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밀 수출을 공격한 후 러시아는 자체 운송 문제에 직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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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17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가운데 곡물 수출을 재개한 후 파나마 국적 벌크선이 밀을 싣고 에티오피아로 가는 초르노모르스크 항구를 떠납니다. REUTERS/Serhii Smolientsev
조나단 사울, 나이젤 헌트
런던, 8월 8일 (로이터) - 러시아의 선박 부족과 모스크바와의 사업에 대한 서방 곡물 거래자들의 감소하는 욕구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중요한 흑해 공급 근처에서 위험하게 유출된 시기에 러시아 밀 이동 비용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경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지난 7월 모스크바가 흑해에서 우크라이나 식품 화물의 안전한 통과를 허용한 합의를 종료한 후 우크라이나 곡물을 아프리카로의 러시아 선적으로 대체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전쟁.
우크라이나의 대응 , 주요 곡물 및 석유 항구 옆에 있는 Novorossiysk 해군 기지 에서 러시아 유조선과 군함에 대한 해상 드론 공격은 흑해 운송에 대한 이러한 새로운 위험을 추가했습니다.
러시아 곡물 수출업자 연합(Union of Grain Exporters)의 에두아르트 제르닌(Eduard Zernin) 대표는 러시아에 대한 "화물 및 보험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숨겨진 제재"의 잠재적 악화를 언급했습니다.
제르닌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세계 시장의 밀과 기타 곡물 가격 수준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농업 수출이 유럽과 미국의 직접적인 제재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스크바는 은행과 러시아 개인에 대한 제한이 식품 무역에 대한 "숨겨진 제재"라고 말했습니다.
흑해 회랑 붕괴로 인해 러시아와의 무역과 관련된 재정적 및 보안 위험은 모스크바의 화물 비용을 높이고 덜 확립된 해운 회사가 운영하는 더 오래되고 작은 선박으로 밀어내고 있다고 Reuters는 10명의 해병과의 대화를 기반으로 보고했습니다. 보험사, 거래자 및 운송 회사가 나타났습니다.
이 상황은 러시아가 기록적인 수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해결되지 않으면 세계 밀 가격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이미 거래가 만료되기 전에 곡물 운반선과 상품 회사는 러시아에 대한 노출을 줄였습니다.
글로벌 상품 회사는 더 이상 곡물 거래 메커니즘으로 러시아를 돕지 않습니다. Cargill, Louis Dreyfus 및 Viterra는 7월 1일에 그러한 작업을 중단했으며, 운송을 포함한 곡물 거래의 모든 측면을 처리하도록 모스크바에 더 많은 압력을 가했습니다.
카길은 계속해서 러시아 항구에서 곡물을 운송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이상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Dreyfus, Viterra 및 ADM은 논평을 거부했으며 다른 주요 국제 그룹인 Bunge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곡물 수출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한 업계 임원은 "그들(러시아)에게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에 러시아는 국제 기업 및 무역업자로부터 용선된 선박을 통해 기록적인 양의 밀을 수출했습니다. 수출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지난 몇 달 동안 터키와 중국에 기반을 둔 회사가 일반적으로 운영하는 오래된 선박의 "그림자 선단"에 점점 더 의존하면서 자체 화물을 더 많이 소싱해야 했다고 3명의 해운 업계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 상담한 다른 업계 소식통과 마찬가지로 이 문제의 민감성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한 임원은 “지금은 국제 기업에 대한 커밍아웃이 거의 없습니다. "출시되는 것의 대부분은 국제 무역상들이 건드리지 않을 (그림자) 함대를 사용하는 러시아 무역상들에 의해 처리됩니다."
수백 명의 시장 참가자로부터 수집한 해양 플랫폼 Shipfix의 데이터에 따르면 러시아의 선박 수색이 증가하고 있다는 신호로 7월 용선 요청이 작년 같은 달에 비해 두 배인 257건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얼마나 많은 요청이 이행되었는지 또는 어떤 선박 운영자가 관련되었는지 보여주지 않습니다.
