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발(Potiphar) 아내의 전설
(보디발(Potiphar)은 '태양의 신 라아가 맡겨준 자'라는 뜻을 가진 이름입니다. 보디발은 요셉이 형들에게 버림받고 애굽으로 팔려갔을 땅시 요셉을 미디안 사람에게서 노예로 산 애굽의 고관입니다(창세기 37:36, 39:1). 그는 요셉의 인격을 존중하여 매우 후대했으나 그 부인의 거짓말을 듣고 죄없는 요셉을 옥에 가두었습니다(창세기 39:1) )
Potiphar의 아내 - 구약 (Byt.39 :1 - 20), 그런데 그 아름다운 젊은 사람과 그의 호의를 확보하고 싶었 이집트 속박,에 요셉의 주인의 아내의 이름이없는 악역. 그가 그녀에게서 멀리 끊었을 때, 그녀는 그가 잃어버린 이는 망토를 보여주는 강간 미수 혐의로 기소하고, 그 요셉은 감옥에 Throw되었습니다. 아티스트 Guercino. 요셉과 Potiphar의 아내
이 여자의 이름은 특히, Midrash Sefer haYashar 그녀 Zuleyka을 (- "요사"Zulaikho, Zuleikha, Selikhov)를 호출, 중세 전설에서만 가져옵니다. 동일한 이름 아래뿐만 제퍼 그걸로 Firdausi "유서프와 Zuleyka"로 시가에서, 특히 이슬람 시를 나타납니다
Potiphar, 예를 들어에서 Potipherah. P - DI - PR -«라스 (태양) ")에 속한다 - 남편, Heliopolis의 주민, 파라오의 장교, 왕의 경호의 머리 (Midrash에 - 정육점), 그가 이집트로 데려 오기로 누구에게 이스마엘이 요셉을 팔았습니다. 아티스트 레온 Bakst. Potiphar의 아내.발레 "요셉의 전설"에 대한 의상 디자인
Potiphar 그의 가정의 머리에 요셉을 넣어. 이 문자의 원형이 Ptahwer 수있다 - (.. ca. 1842년에서 1797년까지 BC E.) 파라오 Amenemhet III의 법원에 장교 아티스트 레온 Bakst. Potiphar.
나중에 파라오의 법정에서 요셉의 경력을가 날고 후 총재는 아내 Asenath 그를 준 - (Byt.41 : 45) "에의 Potiphera 프리스트의 딸." 이 Potiphar는 이름을 딴 원래 소유자 계정에 대한 수도, 요셉은 유대인 주석가 주장했습니다 여부 모두 Potiphar의 한 문자입니다 아티스트 Murillo. "요셉과 Potiphar의 아내"
유태인 전설에 따르면, Potiphar 이집트에서 요셉의 첫 번째 소유자가 아니었 첫째, 그것은 몹시 풍부하고 3 개월에 대한 자신의 행운 덕분에 멤피스의 상인에 의해 구매되었다. Midrash "노아는"Potiphar은 노예 시장에서 젊음을봤을 때, 그것들이 그를 납치했다는 의심 있다고, "이것은 매우 이상한 하인이다. 나는 검은 노예를 판매 백인을 보았고,하지만 흑인이 백인을 판매하는 것을 보지 못했어요 아무도 오지 그를 데려갈거야 장담할 수 있나요? ". 그는 요셉의 형제에 의해 서명 판매 청구서를 제시하고, 그런 다음에야 그는 진정. 나는 모든 분쟁의 손에에 요셉을 발견했을 때 그들 총재, 그가 그것을 만들, 그리고 일반적으로 기적은 일어나기도 - 예를 들어, 와인 잔을에서 요셉의 손에 소유자의 뜻에 따라 다릅니다. 그는 뭔가 prisheptyval이기 때문에 Potiphar는 요셉 마술사를 믿었지만,하지 불러내어 그 obyavnil하지만, 하나님께기도합니다. 또한, Midrash는 Zuleha가 조셉 눈을 가하고, 그녀는 점성술으로 향했다된다고 그는 그녀와 요셉이 일반적인 자손을 가지게됩니다 그녀의 소식을 기절. 요셉은 Potiphar 부인의 손에서 탈출. 아티스트 A. Esquivel, XIX 세기
또 다른 전설은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 요셉이 이스마엘, 그리고 잘하고 resold 이스마엘에서 가지고 메디나, 지로 상인 이상을 판매했다. 이집트에 그들의 방법에 이스마엘이 매우 심하게 그는 치료, 그리고 요셉은 항상 울고과 운명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하는 사람은 그를 만들어 내시 대천사 가브리엘을 처벌했다 - 내가 그에게 nalozhnikom를 만들기 위해 싶어서 Potiphar는 전설에 따르면, 실버 400 재능에 대한 요셉을 샀다. 오직 Zuleykoy 불렀고, Potiphar의 아내의 전설이 사건 이후. 아티스트 피터 Simon 씨의 포터. "Potiphar의 아내는 요셉을 고발"
