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간 신천지를 연구한 변상욱 ~ 신천지의 정체와 전망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41
♡ 신천지! 바로 알고 대처하자!! 김강림 전도사의 신천지, 이단에 대처 방법 ♡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27
♡ 이만희, 당신이 몰랐던 16가지 사실 ♡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31
♡ 신천지 광주 베드로지파 탈퇴자; 증언[풀버전] ♡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38
♡ 신천지에 대한 인터뷰 후 받은 문자는? 광주 베드로지파 탈퇴자 증언 ♡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39
♡ 1명 속이기 위해 20명이 작전 투입 ♡
탈퇴자들이 밝히는 신천지의 기상천외한 포교법
...
https://band.us/band/68483586/post/33040
♡ 신천지 이만희 부인이었던 김남희 여사의 폭로 ♡
https://youtu.be/_8DbWqdJhK4?feature=shared
♡ 아래 설교 문 중 신천지에 대한 일부 ♡
우리나라 6.25 전쟁 때 참전한 네덜란드군이 북한군 및 중공군과 전투를 벌이다 후퇴하여 강원도 횡성교회에서 전열을 재정비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갑자기 국군 복장을 한 북한군의 습격을 받아 전투태세를 갖추지 않고 있던 네덜란드군은 나무판자로 만든 예배당 안에서 제대로 저항 한번 못하고 전사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때의 전사자들을 포함한 117명의 네덜란드군은 지금 부산 대연동의 U.N 묘지에 안장되어 있습니다. 아군으로 알고 아무런 대비를 못하다가 어이없게 당한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양상들이 이단과의 영적인 전투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위의 영상물에서 보았듯이 이단 사이비 집단들이 성도로 위장하고 교회 안에 들어와 수많은 교회와 성도들이 피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단이란 무엇일까요?
이단이란 한자어 표기로 다를 異에 끝 端을 씁니다. 글자 그대로 한다면 다 같은 데 끝이 다른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같은 기독교 같은데 무엇인가 결정적으로 중요한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 종파나 교회나 개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단 43가지 분별법 유인물 참조)
헬라어 “하이레시스”라 하는데 이 말의 뜻은 “자력으로 취하다”, “분리를 조장하다”, “불화와 논쟁을 일으키다”입니다. 그러니까 이단이란 기독교 안에서 정통 교리를 따르지 않고 스스로 교리를 만들어 공동체 안에 혼란을 일으키고 파당을 지어 공동체를 분열시키는 집단을 말합니다.
현재 한국에는 150-200여 종의 기독교 이단 사이비들이 있어 교회를 어지럽히고 성도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신이 재림 예수라고 주장하는 이단만 40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그들 중 현재, 우리가 가장 경계해야 할 3대 이단을 뽑으라면, 신천지(교주: 이만희)와, 구원파(특히 박옥수파)와 ‘하나님의 교회’(교주: 안상홍, 장길자, 총회장: 김주철)를 들수 있습니다.
신천지
신천지 운동은 이만희에 의해 시작되었는데 그는 서울 오류동에 살면서 장막성전 유재열의 집회에 참석하여 은혜를 체험하고 성경연구에 몰두하다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합니다. 진리를 쫓아가라는 명령에 따라 장막성전 집단에 심취하게 되는데 그러다가 장막성전 유재열의 축재와 비리에 실망한 후 따로 나와
경기도 안양 비산동에 신천지교회를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장막성전을 타락했다 주장하면서 신천지교회가 새로운 사명자임을 주장하며 무료성경학원이라는 이름으로 교세를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신천지의 이단성
1. 이만희는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라 주장한다.
2. 이만희는 자신을 보혜사라고 주장한다.
3. 이만희는 자신을 재림주라 주장한다.
4. 이만희는 성경의 대부분이 비유와 상징으로 되어있다고 주장한다.
5. 이만희는 자신을 하나님과 직통하는 자라고 주장한다.
6. 이만희는 교주인 자신을 믿어야 구원받는다고 주장한다.
7. 신천지 교도들은 이만희가 영생한다고 굳게 믿는다.
8. 신천지 교도들은 이만희가 사는 한국이 천국이라고 한다.
9. 자기들 집단에 들어온 자들만 144,000에 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10. 신천지 집단은 A급 신도만 전도하라고 명령한다. (노인, 장애인은 제외)
신천지가 위험한 것은 기존의 교인들을 전도 대상자로 삼고, 기존 교회를 전도의 장으로 삼는다는 것입니다. 아예 전도라는 말 대신 “포섭”이라는 말을 쓰고, 교회를 “추수밭”이라 부르고, 전도자인 자기 신자들을 “추수꾼”이라 부릅니다.
