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화 남방 해전 개전
2화 남방 전역
3화 1928~1940년 건함계획
소련과 전쟁이 발발한 1942년, 전편에서 많은 수의 함선들이 건조와 개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진 수 제한으로 인해 짤린 부분과, 이벤트도 다수 생략하였습니다. 갑자기 쇼카쿠급이 쇼카쿠와 즈이카쿠말고도 더 많이 등장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여서 한번 정리하는 편을 마련했습니다.
전함 목록 - 총 6척
순양전함 목록 - 총 6척
항공모함 목록 - 총 8척
경항공모함 - 총 6척
수상기 모함 - 총 3척
중순양함 - 총 23척
경순양함 목록 - 총 26척
구축함 목록 - 총 137척
무츠키급(1925) 1800톤 14척
건조 진행 목록
3화에서 동맹국 독일이 그리스에 진격하여, 세계적인 긴장도가 높아지고 있고, 이미 일본도 다른 국가들에 어그로를 심하게 만들어 놓은 상황이라, 잘못하면, 미국 또는 영국 혹은 전부와 전쟁상태에 돌입하게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화는 스크롤 압박이 심하지만,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함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P.S 이 게임은 샌드박스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함선을 디자인 할 수 있지만, 이번 플레이에서는, 고증함들을 최대한 구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드디어 나오는 야마토급! 하지만 역사적 경로에 따라 항모가 함대공격력 독보적 발군이니 항모 더 뽑는게 훨 이득이겠죠?
3화의 전투에서 소련이 보유한 전함이 미국, 영국에 비해 매우 적어서 포격전이 이뤄지지 않은것도 있지만, 항공기들이 초반 프랑스와의 전쟁때와 다르게 비행 속도, 거리, 폭장량이 매우 발전해서, 결국 항모 싸움으로 갈 것같습니다. 그래도, 미국의 전함과 포격전을 해볼 만한 배를 뽑는것도 재미라고 생각해서 야마토를 건조해보고 있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처음보는 게임인데 단순한 인터페이스 치고는 상당히 매니악한 것 같아 정말 재미있네요. 타운님께서 흥미롭게 작성해주신 부분도 있는 것 같고 ㅎㅎㅎ
건함 경쟁도 게임의 재미의 일부분이지만 역시 전투도 중요한데, 너무 많은 일이 벌어지고 정보가 많이 나와서 아직도 재미있게 전투 소개가 쉽지 않네요 ㅎㅎ 부족한 글이지만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선 중에서 익숙한 이름들이 많이 보이네요 ㅋㅋㅋㅋㅋ
일본 함선의 함명은 서브컬쳐에도 많이 등장해서 그런지 몇몇은 아! 하기도 합니다. 카츠라기 같은 경우에도 에바에 나온다던지요 ㅎㅎ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1버전도 같이요
구매는 스팀과 같은 기존 ESD서비스에 등록되어있지 않기에, 따로 검색하셔서 구매하셔야합니다. 1은 전노급-노급의 시대를 다루고 있고, 2편은 1편 내용을 포함하여 항공모함의 시대에서 초기 레이더, 초기SAM까지입니다.
터렛 장갑 톤수 다 빼서 가격 할인하는게 ㅋㅋ
진짜 저렇게 뽑아도 미드웨이 당하면 적 못 보고 전함이 죽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