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흐지부지된 강남수서출발고철노선보다는 중부내륙선고속화가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56 07.06.02 11:57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02 14:24

    첫댓글 저는 조금 생각이 다릅니다. 말씀대로 강남권 사람들이 고철타러 서울,용산역을 가기보단 고속터미널로 가겠죠. 하지만 고철을 타러 오는사람들이 대중교통(지하철,버스를 타고 역으로 간다는 점과 시내 접근성을 고려하면 수서가 적당합니다. 양재보다도 수서가 낫습니다. 그 이유를 들자하면, 서울역과 용산역 이용 사각지역이 강남, 송파, 강동구가 되겠습니다. 3호선이 향후 5호선 오금역과, 8호선 가락시장과 환승이 된다는 점. 분당선이 통과한다는 걸 고려하면 상일동보다 훨씬 포괄적인 지역에 접근성을 노릴수 있습니다. 상일동에 지어지면, 강남구나 서초구 사람들이 고철을 외면하고 버스를 계속 더 좋아하는건 똑같을 겁니다.

  • 07.06.02 14:28

    수서고철역이 서울,용산역의 수요를 절반만큼 뺏어오지 않겠지만, 많은 버스수요를 뺏어올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상황에서 김천까지 거의 새로운 노선을 지어버리는 것이 수서에서 북으로 뻗는 노선을 짓는것보다 훨씬 돈이 많이 들겁니다(수많은 터널교각등등). 똑같은 돈이라면, 서울 시내에 지하로 노선을 뚫어 접근성이 더 높도로 강북 깊숙히 새역을 짓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 07.06.02 23:29

    수서로 할시의 장점은 대략 송파신도시의 인구유입으로 인한 역세권보장+ 부지문제의 경우 기존의 그린벨트 활용.(준공후 복원을 전제.)+서초.강남.강동.하남의 철도소외지역의 철도보급과 신선을 뚫지않아도 다이아운용서 어느정도 자유로워질수있다는 특징을 들수가있겠군요.단점은 역시 민원.-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