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에 대한 자세
하나님의 축복의 최대의 소망은 무엇이냐
1960.04.24
한국 전본부교회
우리 통일신도들은 소망으로 쌓은 제단 앞에 제사를 드리고 나서도 부족했음을 깨닫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그런 자세가 하늘 백성이 취할 자세입니다. 정성을 다 들이고 나서도 '아이고, 이런 것은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 걸' 하는 뉘우침과 깨달음이 없는 사람은 거기서 밀려납니다. 깊은 하나님의 심정의 세계는 못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정의 문을 열고 천상천하의 모든 보화를 움직여 낼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러한 뉘우침과 깨달음이 있는 아들딸이 이 땅 위에 나타나기를 고대하십니다. (9-117)
정성의 예물
1967.01.29
한국 전본부교회
하늘 앞에 정성을 들이는 사람은 함부로 대할 수 없습니다. 지방에서 어떤 식구가 사과 하나를 선생님께 가져 왔더라도 선생님은 함부로 손대지 않습니다. 정성들인 것을 잘못 건드리게 되면 용서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일편단심의 심정과 하나님의 최고의 노력을 무시하게 되면 천륜 앞에 용납될 수 없는 죄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남이 정성들인 물건을 함부로 대하지 말아야 합니다. 백 만큼의 정성을 들인 물건이라면 110 만큼의 정성을 들여야 대할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를 들어 어떤 집단의 책임자가 정성들인 것을 받아서 하늘 앞에 연결시키지 못하게 되면 정성들인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빨리 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령한 집단들이 자기 당대는 영화로울지 모르나 천도를 넘어서는 일이 많아 곧 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천륜의 법도는 여러분의 생활에 있어서 공식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지금 걷고 있는 생의 노정과 살고 있는 생활환경 역시 불가피한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7-242)
가장 두려운 것은 상하 전후 좌우에서 들인 정성을 유린하지 않았나 하는 것입니다. 그 정성을 받아서 사방에 나누어 주고, 꽃을 피워 많은 후손들이 쌍수를 들어 크게 추대할 수 있게 정성의 예물을 잘 보관하고 있느냐? 이것이 없다면 하늘의 진노가 태풍처럼 나타날 것입니다. (17-243)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정성들인 사람을 제일 무서워합니다. 배짱부리고 천하를 호령하는 그런 사람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호랑이 방귀와 마찬가지입니다. 그가 명령할 때는 천지가 '예' 하고 순종하게 하는 정성들인 사람을 제일 무서워합니다. 정성의 줄로 하나님을 꽁꽁 동여매면 하나님도 완전히 결박당합니다. 정성의 줄을 끊을 수 있는 천법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본체나 본질은 정성의 줄로서 우리 통일교회와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정성의 무리는 맞고 빼앗아 옵니다. 이것이 복귀의 길입니다. 따라서 이런 과정에 서 있는 여러분은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출발을 잘 한다 하더라도 맨 처음에 정성을 들여서 출발을 해야 합니다. (17-250)
때를 아는 자가 되자
1971.01.31
한국 중앙수련원
정성을 들이지 않고 무엇을 바라는 사람은 지극히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정성을 들이지 않는 사람에게 하늘이 복을 주면 그 복이 그 사람을 치고 가는 것입니다. 그 복은 때와 더불어 보조를 맞추려고 하는데, 정성의 기반 없이 그가 복을 붙들고 있으면 그 복이 그를 치고 간다는 것입니다. 복이 치고 갈 때는 그 사람이 지금까지 닦아 놓은 기반까지 다 빼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도(道)의 세계에 이런 투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40-164)
상봉의 기회
1971.06.20
한국 전본부교회
정성들여 가는 길에 있어서 어떤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이냐? 정성들이는 것으로 끝내는 사람이 아니라, 나는 저 먼 세계를 향하여 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소망하는 곳이 멀면 멀수록 불행한 것이 아니라 도리어 행복한 것입니다. 기독교가 그렇게 해서 발전해 나왔습니다. 소망하는 곳이 멀면 멀수록, 고빗길이 많으면 많을수록 한 단계 한단계 넘어가기가 지루하지만 정성을 들여서 가야 됩니다. 정성을 들였는데도 안 되면 거기에서 쓰러져 망할 것이냐? 아닙니다.
