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6월1일 시간표 기준으로 만들어 본 KTX 구간 평균 속도
포항역 추천 0 조회 1,347 07.06.03 02:0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03 13:52

    첫댓글 빨리 고속선을 만들어야 하지 일반철로에서는 KTX도 고속열차라고 할 수 없으니 의미가 없군요. 평균 100km/h정도가 KTX속도라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07.06.03 17:33

    좋은 자료를 올려주신 포항역님께 감사드립니다 ^^; 이렇게 보니 최소정차 KTX도 궁금해지는데 말이죠. ㅎ

  • 작성자 07.06.04 21:28

    최소정차라고 해봤자 그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사실 최소정차로 계산을 해봤지만 평균 속도가 150km/h 수준에 미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정차수가 높은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 07.06.03 17:49

    역시 순수 고속선 - 고속선 구간인 광명, 천안아산이 지대로군요 ㅎㅎ 평균 200kph. 역시 고속열차는 고속선에 달려야 제 맛인듯하네요.

  • 07.06.03 20:32

    고속선 구간으로 모두 빨리 만들어야 KTX 다운 매력이 생기지 않을까.. 정말 전체 평균 속도 적어도 230은 나와야 제대로된 고속 전철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좋은자료 올려주신 포ㅇ항역님 감사 합니다..

  • 07.06.03 22:01

    포항역님.. 동서울이야 경주경유고.. 강남은 어떻게 포항 > 서울 직행입니까?

  • 작성자 07.06.04 21:27

    포항 가는 버스는 2종류 있는데 경주 경유가 있고 포항-대구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바로 내려 오는 것이 있습니다. 열차는 6월1일부터는 통근열차 이외에는 경주역을 경유하지 않습니다.

  • 07.06.04 19:09

    중국은 이미 친황다오 - 선양의 406키로 구간의 평균속도가 203키로 정도입니다. 참고로 그곳을 달리는 열차의 스펙이 울나라의 케텍스보다는 떨어진다는 점을 봤을땐 확실히 우리나라의 다이아라든지 정차역이 매우 빡빡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 작성자 07.06.04 21:29

    그리고 조만간에 무궁화호 새마을호도 한번 구간별 속도 계산해 볼까 합니다. 물론 최대로 많이 정차 하는 기준인데 최소 정차는 크게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