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가스계량기만 바꿔도 5~15% 요금 인하 효과
네오애드 ESCO사업부, 스마트 가스계량기 교체비용 무상지원 설치 단행
기존의 기계식 가스계량기는 온도에 따른 부피의 변화를 계산하지 않고 사용량을 측정하는데,
이로써 소비자는 약 5~15% 정도의 금액을 더 내고 있다.
정부는 이를 시정하기 위해 도시가스 사업법 21조(가스에 대한 공급량 측정의 적정성 확보)에 따른 지경부 고시 제2008-128호를 발표하였다.
그러나 가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설치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가스공급자가 아닌 소비자의 자비로 설비해야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따라서 큰 효용성에도 불구하고 별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네오애드 ESCO사업부는 투자자와 제조사, 그리고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해서 '도시가스 계량기 ESCO사업'을 민간 최초로 단행하게 되었다.
본 사업시스템은 무늬만 ESCO사업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민간자금이 투여되고, 제조사, 사용자, 투자자 모두가 수익을 보는 합리적인 시스템이다.
식당, 병원, 사우나, 피트니스, 호텔, 모텔, 예식장 뷔페, 빌딩, 요양원 등 매월 사용량이 높은 사업자군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하며, 우선 100% 무상설치를 단행하면 사용자는 가스요금 5~15% 인하 효과를 확인한 후 구매하여 수익을 분배 없이 독점할 수 있다. 또한, 월 사용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인 경우에는 구매하지 않고 처음부터 50:50으로 수익분배를 요청할 수도 있다.
네오애드 관계자는 "사용자가 스마트 가스계량기 교체를 하지 않는다면, 상대적으로 5~15% 더 비싼 단가로 써야 하기 때문에 본 ESCO사업의 정보를 접하는 순간 대부분이 신청을 하게 될 것이다"며 전망했다.
한편 스마트 가스계량기는 온압 보정기가 내장된 계량기일체형으로 형식승인 받은 국내 유일한 통합형 가스계량기이며, 보정기를 별도 설치하는 것보다 보정율이 약 두 배 이상 월등하여 절감율 훨씬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동 배터리의 수명이 약 15년을 보장하기 때문에 거의 반영구적이다.
문의 : 02)2677-2660
출처 : 네오애드 보도자료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30913145811361
에스코사업(Energy service company,)
ESCO 사업은 에너지 절약사업을 뜻한다. 전기·조명·난방 등 ESCO로 지정받은 에너지 전문업체가 특정 건물이나 시설에서 에너지 절약시설을 도입할 때 해당 기관으로 부터 돈을 받지 않은 채 비용 전액을 ESCO업체가 투자하고, 여기서 얻어지는 에너지 절감예산에서 투자비를 분할 상환받도록 하는 사업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