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핵 조각의 명가
橄榄核雕刻名家
올리브 핵조각의 명가는 역대로 있는데, 멀리 '동파야유적벽'이라는 핵조각을 가진 왕숙원은, 최근 쑤저우 광복진 올리브 핵으로조각가가 가장 유명하다.
명청 올리브 핵 조각의 명가
명대의 올리브 핵조각 명가로는 왕숙원, 하백안, 구산, 형헌지가 있다.
하백안명 선덕연간(1426~1435년) 사람은 올리브 핵수리에 능해 '일시적 성수'로 불린다"당시 황제 주첨기는 핵 조각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를 매우 잘 알고 있었다.명나라의 고명은 《遵生팔전(·生八)연한청상전(燕)》에 명나라 선덕(濂) 연간에장인 하백안이 조각한 여러 가지 물건은, 마치 오동나무 핵 위에 열여섯 개의 인형을 조각한 것과 같이, 모양은 반 미터 정도만 크고, 눈썹은 크다.털, 눈, 기쁨과 노여움을 모두 갖추고 있고, 조각 같은 연꽃 위에 백로 아홉 마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은 네모난 작은 핵 위에 조각되어 있어, 하나같이 훌륭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시간이 오래 흘러 사람들은 그것을 세상에 남겨진 보물로 간직하고 있다.글의 마지막에, 그는 하백안의 작품을 "일대의 기이함"이라고 불렀다.
청대의 봉석록가정인은 올리브 핵조각에 능한 것으로 청건륭조에서 유명하다.
천조 장광저우 사람, 청건 융년에 입궁.관지.핵주 작품에서 동파야유적벽은 전통적으로 조각 공예가들이 즐겨 써온 소재다.청나라 시대에 이르러 광동의 궁정 공예가인 천쭈장(陈)이 배우고, 전인을 본떠서 《동파야유적벽》핵을 창작하였다.배, 기예, 내포에서 발전하여, 인물은 소동파 외에 손님, 객부, 사공, 서동 등 7명이 있는데, 하나하나가 정교하고 인물의 모습이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초일천조이다.
근대 올리브 핵 조각의 명가
쑤저우 광복 핵조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전통공예의 고장', 광복진의 '사조'(옥조, 핵조, 적목조, 불조)의 하나로 전국에서 명성이 자자하다.
북방 올리브 핵 조각의 명가
설빈(오미), 복여, 츄우화룡, 소걸, 김전걸, 종철, 양효희(몽범), 鲲붕, 쩌우화룡, 장걸, 소금, 문염, 금전광눈 등 올리브 핵 조각의 명가.
남방올리브조각명가
종금덕, 진평, 이견, 임소명, 청룡, 야오소고, 황신립, 황학문, 채조은, 오홍장, 노국조,류전진, 건봉, 류밍, 오건동, 조영승, 봉상, 소홍, 추인, 은근복, 은설운, 은려화, 엄효, 이건풍, 울소명, 郇약칭, 주설관, 쇼옌핑, 쇼옌첸, 둥란생, 송수관, 조복영, 저우위칭, 위웨이둥뮈샤오밍, 종근봉, 종화원, 주홍위, 수배금, 수영배, 수음생, 조림생, 호군위, 김운령, 타오리후, 마메론,
종금덕
'향산장인' 조각의 고장 쑤저우시 우중구 광복진에서 태어나 80년대에 배서구 향산장인, 민간조각가 리흥근이는 스승으로, 홍목조각의 기예를 배우고, 26년의 조각예술 생애 동안, 자신의 각고의 연마와 허심호학, 분발하여, 완전하게 하나를 터득하였다.붉은 나무 조각을 덧씌우는 절차, 기법, 칼질에다가, 전통 미술 이론, 현대 디자인 컨셉을 끊임없이 배우고, 배웁니다.유명한 화가, 학자, 예술가, 전국의 유명 목조 연예인 및 기타 문류의 전통 공예 미술가들을 방문하여 대형 예술전에 참가하여 자신의 작품 창작에 대한 영감과 생각을 더욱 깊게 하고 작품의 내막을 심화시켰다.자신의 조각예술의 길을 넓히고, 레드우드 작품과 시장 수요의 접점을 찾아 시장에서 잘 팔리는 제품들을 개발했다.이십육 년 동안 젊은 조각기술의 뛰어난 기능공들을 발전시키고 양성하여, 자단, 적목조각 우수작품 380여 점을 창작설계하였다.선배 연예인을 계승한 바탕 위에 소주만의 독특한 공, 송, 영, 교묘한 조각 수법, 진귀한 자단목, 적목재의 정묘한 조각을 계승 발전시켰다.완성된 작품.스크린, 스크린, 스크린, 그리고 모조 청가공구의 대표작은 국내에서 여러 차례 국가급, 성시급 금, 은, 동상을 수상하였다.대표작품인 대형 홍목조각 '당명대'는 중국 곤극박물관(소주희곡박물관), 대만희곡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다.자단목조 석가모니 두상 관음두상 오자희 호박 등은 장쑤성위 선전부, 장쑤성 정부신문사무소를 거쳐 2003년 중법문화교류의 해 프랑스 파리로 선정됐다.개인의 솔선수범을 염두에 둔 작품이라는 점에서 자만심은 '절대 연기 없는 두란향, 곤오봉은 결코 닮지 않았다'는 경지에 이른다.
