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강남~경복궁역 민자전철 제안 (포스코 컨소시엄)
RICK 추천 0 조회 1,037 08.04.01 12:06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4.01 12:30

    첫댓글 아니 이런.ㅋ 저를 포함해서 여기 있는 회원분들께서 그토록 바라시던 노선이 제안됐네요. 부디 반려되지 않았으면... -_-

  • 08.04.01 13:14

    신사 빠지는 것은 좋은 거 같습니다. (도곡-수서를 보면 중복이라는 느낌에 안타까운 생각...) 다만 4호선과 환승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명동이나 회현과 환승)

  • 08.04.01 14:03

    반려되지 않기를 바라는 1人..ㅋㅋ 꿈의 노선이네요 ㅎ

  • 08.04.01 14:52

    채택되기를 기원합니다.

  • 08.04.01 16:14

    km당 단가가 좀 세군요.강남 이남의 두배라....대피선도 설치하지 않을까 나름 기대합니다. =.=

  • 08.04.01 18:21

    제발 됬으면 좋겠당...

  • 08.04.01 18:43

    단가가 많이 나가는 데는 물가상승이나 현실적인 계산 (공공사업 발주의 경우 일단 깎아 부르고 나중에 챙기는 방식이지만, 민자이므로 그럴 필요가 없을뿐더러 나중에 공적보상을 받을 때도 유리하죠) 의 영향도 있겠습니다만, 한강을 하저터널로 뚫는다면 교량에 비해 당연히 공사비가 더 많이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한남대교 남단의 상황을 보면 여기서 고가로 빼는 건 불가능해 보이고요.

  • 08.04.01 18:47

    그런데 의문. 1.강남-경복궁간 중간정차가 5회인데 강남-시청 11분, 정자-경복궁 30분이 가능한 이야기인가. 2.기사 출처가 어디죠?

  • 08.04.01 20:06

    논현역은 한우진님의 제안처럼 신사역과 7호선 논현역사이에 만드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1개역만으로 2개역 환승 가능한 효과를 거둘수 있게 되죠.

  • 08.04.01 20:42

    과거에 많이 올라왔던 안이군요. 그런데 명동역은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4호선 환승), 그리고 논현역은 신사역과 논현역 사이에 지어야 할 듯 하고요, 그리고 신분당선 연장선 동천역이나 수지역 즈음에서 남쪽으로 복선 선로를 하나 만들어 신동탄역(가칭, 동탄2신도시 중심부에 신설)까지 만든다면 가장 이상적일 듯 합니다. 물론, 대피선도 깔아서 판교역에서 시청, 광화문역까지 바로 가는 급행이 운행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 08.04.01 22:34

    신한남역이 어디에 생길지 의문이나 차라리 추가로 녹사평을 경유해서 시청으로 바로 간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녹사평역을 거쳐 3호터널 쪽으로 가는 것두 문제는 없을 듯으로 보이는데... 녹사평역은 이미 환승역 구조로 설계 되었기 때문에 문제도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 08.04.01 21:12

    거짓말 같은 일이 아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08.04.01 22:29

    정말 반가운 일이군요

  • 08.04.01 22:36

    점점 국내에도 사철이 생겨나고 있군요. 반가운 일입니다. 이 노선이 건설되면 공항철도-9호선 다음으로 사철끼리 직결하는 노선이 되겠군요.

  • 08.04.01 23:40

    대박노선이네요. 분당, 용인서부, 동탄 주민들에게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노선인것 같습니다. 반려되지 않고 꼭 시행되길 기대합니다. 동탄, 죽전 이 지역에서 광화문은 장거리이니 좌석전동차를 적정한 요금으로 운행하면 자가용 통행량도 많이 줄일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08.04.02 00:14

    저도 엄청나게 꿈꿔왔던 일이 이루어 지는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교직겸용만 된다면 3호선 직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08.04.02 00:17

    한국판 제3섹터의 시발점이라고 보고싶네요 ㅎㅎ 이 사업이 성공하면 지자체들도 컨소시엄을 구성할 용기가 생길까요?

  • 08.04.02 00:31

    9호선에서 925번 종점이 아닌 922번역이 환승역이 되는군요.

  • 아무래도 다음카페 철동에 관계자분들이 가입되어 있나봐요? 여기와서 아이템을 얻어간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ㅎㅎㅎ

  • 08.04.02 09:50

    다만 민자라. 현재의 공항철도처럼 환승이 안되고 운임에 쎄서 문제일것 같습니다. 이 노선 개통된다면 환영하는 바입니다.

  • 08.04.02 12:25

    운임인상이란 말보단 운임현실화란 것이 더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솔직히 우리나라 철도운임으로는 장사해먹기 힘드니까요.아무튼 좋은 안이 올라올 만큼 비용이 더 들더라도 활용도를 높여야 할겁니다.윗분이 말한 한우진님이 제안하신 청담역스킬(?)도 써보고 대피선 확보 및 운행패턴에 관한 게 이뤄져야 한다고 봅니다.

  • 08.04.02 13:01

    솔직히 속도만 빠르다면 요금이 조금 비싸도 많이 이용할 겁니다. 전철로 서울 근교에서 서울 시내로 통근이나 통학을 하는 사람들은 다들 공감하는 부분이죠. 일본의 도쿄, 오사카 근교의 사철들이 크게 성공한 이유도 다양한 패턴의 급행열차 운영으로 신속하게 도심에 진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로는 막히고 지하철은 거북이 속도인 현재 상황에서 고속 전철 교통수단이 등장하면 대박은 뻔하죠.

  • 08.04.02 15:08

    근데 만들어지면 차량기지는 어디에 조성할까요? 서메 소속 철도와 연결시켜 위탁검수 식으로 할련지..

  • 08.04.02 18:50

    신분당선 차량기지를 이용할것으로 생각합니다.

  • 08.04.02 18:55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제가 구상하고 제안했었던 내용이 현실이 되다니 뭔가 묘하네요. :-D

  • 그렇게 되면 경의선 직결은 중앙선과 직결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08.04.03 14:34

    무리한 발상인 신분당선의 용산역 연결은 아니군요. 좀 더 유리하고 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