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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교도주의의 위선
미국 예술과 관련된 청교도주의에 대해 구첸 버글럼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청교도주의는 우리를 너무 오랫동안 이기적이고 위선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우리의 충동에서 자연스러운 것에 대한 성실함과 경의가 우리에게서 완전히 사라졌고, 그 결과 우리의 예술에는 진실도 개성도 있을 수 없습니다."
버글럼 씨는 청교도주의가 삶 자체를 불가능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을지도 모릅니다. 예술 이상으로, 미학 이상으로, 삶은 수천 가지의 변형으로 아름다움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실제로 영원한 변화의 거대한 파노라마입니다. 반면에 청교도주의는 고정되고 움직이지 않는 삶의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삶이 신의 진노에 의해 인간에게 부과된 저주라는 칼빈주의적 사상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자신을 구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속죄하고, 모든 자연스럽고 건강한 충동을 거부하고, 기쁨과 아름다움에 등을 돌려야 합니다. 청교도주의는 16세기와 17세기에 영국에서 공포의 통치를 기념하여 모든 예술과 문화의 표현을 파괴하고 분쇄했습니다. 셸리의 자녀를 빼앗은 것은 청교도주의의 정신이었습니다. 그는 종교의 명령에 절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바이런을 그의 고향에서 멀어지게 한 것도 같은 편협한 정신이었습니다. 그 위대한 천재는 그의 나라의 단조로움, 둔함, 사소함에 반항했기 때문입니다. 청교도주의는 또한 영국의 가장 자유로운 여성 중 일부를 결혼이라는 관습적인 거짓말로 몰아넣었습니다. 메리 울스턴크래프트와 나중에는 조지 엘리엇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최근 청교도주의는 또 다른 대가를 요구했습니다. 오스카 와일드의 삶입니다. 사실, 청교도주의는 존 불의 영역에서 가장 해로운 요소인 것을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사람들의 예술적 표현을 검열하고 중산층의 존경심의 둔함에만 승인을 각인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을 청교도적 지방주의의 나라로 지적하는 것은 순전히 영국의 애국주의입니다. 청교도주의에 의해 우리의 삶이 방해를 받고 있으며, 청교도주의가 우리의 충동에서 자연스럽고 건강한 것을 죽이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정신을 미국 땅에 이식한 것은 영국 덕분이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것은 순례자 아버지들에 의해 우리에게 물려졌습니다. 박해와 억압에서 도피한 메이플라워의 순례자들은 신세계에서 청교도적 폭정과 범죄의 통치를 확립했습니다. 뉴잉글랜드, 특히 매사추세츠의 역사는 삶을 우울로, 기쁨을 절망으로, 자연스러움을 질병으로, 정직과 진실을 끔찍한 거짓말과 위선으로 바꾼 공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리발과 채찍질대, 그리고 수많은 다른 고문 도구는 미국을 정화하기 위한 영국인의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문화의 도시인 보스턴은 청교도 연대기에서 "피의 도시"로 기록되었습니다. 허가받지 않은 종교적 의견을 잔혹하게 박해한 면에서는 세일럼과도 맞먹었습니다. 지금은 유명해진 커먼에서 반쯤 벗은 여성이 팔에 아기를 안고 언론의 자유라는 범죄로 공개적으로 채찍질을 당했고, 같은 장소에서 또 다른 퀘이커 여성인 메리 다이어가 1659년에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사실, 보스턴은 청교도가 저지른 방탕한 범죄의 현장이었습니다. 세일럼은 1692년 여름에 마녀라는 죄목으로 18명을 죽였습니다. 매사추세츠만이 불과 유황으로 악마를 몰아낸 것은 아니었습니다. 캐닝이 정당하게 말했듯이 "순례자 조상들은 구세계의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신세계에 침입했습니다." 그 시대의 공포는 미국 고전 작품인 주홍글자에서 가장 극명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청교도주의는 더 이상 엄지나사와 채찍을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미국 국민의 정신과 감정에 가장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컴스톡의 힘을 설명할 수 있는 다른 것은 없습니다. 남북전쟁 이전의 토르케마다스처럼 앤서니 컴스톡은 미국 도덕의 독재자입니다. 그는 선과 악, 순수함과 악의 기준을 지시합니다. 그는 밤의 도둑처럼 사람들의 사생활, 가장 친밀한 관계에 몰래 들어옵니다. 이 컴스톡이라는 사람이 만든 간첩 시스템은 러시아 비밀 경찰의 악명 높은 제3부를 부끄럽게 만듭니다. 대중은 왜 자유에 대한 그런 폭행을 용납합니까? 컴스톡이 앵글로색슨 혈통에서 자란 청교도주의의 시끄러운 표현일 뿐이고, 자유주의자조차도 그 속박에서 완전히 해방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옛날의 청년 남녀 기독교 금주 연합, 순수 연맹, 미국 안식일 연합, 금주당의 비전이 없고 무거워 보이는 요소들은 그들의 수호성인인 앤서니 콤스톡을 앞세워 미국 예술과 문화의 무덤을 파는 자들입니다.
