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hit 산업이 반등함에 따라 세계 최대 유람선 항해 준비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8/9/worlds-largest-cruise-ship-prepares-to-sail-as-covid-hit-industry-rebounds
Royal Caribbean의 Icon of the Seas는 2024년 1월 처녀 항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열 캐리비안의 새로운 선박 아이콘 오브 더 시즈는 2024년 1월 출항할 예정입니다. [파일: Jonathan Nackstrand/AFP]
2023년 8월 9일에 게시됨2023년 8월 9일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호화 여객선이 건조해진 후 크루즈 예약이 다시 증가함에 따라 핀란드 조선소가 세계 최대 규모의 크루즈 선박에 마지막 손질을 하고 있습니다.
Royal Caribbean의 호화로운 새 선박인 Icon of the Seas는 핀란드 남서부 해안의 Turku 조선소에서 2024년 1월 첫 항해가 예정되어 있으며 거의 완공 단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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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를 담당한 조선업체 Meyer Turku의 CEO인 Tim Meyer는 "이 배는 현재 우리가 아는 한 세계에서 가장 큰 유람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는 이 거대한 구조물을 "괴물"이라고 부르며 광대한 기후 발자국을 언급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이 수상 휴양지에 통합된 정교한 엔지니어링에 경외감을 느끼고 티켓을 사기 위해 몰려들고 있습니다.
배보다 마을을 닮은 이 거대한 선박은 다채로운 워터파크와 20개가 넘는 갑판을 자랑하며 거의 10,000명을 태울 수 있습니다.
2021년 건조에 들어가 6월 시운전에 들어간 신조선의 특징은 선체 일부를 덮는 거대한 유리 돔이다.
팬데믹은 업계에 큰 타격을 주었고 과연 회복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크루즈 회사는 이제 고객이 돌아오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국제크루즈선협회(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는 2023년 승객 수가 3,150만 명으로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메이어는 "제한 조치가 사라지고 상황이 완화된 후 시장이 매우 강세를 되찾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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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닉호의 5배 크기인 총 톤수 250,800에 달하는 Icon of the Seas는 현재 Royal Caribbean의 기함인 Wonder of the Seas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유람선 타이틀을 차지하게 됩니다.
Meyer Turku는 또한 주문서에 비슷한 크기의 Icon급 선박 2척을 더 보유하고 있습니다.
Bremerhaven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의 Cruise Management 교수인 Alexis Papathanassis는 “지난 10년 동안 유람선이 더 커진 것을 보았습니다.
Papathanassis는 초대형 선박에 "분명한 경제적 이점이 있다"고 언급하여 개별 승객의 비용을 줄였습니다.
7개의 수영장, 공원, 워터슬라이드, 쇼핑 산책로,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및 "다른 배보다 더 많은 장소"를 갖춘 Icon of the Seas와 같은 대형 선박은 선상에서 돈을 쓸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크루즈 회사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추가 수입은 크루즈 라인에서 환영합니다.
Papathanassis는 "크루즈 회사의 재정적 긴축으로 힘든 시간이 될 것"이라며 티켓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Royal Caribbean의 Icon of the Seas는 20개 이상의 갑판을 보유하고 거의 10,000명을 태울 수 있습니다. [파일: Jonathan Nackstrand/AFP]
Papathanassis는 "배의 크기를 늘리는 경향은 멈추지 않을 것"이지만 "분명히 느려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 이유는 엔지니어링이 아니라 재무 방정식 때문입니다.
“선박이 클수록 투자 비용과 필요한 기술 노하우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기술적 노하우는 저렴하지 않습니다.”라고 Papathanassis는 설명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형 선박에는 항구 과밀과 같은 고유한 문제가 있다고 그는 지적했습니다.
승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예를 들어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군도에 있는 소박한 북극 마을인 Longyearbyen과 같은 인기 있는 크루즈 목적지는 많은 군중을 수용할 인프라 부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더욱이 크루즈 회사는 승객 수용 능력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승객 대비 승무원의 비율도 줄여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Papathanassis는 “선상에서 사고나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대형 선박의 경우 대피를 처리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기후 운동가들은 더 큰 유람선 건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파일: Jonathan Nackstrand/AFP]
기후 관점에서 일부는 하나의 큰 선박이 여러 개의 작은 선박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NGO Transport & Environment(T&E)의 해운 운동가인 Constance Dijkstra는 "우리가 그 논리를 따른다면 더 큰 유람선을 건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어나고 있는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선박을 점점 더 많이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 선박이 기술을 통해 배출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동안 – 바다의 아이콘은 액화천연가스(LNG)로 운행될 것입니다 – 환경론자들은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종종 보다 기후 중립적인 옵션을 향한 다리로 환영받는 LNG는 전통적인 선박 연료보다 배출량이 적지만 T&E는 잠재적인 메탄 누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LNG는 메탄을 누출하기 때문에 기후에 극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라고 Dijkstra는 말했습니다.
LNG의 전형적인 구성 요소인 메탄은 이산화탄소보다 기후에 훨씬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온실 가스입니다.
“문제는 LNG를 선박 연료로 사용하면 가스 산업의 발전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출처 : A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