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은 火를 우선적으로 써야 하나 왕한 식상에 멍들은 일간은 火운이 세운으로 와봐야 그해에 표시날 정도로 도움이 되지 않겠지요..대운이 火운이 와야 정신좀 차리겠네요...겁재운이 오면 더욱 상관이 날뛰니 불법적인 일도 손될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이런 사람은 종교 쪽을 권하여 봄이 개운 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사주에서 계수 편재는...---;; 별로 좋은 작용력으로 보이지 않앗읍니다. 극신약이면서 편재..일간이 감당도 못하면서 오히려 허황된 마음들게 하는 존재로... 즉 기신작용으로 보앗는데 무토 운은 기신이 합거돼는 운으로 보앗읍니다...차라리 극신약이라 감당못할 편재가 제거돼면 극신약일간에 힘을 줄수 잇는 무토 겁재 도움덕에 노력할 마음이 생길수 잇는 가능성으로 보앗읍니다.
무인대운엔 좀 괜찮겠습니다. 식신이 왕하여~식신을 극하는 인성이 용신인데~천간에 계수가 떴으나~다행히 기토가 극하니~비견이나 겁재는 용신을 보호하는 희신입니다. 무인년은 무토가 기신인 계수를 합하여 화를 생하여 나를 생하여주고~인술 합으로 화국을 이루어 강한 금기운을 제극하니 더더욱 좋아보입니다.
여러분들과 다른 입장이라 글을 올려 봅니다. 강한 기운이 흘러가 주어야 편안한 사주가 되는데, 위 사주는 굳이 말하자면 식상생재격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이야기하는 식상 생재격과는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인성이 태약하고 설기가 극심히니 이런 사주는 강한 식상의 기를 뽑아주는 운이라야 편안해지는 형태입니다. 만약 이런 사주에 인성용신을 쓴다면 병자대운은 어떻게 넘길수 있는지요? 관은 못쓰고 재를 써야 하는데 유금으로만 되어있어 생재에 한계가 있어 식상생재도 좀 격이 떨어지는 로 보입니다. 원국 구성상 비겁운은 받아주지만 건토운은 여러 문제가 예상됩니다.
모두들 휼륭하십니다. 그리고 너무 재미가 있습니다. 나름대로 모두 실력을 갖추고 계시는 듯.....그런데 이사주의 병자대운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지의 오火가 인성으로 생명 줄인데 병자대운의 병火는 子水가 깔려있어 힘을 못쓰고 자오충을 하여 생명줄인 오화가 날라가 버렸으니.......,그런데도 그 대운에 잘되었다는 것은 오히려 오화를 쳐내고 왕성한 유금의 세력을 더해주어서 그나마 목적달성을 하지않았나 보여집니다. 고로 화를 용신으로 삼을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특히 신약한 己토 일주는 丙화를 용신으로 삼습니다. 원국에서나 운에서 화가 없으면 할일이 없게 되고, 인간성이 상실되어 편법을 쓰게되며, 관재구설에 휘말리게 됩니다. 다 각자 사주 원국에 따라 달라지나 즉 대개 신약한 己토일주는 화를 용신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임상도 해 보았습니다.
이분의 사주의 격국 용신도 상관에는 역용을 쓰야 하므로 인성을 쓰야하는것이고 신약하여 수운에 돈을 벌어도 관리가 되지 않으므로 얼마가지 못합니다. 당장 눈앞의 재물은 수운에서 나올수 있으나 그 재물은 뜬 구름과 같고 나의 돈이 되지 않는다는것이 억부로 나타나니 그래서 火운을 쓰야 함을 위에서 얘기 한것입니다.
첫댓글 돈 버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할분이네요..그리고 조그만한 돈은 양이 않참니다...일확천금을 꿈꾸며 저축은 체질에 않맞습니다..일간이 신약하니 왕한 식상에 책임질일은 못하고 입만 뻥긋하면 사기성 기질도 나올듯 합니다.
이분은 火를 우선적으로 써야 하나 왕한 식상에 멍들은 일간은 火운이 세운으로 와봐야 그해에 표시날 정도로 도움이 되지 않겠지요..대운이 火운이 와야 정신좀 차리겠네요...겁재운이 오면 더욱 상관이 날뛰니 불법적인 일도 손될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이런 사람은 종교 쪽을 권하여 봄이 개운 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그러나 火운은 다 지나가 버리고 , 지지 火대운은 눈씻고 봐도 없네요
개인적으론 무인대운이 정축보단 나아 보입니다. 신약 일간 돕는 무토..인유 원진겸.. 유월의 인목 천덕.. 인오화 인성..차라리..월간 계수 편재기신 을 합거하는 무인운이 좋아 보입니다.
무인운은 그나 재성 계수를 합거해가는 겁재운인데 좋을리가 없지요. 또한 유월에 유금이 저렇게 깔려있는데 인목이 힘을 쓰기나 하겠습니까?
...각자의 관법 차이는 잇읍니다.. 천을 귀인과 천덕귀인은 신살중에 유력한 걸로 압니다.. 유월의 천덕귀인은 인목입니다. 이사주에게 계수 편재는 극신약에 식신생재로 이사주를 허황된 마음들게 하는 작용으로 보앗읍니다. 차라리 합거 돼어 사라지면.. 허황된 마음 자제돼고 노력해볼 마음이 생길 가능성으로 보앗읍니다. 맞고 틀리고는 어차피 나중돼어 봐야 할거고. . 적은내용은 각자의 관점대로 본 내용입니다.