유럽은 적어도 우리 시대의 사회적, 성적 문제를 깊이 파고들어 우리의 모든 허튼소리에 대한 엄중한 비판을 행사하는 대담한 예술과 문학을 자랑할 수 있다. 외과의사의 칼처럼 모든 청교도적 시체가 해부되고, 이렇게 하여 인간이 과거의 죽은 무게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그러나 청교도주의가 미국 생활에 대한 끊임없는 견제로서 진실도 성실함도 불가능하다. 인간의 행동을 지시하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제한하고, 우리의 가장 좋은 충동을 억누르는 것은 우울함과 평범함뿐이다.
20세기에 청교도주의는 플리머스 록에 상륙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자유와 아름다움의 적입니다. 청교도주의는 우리의 가장 깊은 감정을 사악하고 죄악스러운 것으로 거부하지만, 인간 감정의 실제 기능에 대해 전혀 무지하기 때문에 청교도주의 자체가 가장 형언할 수 없는 악덕의 창조자입니다.
금욕주의의 전체 역사는 이것이 너무나 사실임을 증명합니다. 청교도와 마찬가지로 교회는 육체를 사악한 것으로 여겨 싸웠습니다. 육체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제압하고 숨겨야 했습니다. 이 사악한 태도의 결과는 지금에야 현대 사상가와 교육자들에 의해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나체는 위생적인 가치와 영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젊은이들의 자연스러운 호기심을 달래거나 병적인 감정을 예방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것 이상의 것입니다. 그것은 오래 전에 어린 시절의 호기심을 벗어난 어른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전 세계에서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본질적이고 영원한 인간 형태에 대한 비전은 활력과 아름다움과 우아함으로 삶의 주요 강장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순수주의 정신은 인간의 정신을 너무 왜곡하여 나체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힘을 잃었고, 순결이라는 구실로 자연스러운 형태를 숨기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순결 자체는 자연에 대한 인위적인 부과이며, 인간 형상에 대한 거짓된 수치심을 표현합니다. 순결에 대한 현대적 관념은, 특히 가장 큰 희생자인 여성과 관련하여, 우리의 자연적 충동에 대한 감각적 과장일 뿐입니다.
"순결은 옷의 양에 따라 다르다"는 말처럼, 기독교인과 순수주의자들은 항상 "이교도"에게 누더기를 입히고, 그들을 선함과 순결로 개종시키기 위해 서두른다.