기본 전도 전략은 이렇습니다. 우선 기존 교회에 새신자로 위장하여 등록합니다. 그리고 몇 년 열심히 교인처럼 신앙생활을 잘합니다. 교회 안에서 인정을 받고 자리를 잡게 되면 서서히 본색을 드러냅니다. 성경공부를 미끼로 교인들을 하나씩 끌고 갑니다.
실제로 많은 교회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수도권의 어떤 대형교회는 수백 명이 신천지로 넘어가기도 했고, 지방의 한 중소형 교회는 아예 교회 전체가 신천지화 되기도 했습니다. 이 신천지의 훈련 내용 가운데 깜짝 놀랄만한 것은 “모략”이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거짓말을 하는 것을 모략이라 합니다. 기존 교회에 들어가서 은혜 받은 것처럼, 방언도 하는 것처럼 하면서 정체를 숨기라고 가르칩니다. 교묘하게 거짓말하고 연기하는 것을 훈련시킵니다. 한 마디로 “양의 탈을 쓴 늑대”가 되라고 가르칩니다.
신천지 집단은 처음에 신자들을 미혹할 때 “성경에 해박하신 00 대학교 교수님이(선교사님, 전도사님)이 계시는데 같이 가서 성경공부 해보지 않겠느냐? 정 못 믿겠으면 딱 1주일만이라도 같이 성경공부 해보라”고 권하기도 하고,
“기도 중에 자꾸 생각나서 일부러 찾아왔노라”고 하면서 성경 공부를 권유하기도 하고, “성경을 배우는 경우에도 사람에게 가르침 받는 人學이 있고, 성령에게 가르침 받는 神學이 있다.”고 하면서, 또한 “교회의 누구에게도 절대로 말해선 안 된다.”고 다짐을 받기도 합니다.
◇ 기존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신천지교회 10가지 행동지침
① 신학원에서 신학 공부하는 사실을 절대로 비밀로 한다.
② 신학원의 교재는 밖으로 유출시키지 않는다.
③ 보안 유지와 신변보호를 위하여 지도자들은 가명을 사용한다.
④ 기성교회의 충성스런 교인들에게만 접근한다.
⑤ 최대의 사명은 기존 교회를 말살시키고 목사를 죽이는 것이다. 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목사의 신분상 약점을 이용하여 (돈 문제, 여자 문제 등) 모함한다.
⑥ 철저하게 부부 중심의 신앙생활을 강조하고 성적인 윤리는 무시한다.
⑦ 고등과정을 공부한 사람이 빠져나갈 기미가 보이면 상상을 초월하는 위협을 주어 절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한다.
⑧ 주일날은 꼭 기존교회 예배에 참석, 공격 대상자를 물색하고 목사의 설교를 녹음하거나 기록해서 흠 잡을 수 있는 단서를 만들어서 공격 대상자가 목사나 교회에 불평을 가질 수 있도록 은근히 부추긴다.
⑨ 승리를 위하여 또는 영생을 얻기 위하여 법과 윤리, 도덕과 가정, 몸을 과감히 버리고 투쟁한다.
⑩ 신학원에서 배운 성경구절을 암송하고 평소에 성경구절만 이야기 하여서 이단이 아님을 강조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을 읽어 봅시다.
7 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8 너희는 스스로 삼가 우리가 일한 것을 잃지 말고 오직 온전한 상을 받으라
9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10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하지 말라
11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여하는 자임이라
오늘 본문에서 사도 요한은 미혹하는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다면서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지 않는자가 적그리스도라 말씀합니다. 요한이 살던 당시에도 수 많은 이단들이 자기가 하나님이다. 재림 예수다 떠들면서 성도들을 미혹했습니다.
그러므로 삼가 주의하여 저들의 미혹에 넘어가지 않는 자가 온전한 상을 받으리라 말씀하면서 그리스도의 교훈안에 거하지 않는자들은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지만 교훈안에 거하는자는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아들이신 예수님을 모시고 살아간다 말씀합니다.
그리고 이단에 대해서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예하는 자임이니라.”고 경고하였습니다.
그만큼 무서운 집단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을 가까이하면 끊임없이 물고 늘어져 미혹에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말씀합니다.
사도 요한은 누구보다도 사랑이 많아서 그를 가리켜 ‘사랑의 사도’라고 부르지만 그러한 그도 너무나도 단호하게 이단자들을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한울교회 성도들은 신천지와 같은 이단자들을 절대로 집에 들이지 말고, 인사도 하지 말아야합니다.
여러분, 오늘도 얼마나 많은 이들이 이단의 밥이 되어 개인이 고통을 당하고 재산을 잃어버리고 가정이 파괴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못하며 비참하게 사는지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