이사주에서 계수 편재는...---;; 별로 좋은 작용력으로 보이지 않앗읍니다. 극신약이면서 편재..일간이 감당도 못하면서 오히려 허황된 마음들게 하는 존재로... 즉 기신작용으로 보앗는데 무토 운은 기신이 합거돼는 운으로 보앗읍니다...차라리 극신약이라 감당못할 편재가 제거돼면 극신약일간에 힘을 줄수 잇는 무토 겁재 도움덕에 노력할 마음이 생길수 잇는 가능성으로 보앗읍니다.
...솔직히.. 이유 적는건 조금 번거로와 지는 중입니다.이유 적어봐야 괜한 태클. 이라. 당분간은 가급적.. 간략하게 적을 생각입니다....
무인대운엔 좀 괜찮겠습니다. 식신이 왕하여~식신을 극하는 인성이 용신인데~천간에 계수가 떴으나~다행히 기토가 극하니~비견이나 겁재는 용신을 보호하는 희신입니다. 무인년은 무토가 기신인 계수를 합하여 화를 생하여 나를 생하여주고~인술 합으로 화국을 이루어 강한 금기운을 제극하니 더더욱 좋아보입니다.
사주상에 금이 왕합니다.그 금은 광체로 빛을 내어 뽐내도록해야 제격인데.그것은 화(병화)가 좋지요. 인대운에 화을 가지고 들어오니 좋아지니 미리준비하시도록 하세요. 그이후 화대운까지는 그래요.인년도 사오미년도 술년도는 그래도 조금은 나으니 참고하시도록하세요.
축재는 어렵다는 것을 아시고 재물이 들어오는 길운에는 무조건 아끼고 저축하셔야됩니다.기묘대운도 보통이상의 수준은 될 수 있습니다.경진대운은 아주 안좋아집니다.신사는 좋은데 천간에 辛金을 천간에 업고 들어오니 길이 절반으로 떨어지네요.
여러분들과 다른 입장이라 글을 올려 봅니다. 강한 기운이 흘러가 주어야 편안한 사주가 되는데, 위 사주는 굳이 말하자면 식상생재격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이야기하는 식상 생재격과는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인성이 태약하고 설기가 극심히니 이런 사주는 강한 식상의 기를 뽑아주는 운이라야 편안해지는 형태입니다. 만약 이런 사주에 인성용신을 쓴다면 병자대운은 어떻게 넘길수 있는지요? 관은 못쓰고 재를 써야 하는데 유금으로만 되어있어 생재에 한계가 있어 식상생재도 좀 격이 떨어지는 로 보입니다. 원국 구성상 비겁운은 받아주지만 건토운은 여러 문제가 예상됩니다.
돈많은 백마탄 왕자님을 본남편으론....만날수는 없겟스나...본남편이 아닌 남자는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무늬만 식신생재이니... 겉으로는 생재한척 해야 하니.. 위장하고,,, 비겁에 의해 살아가야 할것 같습니다.
모두들 휼륭하십니다. 그리고 너무 재미가 있습니다. 나름대로 모두 실력을 갖추고 계시는 듯.....그런데 이사주의 병자대운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지의 오火가 인성으로 생명 줄인데 병자대운의 병火는 子水가 깔려있어 힘을 못쓰고 자오충을 하여 생명줄인 오화가 날라가 버렸으니.......,그런데도 그 대운에 잘되었다는 것은 오히려 오화를 쳐내고 왕성한 유금의 세력을 더해주어서 그나마 목적달성을 하지않았나 보여집니다. 고로 화를 용신으로 삼을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조금 잘할수도 있고 풀이를 조금 못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은 별 문제가 아니라 다 같이 토론 할수있는 장이되어 참 좋은 까페라 여겨집니다. 혹시 잘못 본 것이라면 태클을 걸어주세요 그래야 서로가 발전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화가 용신이라면 올해 병술년에 뭔가가 이루어져야 맞습니다. 그런데 별 소득이 없다고 한다면 화가 용신이 분명 아닐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히려 왕성한 기운을 설기하는 수를 용신으로 보고 싶습니다. 그 근거로는 해자대운에 그래도 열심히 일을 하고 수입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화용신으로 본다면 해자로나가는 수대운은 명줄이 다해야 되는데 말입니다.
특히 신약한 己토 일주는 丙화를 용신으로 삼습니다. 원국에서나 운에서 화가 없으면 할일이 없게 되고, 인간성이 상실되어 편법을 쓰게되며, 관재구설에 휘말리게 됩니다. 다 각자 사주 원국에 따라 달라지나 즉 대개 신약한 己토일주는 화를 용신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임상도 해 보았습니다.
이분의 사주의 격국 용신도 상관에는 역용을 쓰야 하므로 인성을 쓰야하는것이고 신약하여 수운에 돈을 벌어도 관리가 되지 않으므로 얼마가지 못합니다. 당장 눈앞의 재물은 수운에서 나올수 있으나 그 재물은 뜬 구름과 같고 나의 돈이 되지 않는다는것이 억부로 나타나니 그래서 火운을 쓰야 함을 위에서 얘기 한것입니다.
그리고 상관의 힘이 너무 강하면 생재할때에 어떤 규정을 탈피하더라도 강행하므로 나중에 관재구설에 휘말리기 쉬움을 의미하는것이며 그 운이 지금다가와 있다는것이 또 하나의 관건이 되는것입니다.
예~ 구운몽님!
늦게 올려 지송, 오늘에야 봤습니다. 酉금생수왕한 子水 대운에 촛불같은 시지午火와 충을 해서己토의 인수 화기가 다 죽었는데 그래도 살아남은 것은 무슨 기운으로 살아남았는지...., 그 설명은 어떻게 되는지요? 그래도 인성이 용이면 그 근거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