하나님은 복귀섭리를 하시는 데 있어서 개인적인 시대가 지나면 가정적인 시대를 열어 놓으십니다. 개인적인 시대에 있어서 그 뜻을 이룰 수 있는 상봉의 때를 갖지 못했다 하더라도 가정적인 시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정적 시대에 가서는 개인적 시대보다 더 정성들여야 됩니다. 가정적 시대에서 그 때를 맞지 못했다 하더라도 종족적 시대가 있는 것입니다. (45-106)
精誠に対する姿勢
至誠感天・家和万事成
第一章 至誠感天
第四節 精誠に対する姿勢より抜粋
私たち統一教会の信徒たちは、希望をもって積み上げた祭壇に祭祀を捧げたとしても不足だ、ということを悟る姿勢をもた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ような姿勢が、天の民が取る姿勢です。精誠をすべて尽くしても、「ああ、このようなものは、このようにすればよかった」という後悔と悟りのない人は、そこで押し出されます。深い神様の心情の世界には入っていけないというのです。神様の心情の門を開き、天上天下のすべての宝を動かすことはできません。神様は、そのような後悔と悟りのある息子、娘がこの地上に現れることを待ち焦がれていらっしゃいます。(9―117、1960・4・24)
天の前に精誠を尽くす人は、精誠に対して、いい加減に接することはできません。地上で、ある食口が一つのりんごを先生のところにもってきたとしても、先生はむやみに手を出しません。精誠を尽くした物に過って手を出せば、赦し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せん。ですから、神様の一片丹心の心情と神様の最高の努力を無視すれば、天倫の前に容認されない罪人になるというのです。
ほかの人が精誠を尽くした物に、むやみに手を出してはいけません。100くらいの精誠を尽くした物であれば、110くらいの精誠を尽くしてこそ、手を出す資格があるのです。例えば、ある集団の責任者が、精誠を尽くした物をもらって天に連結させられなければ、精誠を尽くした人が多ければ多いほど早く滅びます。ですから、神霊的な集団は、当代には栄華を極めるかもしれませんが、天道に外れることが多く、すぐに滅びるのです。
このような天倫の法度は、皆さんの生活において、公式的に適用されるということを知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だとすれば、皆さんが今、歩んでいる生涯路程と、暮らしている生活環境にも、やはり不可避的に適用されるのです。(17―242、1967・1・29)
最も恐ろしいことは、上下、前後、左右で尽くした精誠を蹂躙しなかったかということです。その精誠を受けて、四方に分けてあげ、花を咲かせ、大勢の子孫たちが両手を挙げて大きく推戴(すいたい)できるように、精誠の礼物をきちんと保管しているのか、これがなければ、天の怒りが台風のように現れるでしょう。(17―243、1967・1・29)
先生は、精誠を尽くした人を最も恐れるのです。威張って天下に号令する、そのような人は何でもありません。命令すれば天地が「はい」と従う、そのような精誠を尽くした人を最も恐れるというのです。精誠のひもで神様をしっかり結びつければ、神様も完全に拘束されます。精誠のひもを断ち切るという天法はありません。ですから、神様の本体や本質は、精誠のひもで私たち統一教会と連結しているのです。
精誠を尽くす群れは、打たれて奪ってきます。これが復帰の道です。したがって、このような過程に立っている皆さんは、精誠を尽くさなければなりません。皆さんがいくらうまく出発したとしても、最初に精誠を尽くしてから出発し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す。(17―250、1967・1・29)
精誠を尽くさずに何かを願う人は、とても愚かな人です。精誠を尽くしていない人に天が福を与えれば、その福がその人を打っていくのです。その福は、時と共に歩調を合わせようとするのですが、精誠の基盤をもたずに、その人が福をつかんだままでいれば、その福がその人を打っていくというのです。福が打っていくときは、その人が今まで築いておいた基盤まで、すべて奪っていくのです。修養の世界では、このような闘争が展開していることを知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40―164、1971・1・31)
精誠を尽くしていく道において、どのような人が知恵深い人でしょうか。精誠を尽くすことで終える人ではなく、「私は、あの遠い世界に向かっていく人だ」と考える人です。希望とする所が遠ければ遠いほど不幸なのではなく、かえって幸福だというのです。キリスト教は、そのようにして発展してきました。希望とする所が遠ければ遠いほど、峠道が多ければ多いほど、一段階一段階越えていくのは大変ですが、精誠を尽くして行か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れでは、精誠を尽くしたのに駄目だったとき、そこで倒れて滅びるのでしょうか。そうではありません。神様は、復帰摂理をされるにおいて、個人的な時代が過ぎれば、家庭的な時代を開いておかれます。個人的な時代において、そのみ旨を成し遂げることができる出会いの時をもてなかったとしても、家庭的な時代があるのです。家庭的な時代に行けば、個人的な時代よりもっと精誠を尽くさなければなりません。家庭的時代でその時を迎え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としても、氏族的時代があるのです。
(45-106、1971・6・20)
Life of Attendance
May 1, 1975
Selected Speeches of Rev. Sun Myung Moon, Volume 78
(Unofficial Translation)
(Two Chinese characters make up the word sincere devotion or "Jeong Seong") The character Jeong implies the spirit of a person. And the second character Seong is made of yet another set of two Chinese characters: which mean word and character; the other means accomplishment. Thus, this means you must offer all that you accomplish internally and externally. Once you reach this point, Heaven will be impressed and moved. As Heaven is moved by you, Heaven thinks about you; then God would think about you all the time and God's love will be moved to visit you. As God's thoughts stay and remain in you, God's love will be connected to you. (78-30)
첫댓글 감사합니다 아주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