요셉은 그녀의 열 유혹에서 노출 : Zuleyka는 죽음으로 그를 위협 Zuleyka 그를 채찍으로 채찍질 당할 주문 그는 그 욕구를 충족하는 경우 Zuleyka는 요셉 Potiphar의 위치를 약속드립니다. 이것을 병렬, 그녀는 그가 의혹에서 리드하고자하기 때문에, 요셉의 남편의 순결을 칭찬하고 Potiphar들이 친밀한 관계에 대한 소문을 믿지 않았 요셉을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Zuleyka는 Potiphar와 요셉을 우리의 조상의 이집트 신들과 종교를 거부하는 것을 요셉을 약속드립니다. 그는 이에 대한 책임이있다, 그 하나님은 자신의 난봉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Zuleyka는 그가 그녀의 남편을 죽이고 요셉과 결혼을 해 요셉을 말합니다. 그는 그 사건에 될 거라고 대답했다. Zuleyka는 요셉이 privorotnym의 묘약 치료에 보냅니다. 그러나 음식 그에게 칼을를 제공과 함께 사람처럼, 비전 전에, 그는 먹을 것을 거절합니다.이후 그녀는이 축제에 대해 질문하고, 요셉은 하나님이 그를 보호하려는 때문에이 아무것도 먹을 수 말하며, 그녀를 reproached 동안. 이 Zuleyka에서 아프게된다. "요셉과 Potiphar의 아내", "비유적 성경"의 모형
그러면 폭풍이 있으니까요, 잘으로 점프하거나, 심연에 자신을 던져 그 Zuleyka을 시작했습니다. Zuleyka 그가 아직도 아이와 메모리의 운명에 대해 우려로 사랑했던 결론하는 요셉이 그녀를 알려줍니다, "당신의 죽음 Asteho 후, 네 남편의 첩, 네 자녀 열심히하고 그들이 당신을 잊을 수 있도록" 그녀의 죽음에 대해서. "나는 그들이 무덤에 얼마나 지독한 상상할 수!"Zuleyka는 요셉이 그녀의 대답하는 아름다움, 특히 눈, 감탄하기 시작했다. 그런 그녀가 자신의 목소리를 숭배하고 하프를 노래달라고, 그는 말한다, 그의 목소리가 그가 하나님을 위해 노래 때만 아름답다, 그때 그녀는 등 자신의 머리카락을 칭찬 그렇다면 그녀는 굶어 죽느냐 감옥에까지 재판에 그를 보내는 위협. 요셉은 하나님이 항상 그에게 도움이 될 것을, 계속 그녀에게 대답 하였다. 그녀는 감옥으로 그를 보내거나 눈을 밖으로 찌를 싶어, 요셉이 말한 "하나님은 맹인의 눈을 엽니다." 남편을 죽이려하지만, 요셉이 그녀를 잡아 그것을 다시 추적.
요셉이 그녀의 실에서 열린 때, 그녀가 하나님의 벽에 그들을 볼 수 없습니다 직면하고, 우상으로 바뀌고, 요셉은 하나님 께서 모든 것을 봤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좋은 증서가 파라다이스, 아담에서 퇴학와 그의 동생 루벤 기억 있었는지 알고, primogeniture의 권리를 박탈 방탕, 그는 그녀가 그에게 제공하는 일에 대해 벌을받을 까봐 걱정. 그렇다면 그녀의 건강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Zuleyke 친구에게 와서. 그녀는 그들과 함께 봉사하는 요셉을 명령했다. 게스트 너무 자신의 손가락을 잘라 그 아름다움에 의해 놀랐다. 위선 갑자기 정부에서 그들은 당신이 그런 divinely 아름다운 사람을 보여줄 때 손가락을 모니터하는 방법,라고! ". 그녀가 그의 차가운 그들 뿌려줍 때, 친구가 그를 유혹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티스트 Orazio Gentileschi. 요셉과 Potiphar의 아내
일단 그녀가 그를 안아 있지만, 그가 탈출하고 그녀의 행복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년간 매일 그를 따라 그의 목에 철분 후프를 착용 명령, 그래서 그는 그의 머리를 드롭 항상 그녀의 얼굴을 보았다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큰 휴일 동안 집에 아무도 (midrash "노아"- 나일강의 홍수 기념 전국 축제)가없는 경우, 그녀는 환자를 말했지만 모두가 떠날 때, 일어나서 옷을 입고. 요셉이 왔을 때, 그녀는 그를 다시 유혹하기 시작했다.잠시 동안 그는 주저하지만, 자신의 눈 앞에서 결국 어머니의 다음 얼굴, 그녀의 언니 레아, 그리고 그린 - 아버지. "네 형제의 이름은 대제사장이 한 번 갑옷에 새겨진 것입니다 : 야곱이 그에게 말하는 듯했다. 거기와 이름을 서 하시겠습니까? 창녀와 통신할 수 자들, 자신의 명예를 떨어뜨린 것을 명심! ". 그는 중지하고, 질책의 Zuleyki 그가 아버지를 본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아무도 없었다는 것이라고, 그는 또한 "당신과 당신의 사람들이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당신은 누구가 주어집니다 이러한 중 하나"말합니다. 아티스트 카를로 Cignani
