 상태일 수밖에 없다. “항상 배우나” 결코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딤후 3:7) 없게 되는 것이다. 예언의 신은 교회를 이 모든 악으로부터 보호한다. 성령의 다른 은사들처럼 “성도들을 온전케 하며, 섬기는 일을 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여, 우리 모두가 믿음의 하나됨과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지식의 하나됨에 도달하게 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엡 4:12, 13, 킹제임스역)게 한다. 예언의 신의 증거를 무시하는 것은 망원경이 없이 하늘 천체의 영광을 관측하며, 현미경 없이 보이지 않는 생명체의 아름다움과 경이를 이해하려는 것과 같다. 확실히 진실한 연구자는 그런 유익한 도움을 스스로 빼앗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성령의 “증거”는 그분의 말씀을 한층 더 깊고, 보다 완전하게 이해하는데 꼭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