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정오에 연세대학교 알렌관에서 교육대학원과 인천영어마을 제휴를 위한 공식 협의를 주선하였습니다.
저는 지난 6월 14일 인천영어마을 이정호 원장님을 찾아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과정과 어떤 형식이든 제휴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연세대학교 정희모 교육대학원장님을 만나 영어교육 전공 주임 이희경 교수님을 소개 받았습니다.
인천영어마을은 연세대학교와 더불어 신뢰와 인지도를 높이고, 조기 영어 교육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및 감수를 받을 수도 있고 인적 교류를 하면서 원어민 교사 교육도 가능하며 나아가 교육 콘텐츠 해외 수출도 가능할 것입니다.

한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재학생들은 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60시간 교육봉사를 해야만 하는데, 기본교육과정과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방학 글로벌 캠프와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영어마을은 큰 의미가 있는 봉사 현장이 될 것입니다.
이날 첫 미팅에는 연세대학교 인천동문회 한원일 수석부회장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이희경 교수, 인천영어마을 이정호 원장과 교수부 저스틴 밀러(카나다인) 주임, 교육부 허태용 기획홍보 담당이 참석하여, 약 한시간 반 동안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인천광역시 송도에는 연세대학교 송도 국제 캠퍼스가 있습니다. 연세대학교를 설립한 언더우드 선교사께서는 130여 년 전에 인천 제물포항을 통해 이 땅에 들어오셨습니다.
항구 도시 인천은 이제 인구 3백 만 명의 대도시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은 가르치고 연구하고 봉사하는 기관입니다. 국내 최고의 대학 연세는 이 의무에 충실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