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큐브
조승재
나는 언제부터인가 친구 겸이가 큐브하는 모습을 보고 큐브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때문에 부모님께 부탁해서 큐브를 사봤다. 큐브는 색도 이상하고 조금 뻑뻑한 것 같았지만 난 별로 상관쓰지 않앗다.
큐브가 준비되자 나는 유튜브로 큐브를 배우기로 다짐했다. 유튜브에 큐브에 대하여 검색하자 수많은 동영상들이 눈앞에 쏟아졌다. 어떤 동영상을 볼지 고민이 되기 시작했다. 그러다 나는 아주 초보자에 가까워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야 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검색창에 '큐브 초급 단계'라고 검색했다. 동영상이 훨씬 많이 줄어들은 것이 느껴졌다. 동영상을 둘러보니 '333 큐브 왕초보 공식'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찾을 수 있었다. '왕초보 공식'이 가장 쉬운 단계인 듯 햇다. 동영상의 제목을 클릭하니 동영상이 재생되었다. 그런데 처음 부분 부터 조금 맘에 안 들엇다. 그래서 다른 동영상을 찾아보았다. 괜찮을 것 같은 동영상을 찾은 나는 그 동영상을 훑어보았는데 전 동영상보다는 나았다. 긴 고민 끝에 나는 그 동영상을 선택했다.
동영상을 선택한 뒤 본격적으로 큐브를 배웠다. 40대 중반 정도의 목소리를 가진 남자가 큐브의 '왕초보 공식'을 설명하기 시작햇다. '왕초보 공식'의 단계는 모두 8개의 단계로 나뉘어져 잇는데 1단계는 그냥 십자만 만들면 되는 것이였다. 처음에는 십자가 잘 안 말들어 졌지만 하다 보니 쉬워졌다. 2단계 부터는 공식이 나오기 시작했다. 3단게에 이어서 4단계를 마치니 큐브의 밑바닥과 1층, 2층이 잘 맞춰졌다는데 깔끔해 보였다. 큐브 공식 중 가장 쉬운 공식들이다 보니 간단한 것 같다고 생각됬다. 5~8단계도 아주 간단하고 쉬울 것 같았다. 하지만 그 생각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그 땐 몰랐다.
5단계로 들어서자 난이도가 훨씬 높아졌다. 마치 중급단계라도 되는 것처럼. 너무 복잡했던 5단계를 지나 그나마 괜찮았던 6단계를 거쳐 7단계까지 외워가며 끝내자 큐브의 밑면과 1층, 2층, 윗면이 잘 맞춰졌다. 이제 대망의 8단계만 남았다. 과연 큐브가 잘 맞춰질지 걱정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설레였다. 8단계에서 나온 공식을 이용하여 큐브를 돌리고 또 돌렷다. 공식을 끝내자 뒤죽박죽 섞였던 큐브가 말끔하게 정리되었다. 정말 신기하고 기뻤다. '왕초보 공식'을 다 배운 나는 흩으러 뜨리고 맞추기를 반복했다. 이제는 '왕초보 공식'이 완전히 익숙해 졌다.
그런데 계속해서 '왕초보 공식'으로 맞추니 조금 따분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그 때 번뜩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바로 초급 공식과 중급 공식도 배워보는 것이다. 만약 중급 공식도 완전히 마스터 하면 고급 공식도 배워봐야 겠다. 과연 내 큐브 실력은 어디까지 향상될까?
첫댓글 천조꾸 하다 보면 뭔가 달려져 있지 않을까요? 기대됩니다.
오! 큐브를 맞추는데 흥미가 잇으신 것 같아요 꾸준히 한다면 좋은결과가 잇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