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장마가 번갈아가며 못살게 구는8월.
새사연사무실은 느닷없는 수해를 입어 약간의(?) 애를 먹긴 했지만,
무사한 게 다행이니깐...ㅋ
새사연 식구들은 8월의 더위를 날려 버리기 위한 산책을 떠났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 하나인 서오릉입니다.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또 하나의 명소가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전 사실 이름도 처음 들어보았답니다.ㅜ
휴가철도 끼어서 그런지 소수의 인원으로 단란한 산책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오신다는 반가운 분 안병선님께서 오셨어요. 위암이 3기까지 진행되어서 위험하셨다가 이제는 회복이 다 되셨다고 하는데 정말 다행이네요. 회원들에게 전하시는 투병기에 자연스럽게 귀를 기울일 수 밖에 없더군요.
여경~아~^^ 똘똘한 다섯살. 자연을 만끽할 줄 아는 건강한 어린이랍니다.ㅋ
길쭉하고 울창한 소나무들이 내뿜는 '피톤치드??' 과다 복용해도 문제 없겠죠? ㅋ
시원하게 뻗은 왕릉의 진입로. 깔끔하면서도 왠지모를 웅장함이 느껴지는 듯.
도시의 답답함 쯤은 잊은지 오래랍니다.
오르막도 없고 그늘진 숲길이라 가벼운 발걸음들.
서오릉 곳곳에서 촘촘하게 자라나고 있는 소나무들. 향기도 그윽하답니다.
고등학교 국사 시간에 들어 본것 같기도 아닌 것 같기도...ㅜ
나름 신경 쓴 모델 포즈같은데 멀어서...^^;
오랜 친구들을 만나듯... 산책에 나오면 자연스레 깊어지는 대화.
오늘따라 더 여유있는 웃음을 건네시는 정근화 이사님. 왼쪽에는 가족 동반으로 건강을 잘 챙기기 위해 나오신 오마이뉴스 기자님. 반갑습니다.^^
산보다 더 산 속 같고 푸르름과 여유가 가득한 곳. 연인끼리 걸으면 딱이겠네요. 답사 온 셈 치라고 하시더라구요 ㅋ
중간지점에서 발벗고 한 숨 돌리는 순간에도 안병선님의 건강강연은 뜨겁습니다.
멧돼지?!! 아주 잠깐 놀랐다는...ㅜ
비행기 놀이 재밌써요~^^
앗! 죄송~ 맛있는 두부마을 음식들을 먹느라 정신이 팔려 흔적만 보여드리네요. 맛보고 싶음 한번 같이 오시랑께요ㅋ
오전에 일정이 있으심에도 조금 늦게 산책 대장 정경진 이사님도 함께 하셔서 상큼한 뒤풀이로 일정을 마쳤습니다.
산책에 대한 애정이 갈수록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좋은 사람들이 산책에 나오고 산을 만나면
더 좋은 사람이 되어서 그런게 아닐지...
9월에도 산책이 이어집니다. 이번에는 새사연이 자리하고 있는 우면산으로 산책을 가려고 합니다.
다니기에 부담스럽지도 않고 가는 김에 새사연 사무실도 방문해보고 좋지 않을까요?
많이들 오셔요~^^
첫댓글 무엇보다도 안병선님이 완쾌해 나오셔서 정말 좋았답니다. 항암치료 한번 안 받고 암을 퇴치해 더 놀랐고요. 책으로 내셔도 될 것 같아요. 피톤치드 많이 받고와 그런지 한 주가 상쾌합니다.
다음은 우면산? 이건 강수이자, 산책대장님의 성격을 반영한 결정이 아닐 수 없네요.^^ 산사태로 사람들이 꺼릴 이 산, 새사연이 이사하자마자 혼줄을 낸 이 산, 정복(?) 아니 도닥여 잘 지내보자는 바람에서 9월에는 우면산을 간다죠?^^ 뒷풀이는 새사연 새 사무실에서...바베큐 파티 기대됩니다.
산책후기를 잘 쓰셨네요. 제 이야기를 많이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회원들 식후 1시간 혈당검사해준 것은 안 쓰셨네요. 9월 우면산 산책에 나오신 분들도 식사 후 혈당검사해드릴께요. 당뇨병에 취약한 아시아인들이기에 1시간 검사를 해 초기에 발견하면 음식조절과 운동으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뵈요.
산책후기를 잘 쓰셨네요. 제 이야기를 많이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회원들 식후 1시간 혈당검사해준 것은 안 쓰셨네요. 9월 우면산 산책에 나오신 분들도 식사 후 혈당검사해드릴께요. 당뇨병에 취약한 아시아인들이기에 1시간 검사를 해 초기에 발견하면 음식조절과 운동으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뵈요.