2003년 유엔기술정보기구 중국국가지부로부터 '국제공예미술의 대가'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2004년 중국민간문예가협회 조각전문위원회로부터 '중국조각예술대사' '덕예쌍형조각예술대사'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2005년에는 중외유명인연구회로부터 2005년 중국 '예술 명인' 칭호를 받았다.2006년 쑤저우 시 홍보부, 쑤저우 시 노동과 사회보장국, 쑤저우 시 문화방송 TV 관리국, 쑤저우 시 경제무역위원회, 쑤저우 시 총노조로부터 쑤저우 시 종금덕 자단목 조각기능대사 작업실이라는 칭호를 받았다.2007년에는 장쑤 성 정부로부터 '장쑤 성 공예미술 명인' 칭호를, 2007년 9월에는 쑤저우 시 정부로부터 '쑤저우 시 민간 공예가' 칭호를 받았다.개인사적: 중화민족의 빛나는 역사책 '공화국 건설자 기록물', '중국 당대의 명사' 예술명인권, '소주공예예술편'.
1, 2004년, 홍목조각의 대형 작품인 '홍목당명'이 중국 곤극박물관에 소장되었다.
2, 2004년 7월 4일 자단목조 '관음헌례'가 고소만보에 의해 28차 세계유산대회위원회에 선정되었다애장판.
조복영
조복영소주시 고신구 동저인, 예명 영영;여, 64년생.몇 년간 자수(苏)를 해왔고, 몇 년 동안 쑤저우(。州) 핵조각의 흥행으로 올리브 핵조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자수침을 내려놓고 조각칼을 만들어 올리브 핵조각을 시도했다.자신의 취미로는 정식으로 술을 권하고 스승을 모시지 않는 환경에서, 혼자서 집에서 올리브 핵조각을 연구하기 시작하여, 짧은 시간 안에 수녀가 돌게 된다.올리브 핵 조각 아티스트로 바꿨어요.
뮤샤오밍
뮤샤오밍(1972小明)은 1972년에 태어났으며, 뮤샤오밍(缪小明)은 쑤저우(州州) 우중구 광복진주산시 지인이다.18세 아버지는 목공의 솜씨를 배우셨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셨고, 주산의 전통공예인 핵조각에 감염되어 여가 시간에는 한 치도 안 되는 올리브 핵에 조각하는 것을 좋아하셨다.30살이 되던 해, 그는 낮에 목공을 하고 밤에는 조각을 배웠다. 매우 빨랐다,첫 번째 올리브 핵———재신. 60위안, 소명의 첫 번째 작품이 되었다.물건만 60원! 40일에 한 벌씩.
올리브 핵에 천부적인 재능과 영감을 가진 뮤샤오밍은 과연 성공하였다. 이때부터, 그는 매일 밤 조각을 고집하고 솜씨를 들여왔다.걸음이 빨라지고 주문자가 많아지고 있다.점차 몇백원으로 팔리다가, 8천원이 되었다. 마침내, 그는 2003년에 공식적으로 목공과 "관계에서 이탈"하였다.직은 올리브 핵조각을 만들었다.
진소영
1958년생으로 공예미술사이며 현재 중국민간문예가협회 회원이며 장쑤성 민간예술가협회원, 쑤저우시 민간예술가협회 이사, 핵조각 프로젝트 시급 무형문화재 대표 전승인.
