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드(클리앙)
2023-11-28 06:50:23 수정일 : 2023-11-28 06:52:49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게임을 만들고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지 고민해야 할 고급 인력들이 프레임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한 프레임마다 명암비 조절은 기본이고 온갖 포토샵 기법 다 넣어서 매의 눈으로 찾는 아무런 도움도 안되는 일들을 며칠간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만들어 온 모든 게임 그렇게 할건가요? 그러다 우리 게임업계 망합니다.
분노의 대상을 확실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뿌리 사태는 넥슨이 잘못한 게 아닙니다. 넥슨에 외주를 받는 일개 스튜디오의 미친 정신병자 몇명이 자기 만족을 위해 한 일입니다.
그러니 거기에 모든 분노를 쏟아야죠.
넥슨은 더이상 소모적인 프레임 찾기를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대신에 수천만 게임 유저들에게 사과 편지 한통과 함께 네버 엔딩 이벤트를 하나 해주면 됩니다.
게임하던 중 메갈 표시를 찾아내는 유저에겐 일정 수준의 보상을 해주는겁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찾아낸 프레임은 홈피에 게재해서 중복 서치를 방지하고, 일정 기간동안 모인 컷들을 정기 점검 시간에 수정하는 겁니다.
물론 잘못한게 없는 넥슨이 그 피해를 뒤집어 쓸 필요는 없죠. 그 보상은 이런 미친 짓을 저지른 정신나간 인간들에게 손배 청구해서 받아내야죠.
며칠간의 넥슨 직원들의 철야로 민심은 이미 넥슨에게 기울었습니다.
첫댓글 댓글 중---
Nao
지금 문제가 넥슨이 외부(뿌리)에 맡긴 pv말고도 나오고 있어서 뜯고 있는중이에영
외주작가, 내부 작업자료 등
엘시드
@Nao님 그렇다고 지금까지 작업한 모든 데이타를 한 프레임씩 뜯어보는건 물리적으로 무리예요. 그 시간에 게임을 하나 만들면 대작 수십개를 만들겁니다. 오히려 이 사태를 기회로 삼아 게임 유저들의 맘을 움직여야죠. 유저들도 메갈 표시하나 보였다고 자기들이 수년간 키운 캐릭 바로 삭제하는 그런 사람들 아닙니다. 대신에 메갈 표시 나오면 그거 작업한 사람은 바로 특정되니까 손배를 물리든, 해고를 하든 확실한 처벌을 유저들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분노의 대상을 확실히 해야죠. 우린 넥슨 회사에 분노하는게 아니라 넥슨에 기생하면서 자신들의 만족을 위해 넥슨에 손해를 입히고 유저들에게 불쾌감을 준 하청업체 일부직원들과 본사 일부 직원들에게 분노하는 겁니다.
Novonordisk
넥슨이 그정도로 행동하는건 클로저스인가 IP 날린
전적이 있기에 그러는 걸 겁니다.
여기서 IP 더 날린다면 어차피 미래는 없죠.
_IU_
넥슨이 필요해서 하는일인것같습니다
일단 이번사태까진 이렇게 처리해야
손가락 심으면 어케되는지 실감하지 않겠어요
누구일까나
지금 메이플이 2는 망하고 1은 지속된 악재에 8년 한 디렉터도 바뀌고 이제 막 쇄신 하려하는데 이게 터졌습니다
무승부로 할래도 아니고 데이브같은 게임으로 호평인데 비슷한 걸로 또 터지면 답 없어요
폭풍의눈
음식에 누가 독을 탔는데 그냥 두나요? 그런다거 게임 업계 안망해요. 게임 업계 주식 좀 있어서 게임 업계 망하면 저도 타격받지만, 이런 일 한다고 망하는 회사는 없죠. 확실한 메세지를 던지는거죠
요
퐁팡핑요
대기업에서 판매한 제품에 하자 있으먼 '전수 리콜 정책' 시행하는건 기본입니다. 이걸 소비자한테 찾아서 보상하게 해주겠다고 해버리면 회사 망하라는거죠 ^^;;
확실한 것은 조만간 대대적인 법적 책임 추궁이 뒤따를 것이란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