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마피아징크스
안뇽 여시들(빼꼼)
방금 자게에서 2명...의 추천을 받고 오사카 - 도쿄 이동 방법에 대해 찌기 위해 왔습니당!!
저는 짤도 없고 말재주도 없을無 이므로 정보 위주로 쓸게염!!
저는 1월 28일부터 2월 6일 (9박 10)일간 여행을 했구, 5일 오사카 관광 후 도쿄로 이동했어요.
오사카 - 도쿄이동계기
아무도 안궁금하겠지만... 굳이 쓰자면 와타시는 작년 여름에 도쿄에 다녀왔어요. 여행 다녀온지 한 달만에 비행기표를 다시 끊었구....
기왕이면 오사카, 도쿄 다보자 하는 마음에 오사카in - 도쿄out 항공권을 끊게됩니다.
(인천 -> 오사카: 티웨이 88,000원 / 도쿄나리타 -> 인천: 제주항공 13,240엔)
합계 약 23만원 정도 들었어욤
오사카 - 도쿄 이동 방법
오사카와 도쿄를 오가는 이동방법은 제가 알아본 건 세 가지에요. (더 많은 방법이 있을수도..?)
1. 일본 내 저가항공
말 그대로 일본 내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거에요. 오사카와 도쿄를 오가는 노선은 젯스타재팬과 피치항공이 있고 제가 알아봤던 기준으로 피치항공이 조금 더 저렴했어요.
위 캡쳐 사진은 제가 일행들한테 설명하기 위해 캡쳐했던 건데요. 약 4천엔 ~ 6천엔 정도 금액임을 볼 수 있어요. 해피피치와 해피피치 플러스의 차이는 예약변경 유/무료와 무료위탁수하물 15kg 차이에요. 참고로 저는 짐이 많아서 무조건 해피피치 플러스를 결제해야했어요...
저가항공 장점: 피치항공 이용시 한국어 사이트가 있어 예약하기 편하다. 소요시간 약 2시간 정도...
단점: 시내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하는 비용 + 나리타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비용 약 4만원 추가 / 숙소비 별도 필요
2. 신칸센
신칸센은 일단 가격면에서 세기 때문에...(약 1만엔 정도)
나란여시 바보여시 ㅠㅠㅠㅠㅠ 죄송합니다 ㅠㅠㅠ 1만엔이에요...
알아보지 않았어요 ㅠㅠㅠ 그래도 적자면
장점: 빠르다 / 공항까지 이동안해도 됨
단점: 어마무시한 액수...와 별도 숙박비 필요
3. 심야버스
심야버스는 제가 직접 이용했던 방법이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드릴 수 있어요. 크게 윌러익스프레스와 VIP라이너 두 업체가 있어요. 차량과 서비스 면에서는 VIP라이너가 좋지만, 시간대가 별로 없고 가격대가 조금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제가 이용하려던 날짜에는 VIP라이너 버스가 없어서 윌러익스프레스를 이용했어요.
윌러익스프레스 예약하려면...
willerexpress.com/ <- 요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한국어 지원도 되니까 어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나중에 예약이 잘못돼도 취소하기 쉽고, 내 예약번호를 찾을 수도 있어요.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이동할 노선을 선택해주세요. (예약은 한 달정도 전부터만 가능해요)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노선을 선택하면
이렇게 예약 가능 날짜와 최저 가격이 나타나요.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욤!!
날짜를 선택하면 다양한 버스들이 나타나는데요. 여시들이 원하는 조건을 체크해서 상세검색을 다시 해줘야 해요.
가장 중요한 건 일행 중 남자가 있느냐 없느냐에요. 일본 버스는 남녀가 혼승이 가능한 경우가 있고 없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는 남동생과 함께 갔기 때문에 남자 혼승이 가능한 버스를 선택했어요. 또한, 우리가 심야버스를 타려는 이유는 숙박비도 아끼고 자는 시간으로 때우기 위함이잖아요?? 그러니 출발시간을 오후로 설정해주시구, 차내 1박에도 체크해주세요!
안 그러면... 약 9시간 정도의 시간을 버스에서 버리게 될 수도 있어요 ㅠㅠㅠ
조건을 맞추다보면 생각보다 선택권이 없는데, 여시들이 꼭 확인해야 될 게 있어요.
버스별 정보는 아이콘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욤
가장 중요한 건 화장실과 수하물 여부에요. 기본적으로 3시간마다 휴게소에 들리긴 하지만, 일본어도 못하고 길 눈 어두운 저 같은 사람은 휴게소에서 못 내릴 수도 있으니깐요....^_ㅜ 또, 의외로 수하물이 없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간혹 수하물이 안 되는 버스도 있으니 확인하고 예약하셔야 해요.