16세 학예로 상아, 올리브 핵 등의 조각에 종사한 지 30여 년, 올리브 핵 투조 계열의 핵주, 산수,정자 누각 및 원조 인물은 오랜 탐색을 거쳐 자신만의 독특한 핵조각 예술적 풍격을 형성하였다.칼질이 정교하고, 선이 매끄럽고, 미세하고, 작풍이 사실적이다"진부하다'는 말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다.
저우춘이
소주 핵조각 후발주자 -- 차세대 핵조각의 대표주자:
주춘의(是義)는 핵조각계의 후발주자로 1986년 주산마을이라는 핵조각의 고장에서 태어났으며, 어릴 적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일찍부터학문을 버리고 기예를 익히면, 입문한 스승은 그의 부친 주천흥으로, 한때 주천근, 소연평, 주설관, 수배금으로 스승을 모셨으며, 그의 작품은 자신의 독립된 풍격을 가지고, 떨어지지 않는다.상투적이지만, 특히 단면 나한두라는 장르에서는 자신이 엄격해야 한다는 것이다.젊고, 패기가 있고, 켄은 창조적이고, 이해성이 높습니다; 그의 인물 조각은 이미지가 풍부하고, 강렬한 개인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그의 작품은 언제나 참신한 느낌을 주며 핵조각가와 게이머들의 추앙을 받는다.일찍이 소주 핵조각에는 양면 나한팔찌라는 소재가 없었으며, 양면18나한팔찌는 현재 핵조각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장르로 널리 알려진 주춘의 아이디어로, 그가 처음으로 양면18나한팔찌를 만든 후
작은 올리브 핵은, 뮤소밍의 손에 적어도 40일은 담가야 하고, 매일 뮤샤오밍의 손에는 열을 넣어야 한다.몇 시간. 샤오밍의 올리브 핵 조형물은 중국 전통문화를 예술적 함의로 삼아 정교하게 구상하고 세밀하게 조각해 '올리브 핵상의 공필화'라 부를 수 있다.'홍루몽' '팔선과해' '복록수' '서상기' '보련등' '삼국이야기''우랑직녀' 등 섬세하고 섬세한 캐릭터가 돋보이는 정교한 붓놀림으로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을 만큼 감상과 소장 가치가 높은 예술의 진품이다.
허충영
여, 17살에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운 지, 벌써 30여 년이 지났다.
2004년 그녀는 제2회 중국 우시타이후 박람회에서 은상을 수상하였고, 제7회 중국 공예미술대사 작품 "백꽃잔' 부티크에서 금상, 동상을 각각 수상...
이제 그녀의 작품은 국내외에서 앞다퉈 소장하고 있는 진품이 되면서 시세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다.
1957년생, 장쑤쑤저우 출신. 공예미술사, 핵조각예술 명인, 중국공예미술협회 회원...
2002년 10월
쑤저우시 우중구 공예미술업협회학회 제1회 이사회 이사로 취임했다.
2003년 11월
중국 상하이 국제예술제 '제5회 중국(국가급) 공예미술의 대가박람회' 및 '중국 공예미술 우수작 선정'에서 동상 수상
2004년 9월
제2회 중국 우시(無博览会)태호(太湖) 박람회중국 공예미술 부티크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2004년 9월
올리브 핵수리 '핵주' 작품은 장쑤성에서 첫 '대아복상'(공예미술) 심사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2005년 5월
중국 공예 미술 고등 연수반에 참가하여 공부하다
2006년 3월
쑤저우시 우중구 공예미술업협회학회 제2회 이사회 이사로 재직 중이다.
2006년 6월
올리브 핵조각 '핵주', 2006년 중국 수공예 부티크 박람회 '화모배' 동상 수상
2006년
올리브 핵조각 '유자귀항' 제6회(2006·항주) 국제 민간 수공예품 전시회 금상 수상
2006년 10월
2006년 항저우 제1회 레저박람회 제7회 중국 공예미술대사 작품 및 공예미술 부티크는 2006년 '백화배' 중국 공예미술 부티크 동상을 수상했다.
2007년 10월
핵 조각 작품인 '핵배'는 200, 7년 중국 목조 창작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2007년 10월
올리브 핵조각 작품 '배' 2007 중국 난징 문화산업 교역회·장쑤예보배 공예미술 부티크 수상은상.
2007년 10월
올리브 핵조각 '향로' 2007 중국 난징 문화산업 교역회·장쑤예보배 공예 미술 부티크 수상창의상.
2007년 10월
올리브 핵조각 작품 '삼영전 뤼브' 2007 중국 난징 문화산업 교역회·장쑤예보배 공예미 수상우수품상 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