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NNPCGROUP( Nigerian National Petroleum Company Limited ) CEO인 Melee Kyari는 나이지리아가 석유 허브인 Bonny에서 거의 모든 석유 생산량을 잃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Bonny Light 는 나이지리아에서 생산되는 경질 원유 등급 이며 모든 서아프리카 원유 생산에 중요한 벤치마크 원유입니다. Bonny Light는 특히 휘발유 수율이 좋아 미국 정유업체, 특히 미국 동부 해안에서 인기 있는 원유가 되었습니다. 수치는 일반적으로 추정치이지만 NNPCL과 석유부는 도난당한 총 배럴의 양을 하루에 200,000에서 400,000 사이로 다양하게 추정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5월에 일일 118만4000배럴을 생산해 리비아(115만8000배럴), 앙골라(111만1000배럴), 알제리(96만2000배럴)를 제치고 아프리카 최대 생산국이 됐다.
그러나 만연한 석유 절도는 서아프리카 국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무장 단체가 재판매를 위해 석유를 빼돌리기 때문에 석유 밀수는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특별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석유 밀수로 인한 비용은 연간 약 7억 5천만 달러로 리비아 GDP의 3%에 해당합니다. 국영석유공사(National Oil Corporation)의 무스타파 사날라(Mustafa Sanalla) 대표는 유럽연합(EU) 해군 사절단에 지중해에서 선박을 나포해 석유 밀수를 막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촉구하고 리비아에 연료를 최소 2달러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대규모 보조금을 개혁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리터당 -3 미화 센트. Oilprice.com의 Alex Kimani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