혹시 모르니 아래에 첨부해드릴게요.
그렇게 모든 설정을 마치고 나면 드디어 결제!! 는 아니구 이제 승, 하차지를 선택해야 합니당....
마지막 먹방을 하고 싶다면 난바역을, 스카이빌딩에서 야경을 보고 넘어가겠다면 우메다를 선택해주세요. (길을 잘 못찾는다면 우메다 추천드릴게여... 난바 OCAT는 난바역에서 생각보다 멀고 찾기 어려워요 ㅠㅠ)
이렇게 승하차지까지 정하고 나면 바로 결제페이지가 뜨는 건 아니궁.... 예약하는 창이 떠요.
윌러는 장바구니에 넣고 - > 계산하는 시스템이더라구욤...
이래서 회원가입하면 편합니다
마지막 결제 전 다른 건 몰라도 대표자 이름은 확실하게 적으셔야 해요. 예약번호로 찾으라고 해놓고 대표자 이름 물어보더라구욤^^;; 아 그리구!! 각 사람별로 좌석도 미리 지정할 수 있어요.
자 여기까지 잘 따라와주셨으면 드디어!! 결제를 할 수 있어요!!!!
일본편의점 / 그외는 일본 국내에서만 가능한 방법 같아요. 따라서 우리는 마스터, 비자, JCB중 하나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마스터나 비자는 간혹 안 긁히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친구도 같이 갔는데, 친구 카드로는 안 긁히더라구욤...)
어쨌든 여차저차 카드정보 입력하고 나면 드디어 끝이에요.
결제가 무사히 됐다면, 여시가 등록했던 메일로 바우처가 올거에요.
(너무 오래전이라 결제 정보가 이거밖에 없어요 ㅠㅠㅠ)
꼭 인쇄할 필요는 없는데 불안하시면 인쇄하시는 게 좋구요. 아니더라도 예약번호, 대표자 이름 나온 부분 캡쳐해놓으시면 돼요.
또 난바 OCAT 인포에는 한국어 가능한 직원분들이 많아서 플랫폼 번호 물어보시면 친절히 알려주실거에요.
승차는 10분전부터 가능하고, 대표자 이름 확인 & 수하물 싣고서야 승차할 수 있어요.
버스 플랫폼 바로 앞에 코인락커도 있어서 미리 플랫폼 번호 확인할 겸 캐리어 맡겨도 좋습니다.
저는 캡쳐에 나온 버스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키 158인 저는 잘 잤지만, 178인 남동생은 짧아서 다리 저리다고 하더라구욤...)
9시간 넘는 시간이었음에도 잘 잤구, 담요도 무료로 제공되었어요.
무료 영화나 일본 TV, 음악감상 등도 할 수 있는데... 영화는 완전 오래전꺼에 일본어 자막밖에 안 되고 DMB는 수신이 잘 안되더라구요... 노래도 마찬가지... 그냥 주무시는 걸 추천!!!
총 비용 = 이동 + 숙박 14,350엔 (심야버스 2인)
정리하면...
가격: 신칸센 > 저가항공 > 심야버스
편리함: 신칸센 > 저가항공 > 심야버스
큰 겟판은 첨이라 넘나 떨리네요 ㅠㅠㅠ 혹시 문제 있으면 그러면서 성장하는 거겠죠.
추가로 제발 어디로든 퍼가지 마세요 ㅠㅠ 저 SNS 1도 안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하...잘못썼슴다...10만원정듀...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뇽...본문에 있는데 선택할 수 있어요 있는 버스, 없는 버스 저는 냄새날까봐 없는 걸루 했는데 무리 없었어요!!
오 나 야간버스 타려고 했는데 그냥 항공 탓엌ㅋㅋㅋ
난 피치 국내선으로 오사카 간적 있는데 피치 원래 수화물 엄청 꼼꼼히 검사하잖아?? 근데 진짜 개대충 검사함ㅌㅌㅌㅋㅋㅋㅋㅋ 안잼ㅋㅋㅋ 좀 여유없이 도착했는데 지상직언니들? 이 눈대중으로 보고 수화물 부치지도 않고 뱅기안으로 다 실어줬어 영어도 잘해
그리고 모랄까... 생각보다 안 번잡스럽고 금방금방 오사카 들어가지고 편했어ㅋㅋㅋ 공항 들어가서부터 앉기까지 삼십분인가 걸림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도쿄는 3일 일정이라 따로 사진 않구 스이카 2천엔 짜리 끊었어요. 제 숙소가 JR역이었는데 첫 날만 이동이 많아서 JR도쿠나이패스 750엔 짜리 이용했어엽...(시내 - 지브리 - 숙소 체크인 - 오다이바) 이렇게 JR선으로 갈 수 있는 먼 곳들만 갈 거라면 JR도쿠나이패스도 괜찮은 것 같아욤
@죤대♡아카아시 근데 이거 먼 데까지는 안가요 ㅠㅠㅠㅠ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키치죠지 갈 때 두 정거장 전까지만 간다고 해서 그 역부터는 스이카 이용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구...JR패스가 싸서..ㅠㅠㅠ 정확한건 JR역내 인포 가면 알려줄거에욥!!
