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간선의 금속관 굵기를 정할 때 간선의 전선본수가 왜 3인가요?
5개로 분기되어서 5인줄 알았는데.. 간단한 질문이지만 여쭙니다ㅠ
첫댓글 3상 이라서 요
3상이 아니고 관하나에 선이 3개 들어가서 그런거 아닌가요??
전선 수는 기동 기준으로 나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직입기동과 기동보상기가 3가닥이고 Y델타 기동이 6가닥입니다 위의 문제처럼 Y델타가 다른 기동법과 같이 쓰일 때에는 3선을 기준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분기선하고 전선의 본 수는 다른 개념입니다. 즉 분기선 안에 전선이 몇개있냐를 따지는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3상 1회선일 경우 전선 본수는 3이겠지요
r,s,t 3상이므로 간선에 3가닥이 들어갑니다. 간선개폐기에서 5개의 분기회로로 분리되며, 각각의 분기회로에서도 전동기 부하에 가는 전원선은 r,s,t 이므로 기본 3가닥입니다. (y-델타의 경우 7가닥)* 참고영상 : https://youtu.be/PdaVDEv3GQ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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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3상 이라서 요
3상이 아니고 관하나에 선이 3개 들어가서 그런거 아닌가요??
전선 수는 기동 기준으로 나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직입기동과 기동보상기가 3가닥이고 Y델타 기동이 6가닥입니다 위의 문제처럼 Y델타가 다른 기동법과 같이 쓰일 때에는 3선을 기준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분기선하고 전선의 본 수는 다른 개념입니다.
즉 분기선 안에 전선이 몇개있냐를 따지는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3상 1회선일 경우 전선 본수는 3이겠지요
r,s,t 3상이므로 간선에 3가닥이 들어갑니다.
간선개폐기에서 5개의 분기회로로 분리되며, 각각의 분기회로에서도 전동기 부하에 가는 전원선은 r,s,t 이므로 기본 3가닥입니다. (y-델타의 경우 7가닥)
* 참고영상 : https://youtu.be/PdaVDEv3GQ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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