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0/7/2(목), 7/9(목), 7/16(목), 7/23(목) 중국시간 19:00-21:00 (한국시간 20:00-22:00)
장소:ZOOM을 통한 실시간 화상강의
(강의 신청완료시, 강의 당일 이메일/웨이신을 통해서 강의url또는 회의코드 안내)
주제: 중국 왕홍 4주 실무 강의
50만 팔로우 중국 한국인 왕홍이 전하는 4주 실무강의
<강의내용>
중국14억 내수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신유통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핵심 키워드 '왕홍'. 자동차, 패션, 생활용품, 화장품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은 왕홍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과 사업진출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번4주 실무강의를 통해서 제가 50만 팔로우까지 성장해온 모든 노하우를 여러분께 공유할 예정입니다. 왕홍을 통해 중국 진출을 꿈꾸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분들은 반드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대상>
1.중국어로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한 분
2. 왕홍마케팅 등중국 온라인 신유통 트렌드를 배우고 싶은 마케터
3. 중국 크리에이터‘왕홍’에 도전하고 싶은 개인 기업 누구나
<강의목차>
- 중국마케팅 1순위, 왜 왕홍인가?
- 중국 온라인 마케팅성공 사례, 중국인들의 감성을 공략하라
- 데이터 기반의왕홍 마케팅 활용법
- 중국에서 크리에이터로성공하려면
- 쇼트비디오 플랫폼
*단, 해당 강의 주제와 과제는 수강생의 수준에 맞춰 변경될 수 있음.
1주차 : 중국신세대 온라인 마케팅 감성 파악하기
-왕홍이 창출하는 경제 효과, 경제 규모, 미래
-중국 마케팅 특징 및 성공/실패사례(주의점)
-중국인들에게 이렇게 하면 마케팅 통한다(사례 및 토론)
- 과제: 개인별 플랫폼 활용 계획 공유 - 개인/브랜드 소개 영상 제작
2주차 : 내브랜드에 맞는 플랫폼 찾기
- 1주차 과제 리뷰
-중국 미디어 현황 및 생태계
-중국 주요 마케팅채널/ SNS플랫폼 특징, 유저 비교
-플랫폼을 통한 기업및 퍼스널 브랜딩 (사례및 토론)
(웨이보,웨이신,샤오홍슈,빌리빌리,더우인,콰이쇼우 등)
- 과제: 각 플랫폼별 인기 컨텐츠및 동영상 리뷰 - 적합한 대표 플랫폼 등록, 인기 컨텐츠 영상들 분석 & 계정소개 영상 업로드
3주차 : 내 브랜드에맞는 컨텐츠 찾기
-2주차 과제 리뷰
-뷰티,먹방 外 왕홍들의 다양한 컨텐츠와생방송
-컨텐츠,생방송 규정 및 업로드 Tip
-빅데이터로 컨텐츠를분석하고 왕홍 마케팅 공략하기
-개인 or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컨텐츠 기획안 구상
- 과제: 컨텐츠 기획안을 바탕으로 동영상 업로드
4주차 : 플랫폼에서 수익 창출하기
-3주차 과제 리뷰
-컨텐츠와 방송이 ‘돈’이 되기까지 (왕홍 수익구조)
-중국 소셜미디어의 AI기술/ 영상추천 Logic
-플랫폼에서 상품 판매연결하기
-왕홍과 MCN회사,플랫폼컨택 방법
- 과제: 왕홍 생방송 상품 판매현장 체험/ 4주과정 전체 피드백
<강의특징>
데모 강의를 통해서 진행한 이론 강의 보다는 중국 왕홍 플랫폼에 실제 직접 해보면서실습 과제와 피드백 중심으로 진행
<수강안내>
*본 강의는 최소 10명 이상이 되어야 클래스가 생성됩니다.
-얼리버드:~6/19 중국시간 18:00까지 10명
-접수마감:~6/30 중국시간 18:00까지 선착순 20~30명마감
-강의기간:7/2, 7/9, 7/16, 7/23(목) 중국시간18:00-21:00(한국시간 19:00-22:00)
-수강비:1200위안 (얼리버드 990위안)
-신청 /입금: 웨이신 추가(puzhongguo) 및인민폐 입금 및 원화 입금시 온오프믹스 통해 신청
https://www.onoffmix.com/event/216815
<연사소개>
중국에서 왕홍으로 활동하면서 '중국은 왕홍으로 통한다' 저서 출판
기업 및 사업가, 개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왕홍 마케팅 관련 강연 다수
알리바바 해외직구 플랫폼 考拉 6.18 프로모션 32강전 한국인대표 방송진행.
중국 최대 쇼트비디오 플랫폼인 콰이쇼우(快手) 8주년 행사 대표왕홍으로 초청받고 비즈니스 협력 진행중.
글로벌 최대 쇼트비디오 플랫폼 틱톡/더우인 마케팅팀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플랫폼 활용 성공 전략을 컨텐츠와 강의로 전함.
현재 칭화대학교 Global Business Journalism 석사, 중국 전매대학교영상 빅데이터 컨퍼런스에서 우수연구상 수상.
네이버 차이나랩 베이징특파원, 미즈내일 중국통신원으로 활동.
차이나데일리와 텐센트뉴스 등을 비롯한 20여개의 신문사에서 인터뷰, 주중대한민국대사관, 외교부와 협력 등 다양한 활동.
<참가 신청 및 결제는 아래 웨이신 또는 원화 결제는 온오프믹스로 해주세요!!>
신청양식: 성함 / 회사명 / 직위 / 휴대폰 / 이메일 / 알게된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