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오키프 Georgia Totto O‘Keeffe :난 세상 끝에 혼자 살며 황야를 걷고 있어.
2021년 10월 22일 18:12 계면뉴스 소스:이페어케아+
작성 | Asoka
출처 | 몰리 아줌마의 거실
조지아 오키프 (Georgia Totto O'Keeffe)1887.11.15-1986.3.6. 미국의 예술가,20세기 현대예술대스승의 한 사람
예지시운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청춘을 사랑할까요?그대의 아름다움, 고의, 진심을 사모하며 오직 한 사람만이 그대의 순례자의 영혼을 사랑한다.,사랑해 늙어버린 너의 얼굴고통스러운 주름살"이라고 말했다.
말년의 오히프가 뙤약볕 아래 광야에 앉아 있을 때였다미국 뉴멕시코주(州) 아비규우(Abiquiu)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햇빛과 황막함을 그녀는 일생 동안 진실한 사랑으로 여겼다.그는 96세의 나이에 앤디 워홀과의 인터뷰에서 나 혼자였다.세상 끝에 살았네다년간. 너는 황야에서 하나혼자서 걸어도 아무도 없다.아. 이런 느낌이 좋아요.”
넓고 굵은 붉은 언덕 아래 협곡에 널려 있다사막, 황야, 바위.그녀는 무리를 떠나 1949~1986년에 거주하였다이곳에서 40년 가까이 되었다。
이곳의 암층은 다양해서 어떤 것은 두 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억년 전. 마치 자옥한 색깔의 파스텔 케이크 같았다. 딥 퍼플산언덕이 하늘로 뻗어 있다.
내가 사는 집 (The House I) Live),1937
그녀는 지금까지 보드노의 방산을 질린 적이 없다.1986년 사망 후 그녀는유골은 바로 그곳에 뿌려졌다.
그녀는 청무에 휩싸인 이 먼 산이 속한다고 믿는다.자신의 것. 죽기 얼마 전 그는 하나님이 내게 나만 충분히 그렸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많으면, 나는 그것을 가질 수 있다.”
열두 살 때부터 그녀는 마음속으로 성공을 결정하였다화가이다. 고향 위스콘신, 시카고, 텍사스, 버지니아,사우스캐롤라이나와 뉴욕.그녀는 젊었을 때 예술적 이상실이 있었다.지금은 결코 용납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쉽다.
그는 평생 겁이 많았지만 나는 처음부터 시작했다고 말했다.겁이 많아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없다.
학창시절의 그녀는 간결하고 남자아이의 패기가 넘쳤다.학우들은 대부분 전형적인 미국 남방 소녀의 모습으로 길고 곱슬곱슬한 머리를 빗었다.키 높이로 복부와 봉분을 묶다치마는 날씬한 몸매를 돋보이게 하고, 아양을 떨게 한다.아양을 떨다. 오히프와아닙니다. 그녀는 커팅이 자유롭습니다.의 진한 롱스커트는 심플하고 검소하게흰머리, 포니테일 묶음까맣게 탔다. 학우들의 눈에는 그녀가 마치쿨한 남자아이.
학창시절의 조지아 오키프
스물일곱 살이 되었을 때 그녀는 여전히 버지니아에 홀로 있었다.니아 주 샬럿츠빌 시에서 미술 선생님이 되다.평상복은 짙은 색만 선택할 뿐 여태껏 입은 적이 없다화장을 하고 책을 잘 읽지 않습니다.그녀의 눈에는 글씨가 이렇게 비쳐졌다.형용:"나는 믿지 않는다.텍스트/ 텍스트 나하고 조금모두 비우호적/ 화가 사용문자/마치 아기 같다걷기를 배우고 있다/그림은 스스로 발언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아니다거기에다 글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1924년 그녀는 결혼했다. 당시 오히브 나이 3세였다.7살, 상대는 23살 연상의 사진가이자 갤러리 주인인 알프레드 스입니다.티그리츠(Alfr)ed Stieglitz)-그녀가 그린다화예술 사업상의 백악을 그리기뉴욕에 처음 왔을 때 등 뒤로의 견석이자 그녀의 최후사랑하는 연인, 남편, 그리고 스승과 익우.