---------- * 성의 심리학. 하벨록 엘리스. ----------
청교도주의는 인체의 중요성과 기능, 특히 여성에 대한 기능을 왜곡하여 여성을 독신으로 만들거나, 병든 종족을 무차별적으로 번식시키거나, 매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인류에 대한 범죄의 엄청난 정도는 결과를 고려하면 분명해집니다. 절대적인 성적 금욕은 미혼 여성에게 강요되는데, 부도덕하거나 타락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다는 고통을 안겨주며, 그 결과 신경쇠약, 발기부전, 우울증, 그리고 일할 수 있는 힘의 감소, 삶의 즐거움의 제한, 불면증, 성적 욕망과 상상에 대한 집착을 수반하는 다양한 신경성 질환이 생깁니다. 완전한 금욕이라는 임의적이고 해로운 명제는 아마도 남녀의 정신적 불평등을 설명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이트는 많은 여성의 지적 열등함이 성적 억압의 목적으로 강요된 사고 억제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미혼 여성의 자연스러운 성적 욕망을 이렇게 억압한 청교도주의는 결혼한 자매가 결혼 생활에서 절제할 수 없는 생식력을 가진 것에 대해 축복합니다. 사실, 그녀에게 축복을 내리는 데 그치지 않고, 이전의 억압으로 인해 성욕이 과다해진 여성에게 신체적 상태가 약해지거나 대가족을 부양할 경제적 능력이 없어도 아이를 낳도록 강요합니다. 과학적으로 안전한 방법으로 예방하는 것조차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니, 이 주제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범죄로 간주됩니다. 이 청교도적 폭정 덕분에 대부분의 여성은 곧 신체적 자원이 고갈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병들고 지친 그들은 자녀에게 기본적인 보살핌조차 줄 수 없습니다.
경제적 압박에 더해, 많은 여성들이 생명을 계속 낳는 것보다는 극도의 위험을 감수하도록 강요합니다. 미국에서 낙태를 조달하는 관습은 거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규모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임신 100회당 17건의 낙태가 저질러졌습니다. 이 두려운 비율은 의사들이 알게 된 사례에 불과합니다. 이 관행이 필연적으로 가려지는 비밀스러움과 그에 따른 전문적인 비효율성과 방치를 고려할 때, 청교도주의는 끊임없이 수천 명의 희생자를 자신의 어리석음과 위선으로 몰아넣습니다. 매춘은 쫓기고, 투옥되고, 사슬에 묶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교도주의의 가장 큰 승리입니다. 그것은 모든 위선적인 위선에도 불구하고 가장 소중한 자식입니다. 매춘부는 우리 세기의 분노로, 허리케인처럼 "문명화된" 나라를 휩쓸고 질병과 재앙의 흔적을 남깁니다. 청교도주의가 이 불운한 자식에게 제공하는 유일한 구제책은 더 큰 억압과 더 무자비한 박해입니다. 가장 최근의 잔혹 행위는 페이지 법으로 대표되는데, 이 법은 뉴욕에 유럽의 끔찍한 실패와 범죄를 강요합니다. 즉, 청교도주의의 불행한 희생자들을 등록하고 분리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어리석은 방식으로 순수주의는 자신이 만든 끔찍한 재앙인 성병을 억제하려고 합니다.
가장 낙담스러운 것은 이러한 둔감하고 편협한 정신이 우리의 소위 자유주의자들조차 독살하고, 청교도주의의 위선에서 생겨난 매춘과 그 결과에 대항하는 십자군에 가담하도록 그들을 눈멀게 했다는 것입니다. 청교도주의는 고의로 눈을 감고 진정한 예방 방법이 "성병은 신비롭거나 끔찍한 것이 아니며, 육체의 죄에 대한 벌이며, 순수주의자의 저주로 낙인찍힌 일종의 부끄러운 악이 아니라, 치료하고 치유할 수 있는 평범한 질병"이라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분명히 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지 않으려 합니다. 청교도주의는 모호함, 위장, 은폐의 방법을 통해 이러한 질병의 성장과 확산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그 편견은 에를리히 교수의 위대한 발견에 대한 무의미한 태도에서 다시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납니다. 위선은 "특정 독"에 대한 치료법에 대한 모호한 암시로 매독에 대한 중요한 치료법을 은폐합니다.
