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2023-11-24 16:03:08 수정일 : 2023-11-25 00:01:29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317198CLIEN (이전이야기)
2023년 11월 23일 부터..
SKT 전산에 추가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잘 숙지하셨다가 불편한 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점만 설명할게요.
이전에 유심기변시 기존기기에서 유심카드 탈거하고 그 유심을 내가 사용할 단말기에 장착하고 사용할 단말기의 전원을 두세번 껐다가 켜면 되었습니다.
그런데 8월경부터 기존단말기에 전원을 off하고 유심카드 탈거뒤에 사용할기기에 끼우지 않으면 "부정사용으로 시스템에서 판단"하여 유심기변이 안되게 바뀌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상기 링크의 이전글 참고)
이런경우 다시 유심을 기존기기에 장착하고 정상사용이 되면 기존기기의 전원을 꼭!!! off한뒤에 사용할 단말에 장착해야 유심기변이 정상적으로 되는 프로세스로 변경이 된거죠.
.
.
.
그런데 2023년 11월 23일 기준으로 하나더 개악이 되었습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설명하겠습니다. (SKT기준입니다.)
이용자 보호를 위해 비정상적 유심기변이 발생시 해당 회선에 대해 "이용정지"처리합니다.
전에는 기존 단말로 다시 유심장착하고 인식후 전원off후 사용하고자 하는 단말기로 유심기변을 재시도 하면 되지만 이제는 해당회선이 정지가 됩니다.
조치방법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정지해제를 요청해야 해제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댓글 중---
카센터
편하게 기기만 쓱쓱 바꿀수 잇게 유심 도입 해 놓고는
더 불편하게 만드네요
저렇게 꼬아 놓고 해서 어렵게 만들어야 고객을 계속 유치 할수 있다고 판단하는건지...
우리나라 대기업들은 정말 하는 행동들이 너무 쪼잔해요
슈퍼소닉
SKT 알뜰폰도 같이 해당되는 걸까요?
용이형
@슈퍼소닉님 그건 저도 알 수가 없습니다.
손바닥발바닥
며칠전에 유심기변하다가 이동하는 기기에서 인식이 안 되서 애먹었네요. 다시 원 기기에 꽂아서 인식시키고 원 기기에 꽂은 채로 2~3회 전원 껐다켜고 다시 전원 끈 다음. 전원 꺼진 옮길 기기에 넣어서 2~3회 전원 껐다켰다하니 겨우 인식이 되었네요. 퇴근하고 고객센터 상담 안 될 시간에 하다가 정말 아찔했습니다. 근데 거기에 더 추가라구요?? 며칠전 상황이면 제 회선은 그냥 이용정지 처리 되어서 다음날까지 전화 사용을 못했겠네요ㅜㅜ
용이형
@손바닥발바닥님 23일부터 적용이니까 손바닥님의 경우에는 정지까지는 안되었을겁니다.
문제는 해외에서 이런 상황이 생기면 진짜 난감하죠.
몽룡이와춘향이
최근 sk유심기변을 4건을 진행했습니다
과거에는 유심만 교체하고 전원 오프 온을 반복하면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문자 받은 후 바로 동의를 해 별 문제없이 지나갔지만
왜 이리 번거로워졌는지 모르겠습니다
wynn
그런데 8월경부터 기존단말기에 전원을 off하고 유심카드 탈착뒤에 사용할기기에 끼우지 않으면 "부정사용으로 시스템에서 판단"하여 유심기변이 안되게 바뀌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 이 부분이 이해가 안 되는데요 전원을 끄고 유심을 뽑고 다른기기에 안 끼우면 부정사용을 된다고 하셨는데, 전원을 껐는데 유심을 뽑은걸 어떻게 알죠..? 전원을 끄고 유심 뽑고 켜서 단말기를 공기계로 만든다는건가요? 그럼 그냥 전원을 꺼도 부정사용으로 취급된다는건가요..? 아니면 기존 A단말과 A유심이 있다면 그 단말을 끄고 A유심을 뽑아서 다른 기기에 꼽지 않은 상태로 B유심을 A단말에 꽂으면 A단말에 B유심이 정상적으로 사용이 안 된다는 말씀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