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갑자기 표절기사가 났길래 보나 마나 리아나 don't stop the music일 거라고 생각했죠..비트가 비슷하다고..
사실 완전히 같은 비트도 아니고 똑같다고 쳐도 비트만으로 표절은 아닐 텐데...이런 생각 하면서 클릭했는데..
생뚱맞게 우즈벡 여가수가 나오고 곡을 찾아보니 완전히 같은 곡이..ㅎㅎ..이러면 더욱더 표절이 아닌 거죠..
사실 일부분이 비슷했다면 표절을 의심할 수 있겠지만...사실 유영진은 표절 논란이 많았던 사람이기도 하구요..
근데 이건 가사만 다른 수준의...그야말로 똑같은 노래가 흘러나오는데..
한국 대중음악 역사상 표절곡은 꽤 있었겠지만..곡을 통째로 베꼈던 적이 단 한 건이라도 있었나요?
제 기억으로 그런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90년대에 표절 꽤 많았죠..그중에서도 대표적인 표절그룹이 룰라죠..
천상유애..날개 잃은 천사..이때는 인터넷도 없던 시절인데도 똑같이 베끼진 않죠..
더구나 지금은 그때랑 상황이 완전히 다르죠..지금은 90년대가 아니잖아요..한국 인터넷 인구가 3000만이고..
전세계적으로 인터넷 인구만 10억인 시대입니다..
그냥 상식적으로만 생각해도 표절이라고 의심하기가 힘들 것 같은데..80, 90년대에도 통째표절이 없었는데
갑자기 2009년에 와서...그것도 소녀시대라는 톱아이돌에게...sm이라는 톱 기획사가 한국 최초로 통째표절을 할 리가 있겠습니까..
sm이 정직하고 깨끗한 회사라는 게 아니라..그렇게 멍청할 리가 없다는 거죠..
이번 논란은 참 이해가 안 되네요..sm이나 소녀시대나 안티가 많아서 오히려 표절이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꽤 되는 것 같구요..
전세계 한민족 커뮤니티의 중심 '한열사'
첫댓글 sm은 음악수입업자죠 한류와는 거리가 멀다
표절이 아니라 유니버셜이 음원을 판매하는과정에서 여러군데에 돌렸는데 그중에 SM이랑 계약을 한거고..나중에 음원을 돌리는 과정에서 우즈베키스탄에서 무단으로 사용한것을 지금에야 알게된거죠... 유영진은 제가알기론 유니버셜에서 구입한 원음에 작사와 편곡만 한거죠.
글을 올릴려면 멀 알구 올리시지 ㅡㅡ 작곡은 다른 유럽음악가들이 한거인데;;;
유럽작곡팀이 작곡했다는 걸 제가 알고 있었는데도 이 글을 쓸 때 어이없게 깜빡했네요;; 유영진이 작곡한 것처럼 써버렸군요..아무튼 sm이 외국작곡가에게서 곡을 받을 때도 결국은 대중음악이 발달한 나라의 작곡자들에게 받을 텐데 사실 그런 나라들은 선진국이겠죠..마찬가지로 그쪽에서도 통째표절을 할 리가 만무할 겁니다..
진짜 이해가 안되는 것은 오히려 피해자인sm이 욕먹는 현상.
원래 에쎔은 잘해야 본전 ㅋㅋㅋ
전세계 인터넷 10억이라도 통표절하는 나라가 옆에 있지 않은가 싶은데요. ((오늘은 짜장면이나 먹어야겠다~))
음 요샌 표절 보다는 음원 수입이 문제죠. 어차피 수익금 상당량이 나간다고 볼수도 있고 국내음악 발전에 별 도움이 안된다고도 보여지구요.. 가수 키우는것두 중요 하지만 음원개발 전문 인력 양성도 중요할듯 싶어요..솔직히 음원수입으로 이룬 인기는 사상누각 같아서요.
같은 생각입니다. 뭐 어쩌다 가끔 곡을 받거나 번안을 하는 건 몰라도 이렇게 잦은 건 문제인 것 같습니다..한국작곡가들의 역량이 별로 떨어지는 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죠..드라마도 외국의 스토리를 각색해서 만드는 경우가 많던데 이런 식으로 중요한 본질을 간과하면 장차 대중문화 발전에 심각한 장애가 될 거 같네요.
딴걸 떠나서 SM이 수입한 곡은 거의 좋지가 않네요. 이건 뭐 노래라도 좋아야지.
공감.
통으로 표절하면 안 했을 거라는 것도 좀 그렇네요. 물론 SM이 워낙 노래로 논란이 많이 되는 기획사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어요. 표절을 떠나서 노래 자체가 좀. 노래도 잘 하고 춤도 잘 추고 예쁘기도 한데 왜 좋은 노래를 못 주는 건지 의문이네요
한열사에서도 음반산업의 생리를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미국의 팝음악이 오리지널 미국인들이 만든곡만으로 세계를 휩쓴다고 생각한다면 정말 아니죠ㅠ 팝스타들도 표절시비 심시치않게 흘러 나오죠^ 왜 그럴까요? 모든지 패쇄적인 시스템안에서는 최고가 나오기 나온다해도 오래가기 어렵죠^ 제일좋은것이 시장을 개방해서 외국작곡가들의 곡들도 꺼리낌없이 받아들이는데 미국팝시장이 세계시장을 석권하는겁니다. 한국작곡가 = 한류라는 단순한 공식은 세계적 보편적 시각에선 한계가 있는겁니다. 좀더 크고 멀리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소시 표절논란은 정말 아니다 입니다.
222222222222 미국음악 순수하게 자국작곡가가 작곡한게 몇개나될까요.참 답답한사람들 많은거같아요.
정말 멀리 넓게 봐야하는데 요즘의 우리들에게 있어선 쉽지 않은것 같아 아쉽네요.~
인터넷 혐한들과 안티들이 어디 좀 극성입니까? 아무리 피해를 당한 입장이라고 해도 우즈벡 가수의 노래가 먼저 발표 되었기에 논란은 피할 수가 없을겁니다. 기왕에 수입을 하려거든 좀 똑부러지게 일을 처리하던가.. 관리도 제대로 못해 유출이나 당하는 것들하고 거래한 것이 잘못...
표절논란이 난게 아니고 네티즌들은 번안곡이었냐.. 실망했다..이런 식이었어요.표절논란과는 전혀 다르죠.기사는 표절이라고 났나요? 그렇다면 기자들이 잘못쓴거구요.
대부분 번안곡이나 리메이크 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충분히 오해 할만 했어요.....표절곡이 원곡보다 3개월 먼저 발표 되는 경우가 있을지 누가 알았겠습니까? SM도 제보 받고 당황했다고 하던데, 하물며 일반인은 당연히..... 하지만 우즈벡 가수가 도용한거라고 발표가 났는데도 까는 사람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허!! 저도 소원을말해봐 처음 들었을때 don't stop music이랑 도입부분이랑 비트가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ㅋㅋㅋㅋ ㅋㅋㅋㅋ 드디어 찾았군요!ㅋㅋㅋ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시는분.ㅋㅋㅋ
리한나의 don't stop the music 이랑 비슷하다는 것은 솔까말 억지임. 그리고 이 노래가 외국에서 사온 건데 표절이라고 해도 이건 SM의 책임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