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 밴드는 (구)하나로통신입니다.
오래전부터 하나포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어쩔 수없이... ㅡㅡ;
처음 전화통신 시대가 끝나고 고속인터넷 시대라고 세 개 상품정도 알아보다가 하나로 통신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주택 케이블 상품이 되다 보니 이거 수시로 버벅되며 끊기는 겁니다. 전화하면 컴의 환경이 어쩌구 지랄... 그래서 3년 사용하다가 두루넷 3년 약정해서 바꿨죠.... 그런데 두루넷 임마들은 더 꼴통인 겁니다. 불친절하고 회선속도도 지랄같고, 울며 겨자 먹기로 3년 썼는데....
아 두루넷이 망해서 하나로통신에 인수 된 겁니다. 다시 하나로통신 어쩔 수없이 3년 약정 사용 ㅡㅡ;;
그러다 신비로 샤크에서 솔깃한 제의를 하는 겁니다. 기존 가격에 프리미엄 회선으로 깔아주겠다는 거임. 안 그래도 느려터져 짜증이 난 관계로 일단 신비로로 바꿨습니다.
프리미엄 회선이라더니 알고보니 그냥 라이트회선이더군요. 사음품 같은 것도 전혀 없고, 무약정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멋대로 3년 약정 쓰바 속도도 별반 나아진것 없고 ㅡㅡ^
3년 끝나가니 이럴수가 신비로가 하나로에 먹힌 겁니다. 다시 하나로 통신.... ㅠ.ㅠ
기사들이 와서 설치 해주며, 우리 하나로 회선은 다른 거라고 자신 있게 말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즉석에서 품질 테스트를 보여 주는데 그런가 보다 했지요.
덕분에 전 하나로만 오래동안 사용한 것이 돼버린 우수고객 ㅡㅡ;;
하나로 회선은 다를 거라더니 이 뭐 오히려 더 느려터진 느낌. 알고보니 하나로가 두루넷하고 신비로를 삼키면서 사용자 폭발로 속도가 무지무지 느려진거임....
얼마전 하나로 통신에서 저렴하게 보급하는 백신이 있으니 깔아라고 회유를 하길래 개무시 했습니다. 그로 부터 얼마 후 하나로 통신에서 다시 연락이 온 겁니다. 우수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컴푸터를 원격으로 제어래서 필요없는 파일 제거하고 최적화 해주겠답니다.
이놈들이 그럴 놈이 아닌데 일단은 속는셈 치고 해보라고 했죠. 원격으로 만지작 거리더니 하우리백신이라고 하나로통신과 손잡은 PC세이퍼를 까는 겁니다. 최적화 하고 백신도 되고 악성코드 제거해준다나?
전 백신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8.0 사용하고, 악성코드 제거기는 안랩에서 나온 스파이 제로 설치된 상태입니다. 방화벽은 코모도를 사용했고요..... 그런데 PC세이퍼를 까니 이상하고 컴도 더 느려터지고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잦길래 제거했죠.
그런데 언제 부턴가 인터넷 요금이 오른 겁니다. 자동이체라 서너 달 신경 안 썼죠. 그런데 알고 보니 PC세이퍼 사용료를 별도 5000원씩 챙겨 간겁니다.
106 걸어서 전화통 붙들고 싸움 했습니다. 첨엔 조용조용 지끼려 하니 당연한 것처럼 이야기 하길래 버럭 고함을 지르며 폭언을 하니 당황한 말씨가 역력하며, 4월 달 부터 부과된 것을 마이너스하겠다고 하는데, 제가 계속 해지를 요구하자 주택광랜으로 바꿔 달라고 하더군요. 하나로 별볼일 없으니 끊어라고 고함을 질렀음.
그리고 잠시후 해당지역 하나로 설치 대행하는 데서 전화가 왔는데 우수고객인데 그러지 말고 1년 만 더 믿고 사용하라나 그럼 현금 7만원을 주고 같은 요금에 주택 광랜으로 대체 해주겠다고, 계속 딴 소리를 결국은 고함 한 번 더 지르고 끝
여러분 하나로 통신 속지 마세요. 브로드밴드(하나포스) 주택 광랜은 사기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아파트 지역을 제외하고 주택 광랜이 들어가는 건 KT에서 서비스하는 FTTH(Fiber To The Home)방식 뿐입니다. 사용자 PC까지 직접 광케이블을 잇는 방식으로 이는 대칭형 모뎀을 사용하여 업로드 다운로드 양쪽다 100M에 근접하여 나옵니다. 현재 주요 주택가에만 공급되고 있습니다.
반면 SK 브로드(하나포스)에서 하는 주택 광랜이라는 것은 광랜 근방에도 안 간 것입니다. KT와 LG에서 주택 광랜 상품을 내놓으니 하나로에서 이에 편승하여 짝퉁 관랜을 내놓은 것입니다.
