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위즈웰 주방가전 공식카페
 
 
 
카페 게시글
초보 질문& 고수 노하우 빨리요빨리..^^ 알려주세요 쿠키구울때..
쑤기 추천 0 조회 1,087 08.01.31 14:0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4.11 17:03

    첫댓글 좀 오래 구우면 식어서 딱딱해 지긴 하더라구요.. 오븐에 있을땐 아무리 구워도 말랑말랑 해서 좀 더 구워 보면 식고 나서 정말 돌덩이 되져.. 다른 재료적인 문제는 아직 초보라 패쓰~ ^^;;

  • 작성자 07.04.11 20:15

    네네..

  • 07.04.16 12:37

    예열도 중요한거 같은데...쿠키같은거는 서서히 익히면 딱딱해진다 하더라구요~부드럽게 구워질려면 예열후단시간에 굽는게 좋다 해요~

  • 07.04.17 13:25

    마구 반죽하면 안되요 그냥 한덩이로 만든다는 느낌으로 섞어서 뭉처야되요 치댈수록 딱딱해지는거래요 ^^

  • 07.04.18 11:32

    발효빵외에는 절대 치대지 마시고 그저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도와주는 정도이고...버터량을 조금 늘리시고 냉동쿠기인가요??일단...반죽을 치대지 마시고...한번 해보세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