청교도주의의 거의 무한한 악의 능력은 국가와 법 뒤에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부도덕"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한다고 가장하면서, 그것은 정부 기구를 침투시켰고 도덕적 보호권을 찬탈한 데 더해 우리의 견해, 감정, 심지어 우리의 행동에 대한 법적 검열을 가했습니다. 예술, 문학, 드라마, 우편물의 사생활, 사실, 우리의 가장 은밀한 취향은 이 무자비한 폭군의 자비에 달려 있습니다. 앤서니 컴스톡이나 다른 어떤 무지한 경찰관은 천재를 모독하고, 자연의 가장 숭고한 창조물인 인간 형태를 더럽히고 훼손할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문제를 다루고 위험할 정도로 모호한 문제에 빛을 비추려고 하는 책은 법적으로 범죄로 취급되고, 무력한 저자들은 감옥에 갇히거나 파괴와 죽음으로 몰립니다.
차르의 영토에서도 청교도 환관의 거점인 미국에서만큼 개인의 자유가 매일 모욕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대중에게 남겨진 유일한 오락의 날인 일요일은 끔찍하고 완전히 불가능해졌습니다. 원시 관습과 고대 문명에 대한 모든 작가는 안식일이 축제의 날이었고, 걱정과 의무에서 자유로웠으며, 일반적으로 기뻐하고 즐겁게 지내는 날이었다는 데 동의합니다. 모든 유럽 국가에서 이 전통은 여전히 우리 기독교 시대의 지루함과 어리석음으로부터 어느 정도 구제책을 가져다줍니다. 모든 곳의 콘서트 홀, 극장, 박물관, 정원은 남성, 여성, 어린이, 특히 가족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으며, 일상 생활의 평범한 규칙과 관습을 잊은 채 삶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중은 그날에 이윤을 창출하고 영혼을 파괴하는 목적을 벗고 건전한 사회에서 삶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보여줍니다.
청교도주의는 사람들에게서 그 어느 날조차 빼앗아갔습니다. 당연히 노동자만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의 백만장자들은 호화로운 집과 화려한 클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들은 미국 일요일의 단조롭고 지루한 분위기에 시달립니다. 유럽의 야외 생활의 사교성과 재미는 이곳에서 교회의 우울함, 답답하고 세균이 가득한 시골 응접실, 뒷방 술집의 잔혹한 분위기로 대체됩니다. 금주령 주에서는 사람들이 빈약한 수입을 오염된 술에 투자하지 않는 한 후자조차 부족합니다. 금주령에 관해서는 모든 사람이 그것이 실제로 얼마나 희극적인지 알고 있습니다. 청교도주의의 다른 모든 업적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단지 "악마"를 인간 체계 깊숙이 몰아넣었을 뿐입니다. 금주령 도시만큼 많은 술 취한 사람을 만나는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위선의 더러운 숨을 가라앉히기 위해 향이 나는 사탕을 사용할 수 있는 한 청교도주의는 승리합니다. 금주법은 건강과 경제적인 이유로 술을 반대하지만 금주법의 정신 자체가 비정상적이기 때문에 성공하지만 비정상을 만들어냅니다.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신을 고양시키는 모든 자극은 공기만큼이나 우리 삶에 필요합니다. 그것은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간 교제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깊게 합니다. 어떤 형태로든 자극이 없다면 창조적인 작업은 불가능하며, 친절과 관대함의 정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위대한 천재들이 잔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너무 자주 보았다는 사실이 청교도가 인간 감정의 전 영역을 구속하려는 시도를 정당화하지 못합니다. 바이런과 포는 청교도가 바랄 수 있는 것보다 더 깊은 인간성을 자극했습니다. 전자는 삶에 의미와 색을 부여했고, 후자는 붉은 피를 물로, 아름다움을 추함으로, 다양성을 획일성과 부패로 바꾸고 있습니다. 청교도는 어떤 표현으로든 독이 있는 세균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든 것이 강하고 활기차게 보일 수 있지만, 독은 끈질기게 작용하여 결국 전체 구조가 파멸하게 됩니다. 히폴리트 텐과 함께 모든 진정한 자유정신은 "청교도주의는 문화, 철학, 유머, 그리고 좋은 교제의 죽음이다. 청교도주의의 특징은 둔함, 단조로움, 그리고 우울함이다."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