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니온 버스트 요구 TP 1500으로 증가
TP상승 스텟이 계속 올라가고 주유캐들이 계속 늘어감에 따라서 유니온 버스트가 일반스킬보다 사용하기 쉬워졌습니다. 유니온버스트가 필살기가 아니라 일반공격마법 수준으로 내려오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1) 아레나가 초동메타로 흘러감, 첫 유버를 먼저 쏠 수 있냐로 게임이 결정나는 경우가 많음, 즉 전략의 다양성 감소
2) 클랜전이나 PVE에서 유버 회전률이 너무 높아서 직접 컨트롤하기 어려워짐. 하나하나 유버 조절하는건 시간이 과도하게 들어가니 오토나 셋 해두고 공주님들 싸우는거 그냥 지켜봐야함
3) 지난 일섭 성야네 택틱마냥 영구기관 무제한 유버 택틱이 나옴
4) 냐루마냥 유버를 통해 자신을 계속 강화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한없이 강해짐, 냐루는 이제 죽었지만 이런 캐릭터가 더 이상 안나온다는 보장이 없음
5) 일섭에서 많이 등장했듯이 클배에서 딜러없는 조합으로 딜러조합보다 많은 데미지를 넣는 상황이 발생함
6) 유버 사용시간때문에 클전이든 아레나든 시간이 점점 오래소비됨
일섭에서도 인지하고 있어서 이제는 주유량이 스킬레벨을 올려도 증가하지 않도록 패치했고 클배 4단계에서는 TP상승을 -20하는 장판을 기본적으로 깔고 시작하기는 합니다만 이정도로는 부족할정도로 유니온 버스트 사용이 너무 쉽습니다.
2. 미니게임 랭킹 시스템
프리코네에는 좋은 미니게임들이 많지만 사실 이벤트 기간에 좀 하다가 하지않게됩니다. 미니게임을 더 적극적으로 즐기도록하려면 미니게임 랭킹 시스템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랭킹 탭에서 미니게임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프로필에서 순위가 상위권인 2~3개 정도의 미니게임 순위가 같이 보이도록하면 유저들을 고무할 수 있는 요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3. 클랜배틀 보스 서사 추가
클랜배틀은 프리코네에서 가장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이지만 정작 클배 보스를 잡아야하는 목적성이 부족합니다. 클랜배틀에서도 이벤트 보스처럼 보스에 대한 서사를 추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4. 뱀서라이크 미니게임
언젠가 미니게임으로 추가될것 같기는 합니다.
시스템도 단순하고 캐릭터 모션들도 이미 있으니 구현하기 좋아보입니다.
나중에는 만우절게임같은걸로 메트로베니아형 게임도 나오면 재밌을것 같네요
5. 프리코네 로그라이크
클랜배틀이든 이벤트 보스든 이미 공략이 다 풀린 시점에서 플레이하다보니 공략을 직접 찾아내는 퍼즐적 요소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때문에 시즌별로 랜덤하게 주어지는 캐릭터들을 모으고 랜덤한 강화효과를 받아가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프리코네 로그라이크형 컨텐츠가 나왔으면 즐길거리가 더 풍성해질 것 같습니다.
첫댓글 보스 서사 추가...
형이 보고 싶으셨구나~
형냐
1. 1500 전 반대
유버 간격이 길어지면 횟수가 줄어든 만큼 한방한방의 효율성 높이려고 버프&방깍 기다렸다 쳐야되고 그럼 오토충들은 또 눈치보임
이미 한섭도 tp상승 제한과 tp관련 스킬과 전장 lv로 더오르는걸 막았기도 하고요
덤으로 이걸 한섭에 도입하면 클전 일섭 1년 데이터 싹 폐기...
아레나도 생각하신거 처럼 크게 안바뀔듯 하고요...
아레나 단순화가 된건 6성들 나오면서 광역딜임에도 불구하고 딜량이 너무쎈게 문제임 광역으로 적 파티원들 쓸어 버리면서 탱커들도 한방에 빈사 상태를 만들어 버리니;;;
4.뱀서류는 만드는건 쉬운데 최적화와 정전식 터치 패널에서 탄막 피할수 있는 미세 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드는게 발목일듯
폰게임이 슈팅장르 에서 힘 못쓰는 이유
작은 화면에서 그만큼 작아진 탄막을 컨트롤을 위해 케릭터 위에 손가락으로 얹어서 가리고...
폰용 슈팅장르 개발환경은 완전 대환장 파티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