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핑의 성지, 여름이면 사람이 바글바글한 양양! 산불 이후로 강원도에 관광객이 줄었다고 하는데요ㅠㅠ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방문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날씨가 따뜻해진 순간부터 성수기에 돌입! 서핑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양양으로 봄 나들이 어떤가요? 오늘은 양양 맛집 6곳을 소개해요!
영광정 메밀국수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사교리 241-4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모두 인생 막국수라고 외치는 이곳. 한 달 이상 숙성된 동치미 국물과 금방 제분한 봉평 메밀로 뽑는 면발이 일품이에요. 막국수는 물 비빔 상관없이 시켜도 동치미 육수를 부어서 먹거나 비벼서 먹을 수 있어요. 특유의 슴슴함이 매력적이라 한번 맛보면 계속 생각날 거예요! 김치 군만두 같은 메밀전병도 좋지만 감자전은 특히나 필수 사이드 메뉴! 솔직히 감자전은 1인 1개 각입니다. 바삭하면서도 쫀득하고 감자 본연의 맛이 가득~!
돌바우횟집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73
자연산 회 전문점입니다. 진귀한 자연산 어종들을 맛볼 수 있어요. 시원한 조개탕으로 시작해 얼큰한 매운탕으로 마무리가 가능해요!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 보장! 신선한 회와 다양한 밑반찬은 그 값어치를 톡톡히 한답니다. 가격은 부담스럽더라도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횟집인 만큼 맛으로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다래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57-1
낙산사에 방문한다면 필수 코스처럼 들러야 하는 이곳! 한옥으로 된 공간도 으뜸이지만 바깥에서 동해바다의 경치를 바라보며 먹는 건 정말 최고의 경험이죠! 인기 메뉴는 이 호박 식혜! 호박 본연의 단맛이 느껴지는데요. 자연적인 단맛이라 자극적이지 않고 속을 편하게 해줘요.
각두골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337
계절이 바뀔 때마다 몸보신은 필수! 양양 IC에서 나와 오색약수 인근에 위치한 백숙집입니다. 성인 4명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양의 능이백숙 정식이 대표 메뉴. 갖가지 나물 반찬부터 고소한 들기름 향의 도토리묵은 물론 쫄깃한 백숙까지 일품이에요! 마지막에는 죽으로 마무리! 부모님 모시고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은 그런 구수한 맛이 있는 곳입니다.
순면옥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포월리 71-23
순두부 백반과 막국수가 인기 메뉴인 이곳. 특히 순두부가 고소하고 담백해 막국수보다도 더 많이 찾는 메뉴라고 해요. 가성비 또한 최고랍니다!
송이닭강정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 52-4
양양전통시장에는 송이 닭강정이 있다! 다른 유명한 닭강정집 못지않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인데요.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해요. 순한 맛보다는 매운맛! 한 조각 자체가 조금 작은 편이긴 하지만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달달한 소스에 매운맛까지 더해져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