ETTH(Ethernet to the Home) 방식이라고 광랜 회선은 설치도 안 되고 그냥 그냥 모뎀만 바꿔 줍니다. 이 모뎀이 기존 사용하던 케이블 신호를 3배 뻥튀기해주는 겁니다. 광랜도 아니고 비대칭 모뎀이다보니 다운 속드는 시간때에 따라서 들쭉 날쭉 합니다. 업로드 속도는 7M로 ADSL 수준 밖에 안 됩니다. 그나마도 속도가 불안정하여 수시로 끊어집니다.
기사들은 설치해주며, 포트를 대부분 다때려 막습니다. 핑을 줄이기 위해서이죠.. 그 때문에 공유기 설치는 꿈도 못 꿉니다.
SK브로드 고객센터와 싸울때도 광랜으로 바꿔준다는거 짝퉁 광랜 누가 써냐고 버럭 고함 지르자 조용해지더라고요...
하나로 불매!!!!!
첫댓글 얼마전 ... 브로드밴드로 옮긴 전... ㅜ_ㅜ
위약금 물고 조기에 바꾸세요.
저도 하나로쓰다가 전화통붙들고 대판붙고 꺼져라고 했던 기억나네요... 라이트회선이라 너무 느려서 그만 해제하련다고 하니.... 회선 바꿔주고 경품준다나 어쩐다나 하는데... "씨발(욕이 아니고 격한감정의 표현입죠 --;;) 해제 한다니까 신경써주는꼴은 뭐냐고..." 신규고객싸움이 너무 치열하니.... 기존고객들도 챙겨줬음 좋겠네요...폰이든 인터넷이든..
고객이 KO될때까지... KO! SK~
솔직히 주택에선 그놈이 그놈입니다...같은 서울이라도 아파트와 주택, 신형아파트와 구형아파트, 강남과 강북(이건 강북이 사용자가 적어서 절대 우위!라는 -_-;;;)의 차이가 심합니다. 서초구나 강남구는 "사용자"가 많아서 아파트도 느려터집디다. 그에 비해 서울 중구는 날라다니죠...
끊으라고 한 지가 언젠데 아직도 기사는 올 생각을 안 한다는...
ㅇㅅㅇ..가끔가다 전화오면 내가 이회사 고객인가?라는 생각이 듭니다..'ㅈ'..
전 kt ftth쓰는데 만족스럽네요..
ㅋㅋㅋㅋ 백신사건... 저도 생각나네요... 갑자기 전화와서 원격제어로 백신을 깔아준다더니 뭐니 하더만.. 알고보니 유료... 저도 두루넷 쓰다가 하나포스로 바뀐거 같은데... 서비스는 X같고.. 안정성도 X같고.. 그래도 뭐.. 다른인터넷도 그게 그거인거 같아서.. 바꾸진 않고 있네요..
저도 KT 엔토피아 쓰는데 한달에 한번꼴로 하나로 통신에서 연락 옵니다. 지금쓰는 광랜이랑 똑같은 속도로 요금은 더 싼 하나로 광랜으로 바꾸라고..... 그럼 어디한번 설치해봐라 하고 속도측정 테스트하니 잘해야 엔토피아의 70퍼센트 수준..... 엔토피아의 속도측정테스트 미리 출력해놓은거 보여주면서 '지금 장난하냐?'라는 식으로 말하면 백이면 백, 도로 모뎀 싸들고 가더군요....
KT가 좋아요 하나로 쀍같아서 끊어버린 일인
KT는 비싸다는 ㅋㅋㅋ
오래 쓰면 할인되서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거 같은데.. 다른 상품 가격을 몰라서 머라 말씀은 못드리겠네요 ㅋ.
저도 하나로 쓰다가 KT 주택광랜으로 바꿨는데 오히려 가격은 더 싸요ㅡㅡ;; 쓸때없는 광고 때릴 시간에 품질 개선을 해라 신발놈들아!!!!
신규고객 유치쟁탈전은 그만하고 기존 고객이나 안 도망가게 평소 잘해봐라. 신발끈
예전에는 kt가 막장이였는데 요즘은 바뀐듯-_-;
논외지만 요새 그거 광선 갈아치운다고 서울 전역에서 도로 뜯고 있더군요.. 참고로 거기서 야간알바하는 1ㅅ..(10만원 ㅎㅎ)
KT로 바꿨음 하나포스 보다 두 배 더 빠르다는 ㅋㅋㅋ
저랑은 경험이 좀 다르군요. 우선 전 서초구의 아파트에 살구요. KT FTTH 쓸 때는 토런트 돌릴때 네트웍에 로딩이 많이 (다운속도 6~7M/s)걸리면 자주 네트웍이 죽어버렸는데, 하나로로 바꾸고 부터는 그런 일 없이 안정적이네요. 사용자 수 차이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만.. 속도도 진흥원 검사결과 다운 90 / 업 94 니까 매우 만족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