다른 전설은 요셉이 한 순간의 망설임 있지만, 대부분의 이야기는 아직도 그녀의 실을 나왔을 때, 그는 다시는 돌아오지 거의 않는 욕망을 느꼈다고 지적 느낌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것을 만지지 마, 아니면 돌을 던질 테니 세계가 붕괴됩니다."하지만 여기 하나님이 돌을 Osnovaniyai를 들고, 제공했다 요셉 Zuleyka 또한 그가 그것을 가려고 햤죠 경우, 그 위협을 반복, 요셉의 목에 넣어, 그의 칼을 숨겨진 그림, 죽을 것이라는 소리를 지르고, 두려워 했어요. 그의 외투의 손에 그녀를 떠나, 그녀에게서 떨어져 발생했을 때 그런거야. 아티스트 Nattier Jean - Baptiste는
친구에게 돌아왔을 때, 그들은 그녀의 슬픔에 그녀를 찾아 요셉의 이야기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그의 모든 럭셔 리한 매력 옷을 벗고 침대로 이동하고 다시 아픈 척. 그녀는 몇 사람을 초대하고 면전에서, 그의 찢어진 외투의 증거로 제시하고, 강간 미수의 요셉을 비난. 남자들은이 Potiphar를보고. 그들이 남편으로부터 들었로 친구의 남편은 그가 오랫동안 그것을 탐낼했던 효과에 그녀의 단어를 지원합니다. Potiphar의 아내와 그녀 vytrebyvaet가는 자신의 처벌이 (전설에 따르면, 그는 친밀감을 제공 후). 처음에는 그가 죽이고 싶었지만, 그의 아내는 가치를 잃지 않도록, 감옥에 던져 통보 - 그녀는 감옥에서 요셉은 popokladistey 될 것을 기대하고있다. 아티스트 도메니코 Morelli. Potiphar의 아내
Potiphar은 요셉이 그가 그를 거짓 비방을 죽게 내버려하지 않겠다는 하나님의기도 사람, 개척하라. 이 시점에서 11 개월 된 아들 Zuleyki는 항상 침묵하고 지금까지 자신의 어머니가 거짓말을하고 정말 얼마나라고 말하는 먼저 말했다. 그 후, 그는 다시 이야기 중지합니다. (midrash "노아"- 아이의 입양 딸, Asenath Potiphar (Asnat), 요셉의 미래 아내, 그리고 그녀의 이야기는 기적과 연관되지되었습니다.) Potiphar 놀라지하면 볼기를 중지하려면 명령했다. 요셉은 판사, 제사장 앞에 왔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드레스를 검사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뒤에서 찢어진는 아니지만 앞에, 그들은 무죄입니다, 그것이 그가 실행 때 찢어진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이름 Zuleyki을 보존해야하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정당하지 않습니다. 그의 무죄 확신 Potiphar은, 그가 자신의 아이들의 좋은 이름을 손상 아니 그렇게 강요다는 감옥에서 그에게 사과. 요셉은 10 년 동안 앉아서해야합니다. 요셉 깨물어 죽는 프라우 DES Potiphar, 안녕, 안녕히 Holz, 1556
이러한 유대인 전설은 성경 이야기 (39:6-20)에서 크게 다를, 서로 모순 (예를 들어, 첩과 그의 존재에 성적 발기 부전 및 Potiphar 부인의 문제)
Tosti (1846 - 1916) Ideale for voice & piano (or orches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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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위 그림설명 번역이 앞뒤가 안맞고 어색한 것이 많으나
자료를 가져오면서 원문을 구할수 없어 그대로 올렸으니
많은 이해 바랍니다
작품 감상 고맙습니다..
번역이 좀 이상하기는 하지만, 성경을 읽어 본 분들은 바로 잡아 해석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구경 잘 했습니다
좋은 작품과 해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