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여러분들에 이야기 처럼
지금 현재 보다 고속철도 완전 개통후가
큰 문제가 되리라 봅니다
여러 회원님들이 말씀 하시는 고가 지하화 하자는 말씀도 일리가 있다고 보지만
우리 나라 서울에서는 불가능 한 일이라고 봅니다
1,
시흥 서울 구간을 고가로 한다고 하더라도
역사들이 지상 오층 이상으로 만들어 진 곳이 많아서
그 보상비 문제가 발생 합니다 물런 민자 역사에 행당 하지만
그리고 일부 역도 새로 다 만들어야 하는 큰 관건이 있기에
고가는 현실적으로 불가능이라고 봅니다
2.지하로 하자는 말씀들이 있는데
현제 우리 나라 돈이 없기에 더욱더 힘이 든다고 봅니다
서울 시흥 구간 굴착으로 하자고 하면느 현제 지하철 보다 깊이 내려 가야 하는데
과연 대한민국 일년 예산에 대충 잡아서 40~50프로 [물런 제 생각] 들여서 할까요
그리 한다고 해도
과연 국민들이 찬성 할까요
특히 서울 시민들이
3.
다른 분들 말씀 처럼 고속철 완전 개통이 되고 나며는
일부 회원님들 말씀 처럼
광명역시발 종착 과 서울 시종착을 나누어 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이유는 호남선에 투입되는 고속철은 고속철 2가 투입나며는
기존에 다니던 고속철은 경부선으로 돌려야 하닌까요
그리고 경부선 선로를 통해서 포항 마산 진주까지도 후날에는
가야 하는데 과연 서울역 용산역만 고집 할 필요가 잇설까 봅니다
4.
광명 시종착을 일부라도 시행 하며는
기존에 이용하시던 분들에 반발이 많으리라 봅니다
그 반발에 못이겨 건설부나 철공에 할수 잇는 방향은
오직 하나라고 봅니다
적 국민이 고속철도를 원하닌까 무공화호라도 줄여서
고속철 시간 표 만들자 나올까 생각 됩니다
5.[물런 이것 또한 제 생각입니다]
위에 말한 것 처럼 국가나 서울시나 건설부가 예제를 들어서
할수 없다고 하며는
최후에 방식은 광명역을 오가는 지하철을 만든는 것이 최고라고 봅니다
지하철 7호선 지선을 만들면 인천 지역 수요 확보
수인선도 지선을 만들면 수원 경기 지역 수용확보
현제 5호선을 상일동 마천 처럼 종점을 일산으로 연장 물런 3호선 연결
그리고 지선을 만들어서 광명역으로 돌리며는 어히 할까 생각 해봅니다
첫댓글 4번은 너무 극단적으로 보입니다. 전 국민이 원하다뇨 기존선까지 고속철이다니는 것도 아니고 고속철의 요금을 지불하면서까지 타지 않아도 될 사람은 많습니다
저는 셔틀 전철을 활성화하고 KTX 전 열차 광명 착발을 하는 방법이 순간 스쳤네요... 아무튼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네 극단적인 단어로 보았야지요 하지만 서울 시흥 구간을 대챗을 세우지 않을 경우 그리 할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답변 감사 합니다
기존선의 일반열차를 줄이고, 고속열차를 점차적으로 늘려가는건 고속철 개통시부터의 계획이었던것으로 압니다. 그렇게함으로서 기존 경부,호남선의 화물열차 운행을 늘린다는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반발이 거세서 지금의 운행시각이 된것이고요..
오산역님 답볍 감사 합니다 옛날 통일호 처럼 될까 걱정이랍니다
집에서 보면 선로가 남아 도는거 같던데.. 부족이군요.... ㅎㅎ 대략 지금도 씨끄럽구만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