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은 오직 예수그리스도
광주의 심장은 무등산이다. 유명하기에 광주시민이 많이 찾는다. 무등산을 오르는 길은 여러 길이 있다. 먼저 중심사⇒새인봉으로, 중심교⇒토끼등으로, 이십곡리 ⇒수레바위산, 증심사주차장 당산나무⇒중머리재 이런 여러 길을 통해 무등산을 오를 수 있다. 사람들은 구원의 길을 예수님을 통해서 갈 수 있고, 석가모니를 통해 갈 수 있고, 모하멧을 통해 갈 수도 있다고 말한다.
타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제일 싫어하는 성경 두 절이 있다. 하나는, 요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다른 하나는, 행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요14:6절 헬라어 성경에 ‘길, 진리, 생명’이라는 단어 앞에, 영어식으로 정관사‘the’가 있다. ‘the’는 ‘유일한, 하나 밖에 없는’ 뜻이다. 하나님께 가는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님을 통한 길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계적인 과학자 아이작 뉴턴은 말년에 기억상실증에 걸렸다. 그 많은 지식을 다 잃어버린 것이다. 답답해하던 제자들이 그에게 물었다. “이제 와서 선생님께서 알고 계신 것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뉴턴은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내가 죄인이라는 것, 다른 하나는 예수님께서 내 구주시라는 것뿐이다. 이것 외에 더 무슨 지식이 필요한가?”
오늘 나에게 두 가지 내가 죄인이요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자이심을 믿는 것이다. 오직 예수님만이 새 생명의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