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파일에 작성할 필요 없을 것 같아 글로 작성합니다)
Time 100(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조사활동을 하며, Time100에 역대 가장 많이 이름을 올린 중국의 '시진핑' 국가 주석을 선정하여 조사하였고, 영어로 작성하여 발표함. 해당인물이 Time100에 이름을 가장 많이 올렸다는 것은 그가 현존하는 인물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고, 중국의 세계 영향력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것을 깨달음.
그가 경제성장, 빈곤종식노력, 국제 영향력 강화, 국방력 강화 등의 업적을 이룬 것을 보고, 나 또한 국가를 위해 어느 한 위치에서 큰 업적을 이루어 공익을 증대시키고 싶다고 생각함. 그러나 그가 일으킨 소수민족 인권유린과 언론 및 반대파 세력에 대한 자유 억압, 그리고 코로나19 사태 당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지 않아 전세계적으로 확산시키게 했다는 점을 보고, 업적들이 잘못들로 인해 가려져서는 안되고 잘못들이 업적들로 인해 미화돼서는 안된다는 것을 느낌. 따라서 지도자와 같은 공인(公人)을 바라볼 때는 공과(功過)를 분리해서 바라봐야 한다고 주장함.
패들렛 '나만의 문제 만들기' 활동을 하며 핵심 문법인 동격의 of를 활용하여 문제를 만들었고, 문제의 수준과 난이도가 높아 급우와 선생님에게 칭찬을 받음.
2과 주요 문법 중 당위성을 나타내는 동사 뒤에 나오는 목적어 that절의 조동사 should의 생략을 배우고, 원래 알고 있던 내용인 목적어절의 that을 생략할 수 있다는 사실이 떠올라 당위성을 나타내는 동사 뒤에 나오는 목적어 that절에서 that과 should를 동시에 생략할 수 있는지 궁금증을 갖고 스스로 찾아봄. Should를 생략할 때는 that이 있다는 전제 하에 생략하므로, 둘 모두가 생략되면 문법적으로 옳지 않고 문맥 이해가 힘들어져 생략을 할 때는 둘 중 하나만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