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업계와 우버의 대격돌..! 日,정부,라이드쉐어 도입, 논란 '파란의 내용'과 '대격론' ...
タクシー業界とウーバーが大激突…!政府の「ライドシェア導入議論」、その「波乱の中身」と「大激論」の一部始終
(日,언론).. 現代ビジネス 2023.12.26
우버와 택시업계의 격렬한 응수
23년 11월부터 니뽕의 라이드 쉐어 도입을 검토해 왔던것은,
日,정부의 「규제개혁 추진 회의·지역 산업 활성화 워킹 그룹」(이하, WG)이다.
WG는 日,전국 택시연맹의 카와나베 회장과,
미쿡, 우버의 일본법인 우버·재팬의 담당자를 초빙해 의견과 데이터를 청취했다.
ウーバーとタクシー業界の激しい応酬
11月からライドシェア導入の是非を検討してきたのは、政府の「規制改革推進会議・地域産業活性化ワーキンググループ」(以下、WG)だ。WGは全タク連の川鍋会長や、世界を股にかけてライドシェア事業を展開する米ウーバー・テクノロジーズの日本法人ウーバー・ジャパンの担当者を招いて意見やデータを聴取した。
물론, 日,전국 택시연맹은 라이드 쉐어에는 절대 반대 입장이었고,
미쿡, 우버의 CEO는 「(일본에서 라이드쉐어가) 인정되면 참가하겠다」라고 표명하고 있다.
특히, 라이드쉐어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물과 기름의 양측은 정면으로 맞부딪쳤다.
日,전국 택시연맹의 카와나베씨는, 우버·재팬이 제출한 안전성의 데이터를 이렇게 따져물었다.
(미국 우버의) 여러가지 범죄 확률은 매우 높고 위험하다
이에 대해 우버재팬 담당자는 다음과 같이 맞받아쳤다.
「범죄 발생율은 국가의 치안 정세와의 상관성도 있어, 단순하게 비교할 수 없다.
米サンフランシスコにあるUBERの本社のロゴ(2017年)Photo/gettyimages
긱워커를 늘릴 것인가…!
논란은 운전자의 고용 문제에도 이르고 있으며 고용의 문제가 논의되지 않고 있다,
우버 CEO는 자신의 자녀가 우버 운전을 하겠다면? 하는 질문에 처음에는 좋겠지만
언젠가는 안정된 직업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본은 긱워커(단발의 일을 하는 노동자)를 늘리는 방향으로 되어있지 않다」(日,택시연맹,가와나베씨)
이처럼 WG의 논의는 승차공유가 정말로 안전한가,
또한, 도급 스타일의 라이드쉐어의 운전자의 일하는 방식이 지켜질것인가 하는 점에서 전개된 것이었다.
日,택시 노동조합도 절대반대 투쟁표명
라이드 쉐어 도입으로 경쟁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택시업계는
운전자의 수입 감소의 영향을 우려하는 노동조합도 포함해 크게 반대를 외치고 있다.
日,전국자동차교통노동조합연합회(전자교노련)는 12월 8일 도쿄의 디지털청 앞에서
항의행동을 벌여 라이드쉐어는 OECD 38개 회원국중에 80%가 금지돼 있다며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
한편, WG에 우버 재팬이 12일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라이드쉐어를 제도화하고 있는 나라는
OECD 38개국 중 16개국에 이르고
라이드쉐어 와 비슷한 거시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나라는 9개국에 이른다고 한다.
IT와 AI를 구사해 세계적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우버 플랫폼의 풍부한 데이터 앞에서
택시업계는 정보전에서 열세를 면치 못했다. 그렇지만 그런 택시 업계를 지원하는 의원들이 있다.
예를 들면, 자민당 택시 의련에서 간사장을 맡고 있는 모리야마 문부 과학상은,
「안이한 라이드 쉐어는 인정할 수 없다」라고 말했고,
초당파의 택시정책 의원 연맹의 회장인 쓰지모토 참의원 의원도
「노동이라고 하는 관점, 버스나 철도, 종합적인 일본의 교통 체계를 생각해도
라이드쉐어의 좋은 점은 좀처럼 발견되지 않았다」라고 우버에 강하게 반발해 보였다.
