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 더불어 민주당 초선 의원 중 "혹시 나중에 이사람 대통령 될 사람이다" 이런 느낌이 드는 동료 의원이 있으세요?
박주민 : 최근에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나눈 분 중에는 김종민의원님. 변호사보다 해박하고 모든 사안에 본인만의 해법을 가지고 있으세요.
박주민 : 그 다음에 표창원의원님 같은 경우, 정의감이 뛰어나고 여러가지 이슈에 대해서 몸을 안사리시죠.
박주민 : 여성으로서는 이재정의원 같은 경우에 되게 독특하다고 할 정도로 초선인데도, 외교에 관심이 많으셔서 벌써 여러 경험을 쌓아두셨더라고요.
유시민 : 김종민의원, 이재정의원, 표창원의원... 표창원의원은 이제 정치를 그만하신다고 하셨고..
유시민 : 본인은 혹시? 정치적으로 어디까지 가볼 생각이세요?
박주민 :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어요. 근데.. 지금 당장은 솔직히 말씀드리면..구체적으로 하고 있진 않고요.
박주민 : 아~.. 이런 말씀드리면 욕을 먹을 수 있지만, 요즘 하루하루가 힘들거든요?..ㅠ 육아에.. 각종 위원회 일.. 일요일엔.. 사찰도 가고.. 하여튼 지금은 검찰개혁 잘 하고요, 내년 재선 잘해서 적극적으로 고민해보겠습니다.
유시민 : 사실은.. 저는 잘 못하는데.. 할 사람은 잘 알아보는 편이거든요.
유시민 : 노무현 대통령 초선 첫 회에 제가 노무현의원실 보좌관들한테 그 얘기했어요. 대통령 하실 분이라고.. 저런 분이 대통령하셔야 된다고.. 1989년 봄에 제가 그 얘기를 했었어요.
유시민 : 노무현의원님이 대통령하시고 이해찬의원님이 총리를 하시면 되게 괜찮을 것 같다. 근데 그로부터 한 15년 지나서 그렇게 되더라구요?
유시민 : 쩝쩝.... 어......
유시민 : (스윽)
유시민 : ....
박주민 : (O_O)
유시민 : 되게 괜찮아요.
유시민 : 그러니까 좀.. 남다른 사람들이 있어요. 남다른 사람들.. 어디가 다른지는 모르겠는데.. 좀 남다른 사람들이 거기까지 가는건데,
유시민 : 제가 초선때 혹은 재선때 이렇게 처신하던거를 제가 스스로 생각하면서 우리 박주민의원을 이렇게 보고 있으면 되게 성숙하다고나 해야될까? 그 때 제 나이보다 더 젊은데.. 뭔가 좀 느낌이 달라요.
조 변호사 : 박주민 화이팅!
박주민 :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손흥민 처남 사실여부랑 관계없이 자식교육문제는 엄청 민감한 이슈입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적어도 일반사람들은 잘 시도하지 못하는 루트로 의전원간거부터 박탈감, 배신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크죠 엄청나게. 그과정에 특혜가 있건없건 그건 중요치 않을정도로요. 이런 말이안되는 도덕적 이슈때문에 쉽진않을겁니다. 자식군대, 교육 문제는 극복하기어려운이슈입니다..
@손흥민 처남 조국교수가 법정에서 무죄 선고 받아도 그가 자녀교육에서 기득권과 같은 모습을 보인 건 달라지지 않아서요
사람일 모른다는 모호한 표현으로 넘어가기엔 이미 조국의 비호감도가 너무 높아요
여기에서 이재명이 비호감도가 높아서 안될 거라는 반대의견이 많은데
조국 교수는 그 이재명보다 더 표 받기 어려운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분이 사법개혁의 물꼬를 트기 위해 헌신한 점은 인정하나 그게 그분의 도덕적 오점을 가려주진 못합니다
그래서 장관직을 계속 이어가지 못한 거고요
@팡팡팡 동감. 자식 군대, 교육문제는 우리나라 정서상 가장 크게 작용하는 문제죠. 이회창씨도 유력한 후보였으나, 대통령 낙선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고요.
@손흥민 처남 문재인 대통령이 정치를 안하겠다고 했을 때 그건 자의적인 선택이었고 그건 문재인 대통령이 다시 정치를 하겠다고 마음 먹은 순간 해결되는 문제죠 근데 조국은 달라요 이미 외부요인으로 법무부장관에서 사퇴한 마당에 대권에 도전한다구요? 민주당이 미치지 않는 이상 조국카드를 쓸 일은 없을겁니다 대권주자로 조국이 나오는 순간 또다시 야권에서 씹고 뜯고 맛보는 상황이 벌어질텐데 그걸 어떻게 감당합니까
오우 답글 엄청 달렸네요..
전 조국은 이번에 무죄뜨고나서 어떤 일이로는 정계에 진출해서 반등하리라고 봅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언행들을 볼때 본인 스스로가 이렇게 본인의 이미지가 끝나버리는걸 ㄴ원치않으리라 생각해요. 뭐 솔직히 말하면 개인적인 사심이 없진않습니다. 어느정도 판이 깔린상태에서 조국이 대통령하는거 한번 보고 싶긴 하네요. 전 아직도 기자회견열고 혼자서 기자들 상대로 고전하던? 이미지를 잊을수가 없네욘
이낙연-박주민으로 이어가면 우리나라 많이 나아질듯.. 박주민은 다른 것보다, 자기 자신을 위해 정치하지 않는다는 점이 잘보여서
키야
표창원이 아쉬움 민주당에 많지 않은 전국구 네임드에 자칭 보수라는 어르신들한테도 이미지가 꽤 괜찮은 편이었는데..
신기하게 대통령감으로는 법학, 경제,정치,언론 출신이 뭔가 믿음직스러움.. 다른계열은 뭔가 상상이 잘 안감ㅋㅋ
전기공학과..
@harry kane 이게 왤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
여성들의 국방의 의무에 대해 얘기할 때 참 기가 찼었는데ㅋ
믿음직
표의원님이 21대 국회에서 일했다면 정말 잘하셨을 텐데
펴
503 이후로 당분간 우리나라에서 여성 대통령은 나오기 힘들듯함..
개인적으로 차별하는게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드룹킹인지 느룹킹인지 그게 빨리 정리가 되야 가능할텐데요 ㅜ 안타깝습니다 ㅜ
일 겁나 잘하는데 주목 못받는 정치인들 중에 강병원. 초선임에도 다선국회의원들 한번 하기도 어려운 최우수 국회의원상 받고 이렇다할 흠결도 아직까지 드러나지도 않음. 기자들이 뽑은 호감도 1위 정치인으로 뽑힐만큼 언론과의 관계도 비교적 유려하게 컨트롤하시고. 행정력은 말할것도 없고. 드러나지않는 큰 문제 없다면 전 차기 대권감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봅니다. 그리고...이분 노통 수행비서이시기도 하고...ㅠㅠ노통 당신은 도덕책...ㅠㅠ
대성고등학교 최고아웃풋 병원이형!!
박주민도 대통령감으로 올라 갈거라 믿음! 비주얼은 포기하더라도 실력으로 보여주길!
이낙연-김경수-박주민 갑시다
이낙연 김경수 박주민 ㄱㄱ
이낙연 김경수 박주민 이렇게 가는것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