선박에 대한 요청은 6월보다 40% 증가했으며 수출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덴마크의 NORDEN과 다른 두 개의 서방 해운 그룹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와의 협력을 중단했다고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보험
흑해 회랑이 없으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7월에 서로의 항구로 향하는 선박이 합법적인 군사 표적으로 취급될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세 명의 해양 보험 소식통은 서방 회사의 위험 성향에 추가 타격을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흑해 항구로 향하는 선박에 대한 보험은 현재 매일 수만 달러의 추가 보험료가 든다고 3명의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흑해는 러시아 수출에 중요한 지역으로 남아 있으며 다른 지역은 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해운 소식통은 계약 파기 및 흑해 확대로 인해 불가리아와 루마니아의 인근 항구를 떠나는 화물보다 러시아 화물에 대해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도 선박 운영자가 매일 최대 10,000달러를 더 청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선도적인 선박 보험사인 NorthStandard의 대외 업무 책임자인 Mike Salthouse는 미국과 유럽이 제재를 가한 이후로 일부 무역업자와 보험사는 러시아 항구와 터미널의 궁극적인 수익적 소유자가 지정된 개인과 연결될 수 있다고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유권 구조는 일상적인 실사 또는 강화된 실사에서 쉽게 드러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러시아 거래에 참여하는 것을 꺼리는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임원은 선박이 러시아에서 연료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 또 다른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상황이 서방 제재 집행자들에게 문제를 일으켜 비 러시아 사업을 수행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 후 정상적인 거래로 전환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러시아 흑해 터미널은 러시아 곡물 수출의 약 70%를 처리합니다. 여기에는 Novorossiisk 및 Taman 항구가 포함됩니다.
"무역 장벽"
이러한 긴장에도 불구하고 세계 밀 가격은 지난해 러시아의 침공으로 세계 기아 위기에 대한 우려가 촉발된 이후 최고치보다 훨씬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에서 더 많은 우크라이나 곡물을 제거하면 러시아 수출이나 다른 생산자들의 대규모 곡물이 차이를 메우지 않는 한 공급 압력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두 소식통은 흑해의 긴장 고조가 러시아의 수출 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며 해운 회사가 선박, 특히 더 많은 것을 운반하는 새로운 선박을 러시아 항구로 가져오는 것을 단념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에 보낸 성명에서 러시아 농업부는 2023/24 시즌 곡물 수출이 지난해 최고치인 6000만t에서 약 8%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락에 대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밀 수출은 국제곡물이사회(International Grains Council)의 추정치에 따라 4400만~4500만 톤으로 약간 감소할 것이라고 Zernin은 말했다.
조선
12월에 내무부는 "제재 압력과 러시아와 협력하는 많은 국제 항공사의 거부"를 인용하여 61척의 새로운 곡물 운반선을 건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수출업자들은 60,000톤 용량의 곡물선박 34척과 40,000톤 용량의 곡물선박 27척이 필요하다고 12월에 내무부가 밝혔다. 러시아 조선소에서 언제 건조할 수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러시아의 국영 농업 임대 회사인 Rosagroleasing은 올해 3월에 3년 이내에 진수할 계획인 곡물 선단을 주문했다고 말했습니다.
평가 회사 VesselsValue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국내 또는 국제적으로 러시아 회사에 대한 주문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선박을 건조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최대 3년이 걸립니다.
VesselsValue 데이터에 따르면 주로 소형 건식 벌크선 31척으로 구성된 현재 러시아에서 운항하는 선단은 대부분 30년 이상 된 것으로 특정 선령 이상의 선박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는 일부 항구에 접근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우리는 러시아가 즉각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처음부터 단기적으로 자체 함대를 구축하는 것을 보지 않습니다. Control Risks 컨설팅의 분석가인 Victoria Mitchell은 "주요 초점은 상업 시장에서 용선하는 것입니다.
(런던의 조나단 사울과 나이젤 헌트 기자, 로이터 기자, 런던의 폴리나 데빗, 파리의 구스 트롬피즈 추가 보도, 프랭크 잭 다니엘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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