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외식지원사업은 분관을 이용하고 계신 이용인 부부와 함께 하였습니다.
외식지원과 함께 1월이 생일인 아내분 생일지원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생일선물(검은콩두유)도 장소(분관)도 내가 원하는 곳에서!!
식사메뉴(한정식)도 내가 먹고 싶은 것으로!! 사전 욕구조사를 통해 선택의 즐거움을 드렸습니다.
평소 자유로운 외출에 조금 어려움이 있는 가정이지만 오늘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
맘 편하게 즐기실 수 있으셨다고 하시네요. *^^*
작년에 분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요리교실, 미술교실, 스마트폰활용교실, 키오스크 교육)에도
열심히 참여하신 이용인! 지난 주말이 실제 생일이었는데 축하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그냥 넘어가셨다고 해요.
생일지원&외식지원을 모두 받으신 후 이용인분 소감을 여쭙자,
" 지난 주말이 생일이었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지나갔는데 오늘 생일 축하를 이렇게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다.
또, 작년 복지관에서 같이 간 식당 말고는 남편과 따로 외식 한 적이 없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도 먹고
외식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음식도 하나 하나 다 맛있었다." 라고 하셨습니다.
평소 말수가 적은 남편분도 식당으로 가는 길 " 그동안 외식 못했는데.. (할 수 있어서 좋다.)" 라며
설레는 표정을 보이셨어요.
삶의 작은 선물 같은 오늘, 덕분에 부부 이용인들의 행복도 한 스푼 더해졌길 바랍니다.
(덕분에: 후원 주신 탑플러스마트-생일선물, (주)우호이엔씨-케이크, 00식당-외식지원 감사드립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생일지원&외식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강화하고 그들의 행복한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