@죤대♡아카아시 그건 다 돼욤!!! 도쿄 시내 안 JR이라면 일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욥!!!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하... 나여시는 남자인원 변경되면 가능한 버스가 확 줄어들길래 아예 탑승안되는 줄ㅠㅠ 학생 할인도 있었군요흡ㅠㅠㅠ
나 4열 탔다가 다시는 안 타겠다는 다짐을 하고 돌아와찌.. ㅋㅋㅋㅋㅋ
@종인뷘 태민뷘 난 야간버스 3열만 타보고 이번에 급하게 하느라 4열 했는데 나만 모르는 사람 붙여놨더라구 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뒷 자리는 아무도 안 앉았는데...8ㅅ8 내가 자리 옮기려 했는데 나는 창가라 눈치보고 있는 와중에 다른 사람이 자리 옮겨 각각 앉아서 갔엌ㅋㅋㅋㅋㅋ (2명이 같이 예약해서 연석인데 따로 편하게 가려고 한 명이 빈자리로 옮김ㅠ) 모르는 사람이랑 옆에 붙어서 가능것도 불편하고 난 일단 가방이랑 외투가 있어서 좀 불편했어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긍까 나 여시는 심야버스를 이용했잖아욥??? 그럼 수면시간(2일 밤~3일 새벽)을 버스에서 보내기 때문에 하루 숙박비가 필요가 없어요
신칸센은 그게 아니니까 심야버스에 비해 숙박비용이 필요한거죠!!
오 나도 작년에 윌러타고 도쿄갓는데 조앗웅 ㅋㅋㅋㅋ자고일어낫더니 타임워프오 도착햇엇어
ㅋㅋㅋ나는 도쿄>오사카 오사카>도쿄 두번타봄 좀싼거타긴했지만 좋더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히터 틀어줘서 춥진 않았어염 담요도 줘서!! 담요덮고자면 따뜻하게 잘 수 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시!! 배는 얼마 정도 했어여???
진짜절대다신야간버스타기싫어ㅠㅠㅠ다리는다팅팅붓고허리뽀개질것같고... 서서가는기분 엉엉 잠 한숨도못자ㅠㅠ
자게 추천인 왔습니다 오사카에서 워홀 하는데 도쿄 꼭 갈구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아랫댓 여시말처럼 누적피로 장난아니에염ㅠㅠㅠ 심야버스타고 이동한 날은 일정 좀 편하게 짜는게 좋아요ㅠㅠ 나여시는 전체일정이 10일 정도 돼서 이동한 날은 좀 편하게 돌았어욤
심야버스타고 이동해서 바로 아침에 내려주는데 요거 시간잘 계산해야되융 ㅋ 버스라서 잠은 자도라더 엄청 피곤함 ㅋ
차안에서 자는거 디게 좋아하는데!! 나중에 이렇게 가봐야겠다! 난 저번에 신칸센 탔는데 진짜 빠르긴 빠르더라 금방 도착해!
난 도쿄에서 오사카 갈때 심야버스 이용했는데 자리가 너무 불편해서 잠은 커녕 허리가 엄청 아팠어 겨울이라 옷도 두껍고 내가 덩치가 있어서 더 불편했을수도 있지만 여튼 엄청 불편했어ㅋㅋ
여시! 그 창가자리도 선택할 수 있엉??? 선택 가능하다면 창가저리 추천이야 비추야??? 나 일본 풍경보고 싶어서 창가자리 하구 싶은뎁.. 더 비쌀까요???
선택가능하구요 가격은 똑같아욤!!!!
심야버스라서 와타시는 커튼치고 갔는데ㅠㅠㅠ 보이기는 다 보여요!! 새벽 풍경 보고 이런거 좋아하면 추천해욤 ㅎㅎㅎ 제가 예약했던 버스는 양옆으로 좌석이 두개씩이라 다 창가자리였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5.17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