논의는 여야 의원들을 텃밭과 정치자금으로 컨트롤하려는
날로 처묵하고 싶은 타다? 이익 단체들과 라이드쉐어의 상황을 풍부한 데이터로 설명하며
일본의 규제 완화를 계기로 신규 진입을 꾀하려는 우버재팬의 대립을 선명하게 부각시킨 것이었다.
이런 가운데 WG는 12월 12일 중간답신안을 마련해 정부의 '내년 4월 한정 해금'으로 이어졌다.
日,정부 관계자에 의하면,
택시가 부족한 지역·시간대에 한해
라이드쉐어를 조건부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원래 택시가 부족한 지방의 시골이나
도쿄 등 도시지역에서는 아침 출근시간이나 심야시간 등 택시가
잡히기 어려운 시간대로 검토하고 있다는것 이무니다.
그러나, 한정 해금이란, 일반 자가용 드라이버가 활용되지만,
택시 사업자의 운행 관리하에 행해지는 구조로 라이드 쉐어 우버와는 닮았지만 다른 것이다.
개혁안의 논의는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택시와 라이드쉐어의 차이를 비교해 보면,
운행 책임에 대해서는 택시는 운행 책임을 완벽하게 지는것에 비해
라이드쉐어는 자가용 나라시가 책임을 지게 되어 있습니다.
사고 대응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로 택시는 완벽하게 대응.라이드 쉐어는 불완전하게 대응합니다.
タクシーとライドシェアの違いを比べてみると、運行責任については、タクシーは運行責任を会社が負うことに対して、ライドシェアはドライバーが負うことになっています。
事故対応に関しても同様で、タクシーは会社が対応。ライドシェアは個人での対応になります。
택시와 라이드쉐어의 다른점
차량에 관해서도 택시는 사업용 차량을 사용하고 엄격한 정비 점검이 있지만,
라이드 쉐어는 자가용을 사용합니다.
또한, 보험에 대해서는 택시는 사업용 보험에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만,
자가용 보험에서는 어떻게? 보상하게 될지는 불분명합니다.
車両に関しても、 タクシーは事業者用の車両を使用しており、厳しい整備点検がありますが、ライドシェアは自家用車を使用します。
さらに、保険については、タクシーは事業者用保険に加入が義務付けられていますが、自家用車用の保険では支払われるか不明です。
운전 면허도 택시는 엄격한 시험이 있는 영업용 면허이지만, 라이드 쉐어는 자가용면허입니다.
해외에선 범죄행위가 라이드쉐어의 문제점
미쿡 등,에서 이용되고 있는 '라이드쉐어'. 그러나 그중에는 범죄 행위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タクシーで行われる、労働時間の管理や飲酒チェックなどはなく、運転免許もタクシーは厳しい試験のある二種免許ですが、ライドシェアは普通免許になります。
海外では犯罪行為も…ライドシェアの問題点
海外ではすでに多くの国で利用されている「ライドシェア」。しかし、中には犯罪行為も起きているといいます。
우버가 공표한 「안전 보고서」에 의하면, 2017~18년의 2년간,
우버의 성폭력 피해가 5981건.사건으로 인한 사망자가 19명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우버,나라시 시키들을 강간,유괴등의 죄로 기소
ウーバー社が公表した「安全報告書」によると、2017~18年の2年間で、ウーバーの運転者・乗客の関わる性的暴行被害が5981件。事件による死亡者が19人と報告されています。
또한, 라이드 쉐어의 참가에 수반해, 수입이 되지않아 폐업해 버리는 택시가 증가할 경우,
재해나 비상사태가 일어났을 때, 정말로 정규 택시가 필요할 시기에
택시가 더욱 더 부족하게 되어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도.
また、ライドシェアの参入に伴い、経営が成り立たずやめてしまうタクシーが増えた場合、災害や非常事態時が起こった際に、タクシー不足になってしまうのではないかという不安も。
タクシー業界とウーバーが大激突…!政府の「ライドシェア ...<원문,클릭
- https://gendai.media
- >マネー現代
- >企業・ビジネス
- 2023/12/26 -タクシー業界とウーバーが大激突…!政府の「ライドシェア導入議論」、その「波乱の中身」と「大激論」の一部始終.
<b>タクシー業界とウーバーが大激突</b>…!政府の「ライドシェア ...の画像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는 택시가 너무 많아 일본과는 출발부터 다르고, 요금도 4배 차이가 납니다.
요금을 50%만 올려도 일본적 문제는 다 해결되고, 요즘 빈차난이 심각한 상태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