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aver.me/FObfgBhM

(초략)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환 수석부장판사)는 이 영화의 배경이 된 곤지암 정신병원 건물 소유주 A씨가 영화 제작사와 배급사 등을 상대로 청구한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사유재산인 병원 건물에 대한 매각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영화로 인해 매각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며 소송을 냈다. 영화가 괴담을 확산시켜 사유재산에 해당하는 건물 처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취지다.
영화 '곤지암'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곤지암 정신병원을 찾아간 공포체험단 멤버들이 건물 내부를 탐색하며 경험한 공포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는 이야기다.
곤지암 정신병원은 1996년 폐업한 이후 각종 괴담을 낳았고, CNN이 '세계 8대 소름 끼치는 장소'로 선정하기도 했다. 실제 촬영은 곤지암 정신병원이 아닌 부산 해사고 건물에서 이뤄졌다.
영화는 오는 28일 개봉할 예정이다.
후기보니까 영화에 두 번? 사실과 다르다고 나온다네용
첫댓글 아니 무서운건 알겠는데 포스터가 너무 삼류영화 같아요... 좀더 까리하게 못만드나 ㅠㅠ
자기 건물이고 그걸 팔려는 와중인데 저런 영화가 개봉이 된다... 법원이 건물주 손 들어줄만한데 의외네요.
헐 곤지암도 해사고에서 찍었어요? 외할머니집이 근처라 놀러갈때마다 보는데 진짜 너무 무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도보고 깜놀했었는데 해사고라니ㅇ0ㅇ...
노어이
어차피 곤지암은 굳이 영화개봉 아니었어도 워낙 무섭고 미스테리한쪽으로 유명한 곳아닌가요 그래서 기각된게 아닌가
근데 저 건물을 누가사요? 아무도 안살듯 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