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윙 모션을 직접 분석한다!
나의 스윙 모션을 직접 분석한다!
골프존은 2002년 100% 자체 역량으로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제품의 연구와 개발과 앞선 기술력으로 국내 시장 및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특히 여타 시뮬레이터에 비해 실제감이 높은 그래픽과 센서를 구현하였고 항공사진, 측량 자료, 사진 촬영을 바탕으로 국내외 53개 유명 골프장을 설계하였다. 또한 경사도에 따라 360도로 움직이는 스윙 플레이트 도입으로 실제 필드에서처럼 트러블샷을 집중 공략할 수 있다. 2007년 ISO 인증 등 국내외 9개 특허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전국 1200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골프대회 및 홀인원 이벤트, 동호회 및 매장별 소규모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골퍼 자신의 스윙 모습을 전송하여 유명 프로의 레슨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서비스 등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타사 스크린 골프와 차별성
우선, 스윙 플레이트 도입으로 필드와 비슷한 실제감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을 위한 대회, 이벤트, 콘텐츠로 다양한 재미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별 스코어 관리 및 스윙 교정을 위한 동영상 서비스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주요 고객층
올해 들어 보이는 특징으로는 스크린 골프방이나 연습장을 창업하려는 연령대가 20대부터 70대까지 고루 확대되었다. 특히, 제주도 지역의 문의가 두드러지고 있다.
골프연습장이나 개인고객에 대한 차후 관리
전국 단위 콜센터 운영으로 각 지역에 24시간 AS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골프연습장 및 골프방 등 전국 사이트에 대해 기본적인 AS 및 홍보/마케팅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점별 대회인 GLF(Golfzon Live Festival)에 대한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개인 고객들은 매월 전국 단위의 스크린 골프 대회인 GLT(Golfzon Live Tournament)에 참가하거나, 홀인원 이벤트 등을 통해 상금 및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개인 고객들의 라운드 기록 및 스윙 모습은 개인 단위로 관리되며 블로그와 연동되어 운영되고 있다.
스크린 골프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골프존은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선택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