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역명 | 도착시각 | 출발시각 | 소요시간 | 구간 | 시간단위 | 구간거리 | 구간평균속도 |
용산 | 11:10 | ||||||
광명 | 11:23 | 11:25 | 0:13 | 용산-광명 | 0.217 | 18.800 | 86.769 |
천안아산 | 11:46 | 11:48 | 0:21 | 광명-천안아산 | 0.350 | 74.000 | 211.429 |
서대전 | 12:12 | 12:14 | 0:24 | 천안아산-서대전 | 0.400 | 64.800 | 162.000 |
논산 | 12:41 | 12:43 | 0:27 | 서대전-논산 | 0.450 | 50.800 | 112.889 |
익산 | 13:04 | 13:06 | 0:21 | 논산-익산 | 0.350 | 37.100 | 106.000 |
김제 | 13:16 | 13:18 | 0:10 | 익산-김제 | 0.167 | 17.700 | 106.200 |
정읍 | 13:31 | 13:33 | 0:13 | 김제-정읍 | 0.217 | 25.800 | 119.077 |
장성 | 13:50 | 13:51 | 0:17 | 정읍-장성 | 0.283 | 32.400 | 114.353 |
광주 | 14:18 | 0:27 | 장성-광주 | 0.450 | 32.100 | 71.333 | |
3:08 | 2:53 | 2.883 | 353.500 | 121.117 | |||
역명 | 도착시각 | 출발시각 | 소요시간 | 구간 | 시간단위 | 구간거리 | 구간평균속도 |
용산 | 18:40 | ||||||
광명 | 18:54 | 18:55 | 0:14 | 용산-광명 | 0.233 | 18.800 | 80.571 |
천안아산 | 19:17 | 19:18 | 0:22 | 광명-천안아산 | 0.367 | 74.000 | 201.818 |
서대전 | 19:42 | 19:44 | 0:24 | 천안아산-서대전 | 0.400 | 64.800 | 162.000 |
계룡 | 19:58 | 19:59 | 0:14 | 서대전-계룡 | 0.233 | 19.700 | 84.429 |
익산 | 20:35 | 20:37 | 0:36 | 계룡-익산 | 0.600 | 62.500 | 104.167 |
정읍 | 20:58 | 20:59 | 0:21 | 익산-정읍 | 0.350 | 43.500 | 124.286 |
송정리 | 21:25 | 21:27 | 0:26 | 정읍-송정리 | 0.433 | 54.300 | 125.308 |
나주 | 21:36 | 21:38 | 0:09 | 송정리-나주 | 0.150 | 15.800 | 105.333 |
목포 | 22:06 | 0:28 | 나주-목포 | 0.467 | 51.000 | 109.286 | |
3:26 | 3:14 | 3.233 | 404.400 | 121.911 | |||
역명 | 도착시각 | 출발시각 | 소요시간 | 구간 | 시간단위 | 구간거리 | 구간평균속도 |
서울 | 12:00 | ||||||
광명 | 12:15 | 12:17 | 0:15 | 서울-광명 | 0.250 | 22.000 | 88.000 |
천안아산 | 12:39 | 12:41 | 0:22 | 광명-천안아산 | 0.367 | 74.000 | 201.818 |
대전 | 13:03 | 13:05 | 0:22 | 천안아산-대전 | 0.367 | 63.800 | 174.000 |
동대구 | 13:52 | 13:54 | 0:47 | 대전-동대구 | 0.783 | 133.600 | 170.553 |
밀양 | 14:25 | 14:27 | 0:31 | 동대구-밀양 | 0.517 | 55.300 | 107.032 |
구포 | 14:51 | 14:52 | 0:24 | 밀양-구포 | 0.400 | 43.600 | 109.000 |
부산 | 15:04 | 0:12 | 구포-부산 | 0.200 | 16.500 | 82.500 | |
3:04 | 2:53 | 2.883 | 408.800 | 133.272 |
첫댓글 빨리 고속선을 만들어야 하지 일반철로에서는 KTX도 고속열차라고 할 수 없으니 의미가 없군요. 평균 100km/h정도가 KTX속도라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자료를 올려주신 포항역님께 감사드립니다 ^^; 이렇게 보니 최소정차 KTX도 궁금해지는데 말이죠. ㅎ
최소정차라고 해봤자 그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사실 최소정차로 계산을 해봤지만 평균 속도가 150km/h 수준에 미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정차수가 높은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역시 순수 고속선 - 고속선 구간인 광명, 천안아산이 지대로군요 ㅎㅎ 평균 200kph. 역시 고속열차는 고속선에 달려야 제 맛인듯하네요.
고속선 구간으로 모두 빨리 만들어야 KTX 다운 매력이 생기지 않을까.. 정말 전체 평균 속도 적어도 230은 나와야 제대로된 고속 전철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좋은자료 올려주신 포ㅇ항역님 감사 합니다..
포항역님.. 동서울이야 경주경유고.. 강남은 어떻게 포항 > 서울 직행입니까?
포항 가는 버스는 2종류 있는데 경주 경유가 있고 포항-대구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바로 내려 오는 것이 있습니다. 열차는 6월1일부터는 통근열차 이외에는 경주역을 경유하지 않습니다.
중국은 이미 친황다오 - 선양의 406키로 구간의 평균속도가 203키로 정도입니다. 참고로 그곳을 달리는 열차의 스펙이 울나라의 케텍스보다는 떨어진다는 점을 봤을땐 확실히 우리나라의 다이아라든지 정차역이 매우 빡빡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만간에 무궁화호 새마을호도 한번 구간별 속도 계산해 볼까 합니다. 물론 최대로 많이 정차 하는 기준인데 최소 정차는 크게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