그녀가 노년에 스티그리츠가 죽은 후에야, 그녀는 여전히 남았다.자신의 작품을 그의 눈높이에서 바라볼 테니 칭찬만 받을 수 있다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좋습니다.무엇이든 가치가 있다.
사진작가인 그는 일찍이 그녀를 위해 일련의 사진을 찍었다.:
조지아 오키프
그의 눈에 비친 그녀는 시종 노련하고 간결하며 앙상한 체격이었다그의 보디라인은 카메라에 영원한 매력을 부여했다.그녀의 눈빛 속에는 한 가지 내색되어 있다변함없이 굳건하고 태연하다조금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사진 작품들은 일찍이 1921년에 스티그가 있었다.리츠의 사진전에 전시되다.오히프 본인도 참석했는데, 그녀는 여전히 독선적이다.검정 플란넬 블랙 셔츠 한 벌잠시, 잠자코 있었다떠나갔다. 그녀의 눈에서리, 이 사진집들은 이것들입니다.티그리츠의 작품과그녀는 본인과 무관하다.
결혼 후에도 오히프를 자처하며 남편의 성을 따지 않았다.두 사람이 함께 생활한 기간이 4년밖에 안 되는 등 오랫동안 별거 상태에 있었다.뉴멕시코 주에서 시간을 나누어생활하고 그림을 그리다.
스티글리츠는 오히프에게 너는 자신을 찾았다고 말했다.내가 되어 건강과 활력을 가질 수 있게 해달라.난 성공했어, 너도 성공했어그러나 우리는 모두 각자 잃었다.일부분을 갔는데, 이게 바로우리 생활의 풍자.
사람들은 그녀가 꽃을 가장 잘 그린다며 '꽃'이라고 이름 붙였다."전 세계에서 꽃 그리기 가장 비싼 여자" "은밀한 꽃신" 등등.꽃에 대한 해석까지화훼의 작품 속에는 심오한 뜻이 포함되어 있다'성적 암시'. 하지만이 모든 것, 오히프 본인은인정을 거절하자, 그녀는 심지어 거절하였다.절대적으로 여성 화가라고 불린다.”。
붓 밑의 꽃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여러 가지 방식으로 한 송이의 꽃을 느낀다.손을 내밀어 만질 수도 있고 빚을 질 수도 있다향기로운 냄새를 맡으며혹은 거의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땅은 입술로 키스한다. 아니면혹은 그것을 누군가에게 바쳐 취해야 한다.그녀를 좋아한다. 그러나 드물게사람은 시간을 들여서 진정으로 갈 것이다.꽃 한 송이를 자세히 보다.
나는 꽃마다 내게 주는 의미를 모두 그림에 담았다.내가 충분히 크게 그리면 다른 사람이 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한 송이 꽃의 피부와 디테일 속에서, 꽃이 피는시들면서 당신은 그 속에 숨어 있는 신비를 발견한 적이 있습니까?오히프 일지 몰라우리가 주시하도록 인도해 보고 있다.아이리스, 끌림우화, 말발굽꽃, 양귀비동백과 해바라기가 그녀의 캔버스에서 터졌다놓기, 카메라 같은클로즈업한 것처럼 확대되었는데, 그것은 그녀가 자신의 것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방식은 우리에게 강요한다——앞의 꽃 한 송이。
이 꽃들은 아름답고 순수하며 강렬한데, 부드러운 정을 가지고 있다미혹시키다.
오히프 작품 만다라/하얀 꽃 1호, 2014년 뉴욕 소더비는 추정가의 3배가 넘는 4440만 달러에 낙찰되었다.그녀 자신의 경매를 경신했다.기록, 여예도 세웠다술가 작품 경매 가격의 최고높은 세계 기록
《블랙 아이리스》(Black Iris I)II),1926
오리엔탈팝pies ) , 1928
빨간미인초(Red Canna), 1924
파란 꽃(Blue Flower), 1918
《밝은 아이리스》(Light Iris), 1924
《보라불꽃》, 1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